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성민원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사)성민원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 인성교육 업무협약식에서 권태진 이사장(왼쪽)과 성정현 교육장(오른쪽)이 협약서를 들고 있다. ©서다은 기자
(사)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과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이 29일 인성교육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군포·의왕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인성교육의 방향과 목적을 공유하고 (사)성민원의 다양한 아동·청소년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의 교육에 나서게 된다.

군포제일교회 예루살렘예배당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정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권태진 (사)성민원 이사장 등 16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자원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로 인성교육 생태계 구축 ▲인성교육 사업에 관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인성과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사)성민원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9일 (사)성민원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인성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다은 기자
권태진 목사는 "그동안 (사)성민원에서 좋은 성과를 맺어온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업무 협약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전해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며 "학생들이 바른 가치관과 자유의 소중함을 가질 수 있도록 30년 그 이상의 미래를 바라보고 잘 교육할 수 있는 여건을 함께 만들어가길 소원한다"고 전했다.

성정현 교육장은 "공교육에서 해야 할 인성교육의 일정 부분을 (사)성민원에서 이미 담당해 주고 계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미래인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에 큰 시너지 효과가 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민원은 1998년 군포제일교회 부설 사회복지 기관으로 설립돼 25년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에 전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민청소년복지학교를 2000년에 개교하여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다. 성민청소년복지학교는 매년 두 차례 방학 기간을 이용해 개최하고 있으며, 제48기까지 546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