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상승으로 1만원을 갖고도 먹을만한 점심을 찾기가 힘들어지면서, 실속만점 점심 먹거리를 찾는 대학생과 직장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착한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착한 마케팅'이란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찬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실속 메뉴와 가격 할인 등의 이벤트로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외식 부담을 줄어주는 활동을 말한다.

6월 소비자 물가가 지난 해 같은 달보다 4.4% 상승하는 등 물가상승 압력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대학가와 오피스 타운을 중심으로 점심 문화에 착한 메뉴 열풍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는 것. 더욱 저렴하고 알뜰하게 외식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한 6~7천원 메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면서 풍성한 혜택까지 겸비한 외식 업계의 착한 이벤트가 대학생과 직장인 등 젊은 소비층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착한 메뉴’
 
원재료 값 상승으로 대부분의 식료품들이 가격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의 ‘착한 메뉴’가 인기다. 특히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점심 부담을 덜어주는 알뜰한 런치 메뉴들이 각광 받고 있다.
 
1) 한국 피자헛 6000원 점심메뉴 '스마트런치'
피자헛 스마트 런치의 인기는 6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니피자와 파스타 등 18가지 메뉴를 골라먹을 수 있는 매력이 있기 때문. 또 북적북적한 일반 식당과 달리 피자헛 레스토랑의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친절한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런치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최근 한국 피자헛이 스마트 런치 메뉴로 새롭게 선보인 ‘직화불고기 베이크’ 롤피자도 새로운 맛과 스타일로 사랑 받고 있다. 쫄깃한 도우에 불고기와 옥수수, 치즈가 듬뿍 들어 있어 한 입 가득 풍성하고 색다른 맛을 낸다. 또 롤피자와 함께 제공되는 카사바칩은 고소하고 바삭한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2) 채선당 ‘런치 메뉴’
채선당은 보통 1만원 이상의 샤브샤브를 점심 시간에 7천원으로 즐길 수 있는 런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런치메뉴인 쇠고기 샤브샤브는 10여 가지의 선산한 야채와 쇠고기 등심, 샐러드, 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풀코스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3) 타코벨
미국식 메시칸 푸드 타코벨에서는 3000원대의 가격으로 맛과 영양소까지 고려한 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스파이시 치킨, 나쵸 치즈소스, 사워크림과 토마토가 가미된 ‘스파이시 치킨 크런치랩 수프림’은 33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다. 타코 수프림 2개와 음료로 구성된 콤보메뉴도 3800원에 만날 수 있다.
 
◆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착한 이벤트’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한 외식업계의 착한 이벤트도 눈에 띈다. 특정한 날 할인 혜택을 주거나, 인기 메뉴를 반값에 즐기는 등 소비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주목 받고 있다.
 
4) DAY 할인 이벤트
파리바게트는 디저트의 ‘D’를 연상케하는 12일 하루 동안 디저트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데이(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얄푸딩’, ‘오!케익’, ‘제주수제요거트’, ‘모찌스윗’ 등 덥고 지친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디저트 15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따.
 
5) 인기메뉴 반값 이벤트
베니건스는 인기메뉴 톱7을 반값에 즐길 수 있는 ‘베니건스 반했다’ 프로모션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바삭한 치킨 순살과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 ‘컨츄리 치킨 샐러드’, 햄과 칠면조 등을 빵에 넣어 만든 이색 샌드위치 ‘몬테크리스토’, 자스민티로 기름기를 뺀 ‘자스민 폭립앤 쉬림프’ 등 인기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모두 8천원부터 1만원 초반 대에 즐길 수 있다.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6) 맥주 1+1 이벤트
직장인을 위한 착한 이벤트도 한창이다. 아웃백 스테이크는 저녁과 함께 맥주를 즐기는 직장인들을 위해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음료를 한 잔 이상 주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주문 가능하며, 맥스 생맥주를 100분 동안 제한 없이 리필해서 마실 수 있다. 시간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며, 비용은 1인당 5900원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국피자헛 #샤브샤브 #오빠닭 #착한마케팅 #타코벨 #외식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