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LINC3.0사업단, (재)대전테크노파크·4개 지역기업협회 업무협약
업무협약 사진. ©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 LINC3.0사업단과 (재)대전테크노파크, 4개 지역기업협회가 장비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5일 한남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김병순 회장),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맹필재 회장), (사)연구소기업협회(김의중 회장), 한남대학교 가족회사(스페셜원 이시권 대표) 등 지역의 대표 기업협회와 (재)대전테크노파크 임헌문 원장, 한남대 LINC3.0사업단 원구환 원장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들 기관들은 협약을 통해 산학연관 장비공동활용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하는 한편 ▲장비 공동활용을 통한 기업지원 협력 ▲교육, 연구, 기술, 사업, 장비 등 정보 교류 ▲장비활용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지도, 시제품제작에 관한 협력 ▲장비활용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재직자 교육에 관한 협력 등을 하게 된다. 또 장비 관련 현장실습 교육, 캡스톤 디자인, 직무연수 및 취업에 관한 협력과 장비 공동활용 관련 상호협력이 가능한 모든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기술·시장 여건이 신산업 융·복합분야에 대한 R&D 투자와 관련 시제품 제작 요구 등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의 생존과 경쟁력 확보에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 대학과 지원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고가의 장비를 지역기업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동 활용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병순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은 “지역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신나게 일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이 분위기를 만들어 준 것 같다”며 “관련 내용을 회원기업에 적극 알려 제품개발과 제작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구환 한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단순히 협약식에 그치지 않고 장비 공동활용 실무협의회를 통해 지속성을 갖도록 협력기관(업)과 상호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생발전과 우호증진에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벽 예배 후, 교회에서 꼭 필요한 것은??

#한남대LINC3.0사업단 #이광섭총장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