cgntv 박누가 선교사 이야기
CGNTV는 오는 26일 <땅 끝의 증인들 – 3편 우리가 사랑한 마지막 시간>을 통해 평생 필리핀을 위해 헌신한 故 박누가 선교사의 마지막 이야기를 소개한다. ©CGNTV

CGNTV는 오는 26일 CGNTV 개국 15주년 특집 다큐 <땅 끝의 증인들 – 3편 우리가 사랑한 마지막 시간>을 통해 평생 필리핀을 위해 헌신한 故 박누가 선교사의 마지막 이야기를 소개한다.

선교, 그 이후의 이야기를 기대하게 하는 이번 작품에는 배우 소유진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차분하면서도 담담한 목소리로 사역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평생을 헌신해 복음의 씨앗을 뿌린 선교사와 그 씨앗을 정성껏 키우는 이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이번 작품은 26일 주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말기 암 투병 중에도 열정적으로 필리핀의 가난한 자를 위해 의료 선교를 해온 박누가 선교사의 이야기는 과거에도 방송을 통해 전해진 바 있다. 2011년 KBS 감동대상 봉사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2016년 KBS <인간극장>과 2017년 CGNTV <사랑하기 때문에>에 출연해 많은 이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박누가 선교사는 생전 “필리핀에는 가난으로 인해 간단한 질병에도 생명을 잃는 사람들이 있다”며 그 누구보다 이러한 상황을 안타까워했다. 위생 환경이 조금만 더 좋았어도, 약만 꾸준히 먹었어도 해결될 문제 앞에 무너지는 필리핀의 가난한 자들을 위해 박누가 선교사는 도시부터 산골 오지까지 부지런히 다녔다. 말기 암으로 인해 한 걸음 내딛기조차 버거운 상황에서도 그는 멈추지 않았다.

cgntv 박누가 선교사 이야기
©CGNTV

선교사로서 선교지에서 죽고 싶다던 박누가 선교사는 고통 가운데에서도 기쁘게 선교지를 누볐다. 여행 가는 마음으로, 소풍 가는 기분으로 선교지를 향한다는 그의 고백은 사역 가운데에 느끼는 은혜가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게 한다. 이런 그의 모습 덕에 박누가 선교사가 소천한 뒤에도 그를 따르던 이들의 헌신으로 여전히 필리핀 마닐라의 ‘누가선교병원’의 사역이 계속되고 있다.

한편, CGNTV 개국 15주년 특집 다큐 <땅 끝의 증인들>은 모두 3편으로 제작되어 각각 지난 3월 29일(1편 집시를 사랑한 부부 – 그리스 김수길, 조숙희 선교사), 4월 12일(2편, 바누아투로 간 사나이 – 원천희, 김난주 선교사)에 방송됐다. 26일에 방송되는 <우리가 사랑한 마지막 시간>은 연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개국 15주년 특집 다큐 <땅 끝의 증인들> 시리즈는 CGNTV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GNTV #필리핀 #박누가선교사 #땅끝의증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