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총회
IBPS 총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가 근래 뇌과학의 발전과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상담 및 교육 환경의 변화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28일 서울 관악구 봉천동 한국상담개발원에서 열린 ‘2022년 국제뇌치유상담학회 총회’에서는 새 리더십들을 세우고 국내외 뇌치유상담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총회는 국제뇌치유상담학회가 주관, 한국상담개발원이 주최하고, 미국 코헨대학교가 후원했다.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총회
손매남 학회장이 이날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학회장 손매남 박사(한국상담개발원 원장, 미국 코헨대학교 국제총장)는 “뇌치유상담은 세계에서 유일한 우리의 브랜드로, 여러분들을 주축으로 학회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IBPS 재활성화를 위해 3~4개월 전부터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최근에는 홈페이지(www.ibps.or.kr)를 개편하는 등 많은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지고 고생한 이세나 상임이사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손 학회장은 “‘뇌를 알면 치유가 보인다’는 IBPS의 모토를 따라 학회를 활성화하면서 여러분의 역량도 높이고, 좋은 인재를 발굴해 교육하면서 뇌치유상담이 학문으로 더욱 퍼져나가길 바란다”며 “세상이 아직 잘 알지 못하는 뇌치유상담을 가지고 전 세계로 향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것”을 당부했다.

손 학회장은 또한 “뇌과학과 신학을 융합한 뇌과학신학회 발족을 구상 중”이라며 “앞으로 좋은 자료들이 나오면 책으로 만들어 여러분들에게 공급하겠다”고 덧붙였다.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총회
이세나 상임이사가 IBPS의 주요 사업과 개편된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이세나 상임이사는 이날 IBPS의 주요 사업으로 ‘뇌치유상담학 연구 및 학술지 발간’, ‘학술대회 주관’, ‘학술적 교류 및 사회협력’, ‘지부 및 상담소 설립과 운영’, ‘자격제도 관리’, ‘상담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을 소개했다. 이 상임이사는 “본격적인 뇌과학 시대에 뇌기반 심리상담 분야의 학문적 연구를 더욱 촉진하고, 회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IBPS를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외 뇌기반 심리상담 분야 전문가들과 더욱 활발한 교류를 기대하며 인류의 뇌 정신건강의 질적 증진과 성숙한 사회 발전에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개편된 IBPS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학회 활성화를 기대하면서, 향후 월례학술회, 회원 관리 및 지원, 자격 과정 홍보 등도 실행할 계획을 밝혔다.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총회
이날 손매남 학회장(오른쪽)이 이세나 경기남부지부장(왼쪽)에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총회
손매남 학회장이 김태온 경기북부지부장(왼쪽)에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총회
손매남 학회장이 황명숙 서울강남지부장(왼쪽)에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IBPS는 이어 국내 9개 지부와 해외 5개 지부를 신설하여 지부장 임명 및 임명장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손매남 박사의 기도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IBPS(International Brain Psychotherapy Society)는 2012년 미국 코헨대학교&코헨신학대학 상담대학원 뇌치유상담학 석박사과정 학생들의 학문적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손매남 박사가 설립했다. 지난 10여 년간 60여 명의 뇌치유상담 전문가를 배출하여 학문적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어 왔다.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총회
28일 오후 낙성대역 인근 한국상담개발원에서 열린 IBPS 총회가 개최됐다. ©이지희 기자

다음은 IBPS 주요 임원 명단. △학회장=손매남 △부회장=박종연, 고정양 △이사=이세나(상임), 이희순, 김태온, 조병혁 △감사=김희라 △학술분과위원회=박종연(위원장), 이세나(뇌정신건강분과), 황화연(뇌인지행동분과), 박혜경(뇌중독치유분과), 김태온(뇌영양치유분과), 이은영(뇌정서치유분과), 조병혁(뇌운동치유분과) △지역지부장=<국내>고정양(서울송파), 황명숙(서울강남), 임하정(서울서대문), 하수미(서울여의도), 정은희(서울영등포), 김태온(경기북부), 이세나(경기남부), 이은영(경기분당), 조병혁(경기파주) <해외>최영길(파라과이), 김재수(남아공), 오종권(영국), 구자우(일본), 고정양(필리핀) △고문=게리 G. 코헨 박사(코헨대), 폴 강 박사 △자문위원=김성영 박사(전 성결대 총장), 노영상 박사(전 호남신대 총장), 임승안 박사(전 나사렛대 총장), 정성구 박사(전 총신대 총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제뇌치유상담학회 #뇌치유상담 #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