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차별금지법과 관련해 “국회에서 공론화 과정을 통해서 입법을 실질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국민적인 논의를 해주시길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고 한다.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이 후보는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신경제 비전 선포식’ 직후 이 법에 대한 입장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헌법상 평등의 원칙이 각 분야에서 사회 각 분야에서, 각 영역에서 실현돼야 하기 때문에 제정이 되는 게 맞다, 이런 입장을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또 “차별금지법과 관련해선 상당히 많은 곡해와 오해들이 있는 것 같다(고 본다)”며 “물론 의도적인 가짜뉴스도 있을 테고, 거기에 사실은 현혹된, 일부 곡해하시는, 오해하시는 분도 계신 것 같다”고 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아울러 “(차별금지법에 대한) 오해와 곡해들이 좀 제거되고 충분한 토론을 통해서 이견이 많은 부분들(을) 조금씩 조정해 가면 저는 충분히 합의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도 했다고 한다.

한편, 앞서 이 후보는 지난해 11월 8일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을 방문한 자리에서 차별금지법과 관련해 “충분한 논의와 국민적 합의에 이르러야 한다는 데 전적으로 동의한다. 사실 (차별금지법은) 우리 사회가 앞으로 가야할 방향을 잡는 지침 같은 것이라서 일방통행식의 처리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던 바 있다.

그는 “이 문제는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높은 시민의식에 기초해 왜곡되거나 잘못된 적용을 배제하고, 이 문제에 대해서 충분한 논의와 토론을 통해 얼마든지 사회적 합의에 이를 수 있다”며 “우려하는 바가 현실이 되지 않도록 충분한 대화와 소통·합의 과정을 충실히 거치면 될 것”이라고 했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명 #차별금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