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새로운 이성과 교제하는 것은 큰 축복이 될 수 있지만, 이와 함께 여러 면에서 조심스러운 부분도 존재한다. 이와 관련 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당신이 이성과의 새로운 관계 형성에 있어 고려해야 할 몇 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상대방의 페이스를 고려하라

우리는 각자 삶의 편안함을 느끼는 수준이 다르기에 상대방의 경계점과 페이스를 존중하고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당신 나름대로의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이를 상대방과 원만하게 이어가기 위해 상대방과 의사소통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예로 물 속으로 들어가는 상황에서 당신은 걸어 들어가는 것을 선호하는 한편, 상대방은 머리를 먼저 들어가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다 물안에 들어가는 것이지만 이를 행하는 방식의 차이가 존재하는 것이다. 그러기에 새로운 교제관계를 형성하는데 있어 당신의 현재 페이스는 어떠하고 또 상대 이성의 페이스는 어떠한지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대화로서 이를 풀어가길 바란다.  

2. 함께 기도하라

누군가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친절하고 효과적인 행동이다. 이는 기도가 단순히 누군가를 위한 소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누군가를 대신하여 하나님 앞에서 진리와 사랑, 중보의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과 상대방과 기도하는 것을 통해 둘이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있게 할 뿐아니라, 주님과 더욱 깊은 교제로 들어갈 수 있게 한다. 어떤 교제도 축복을 받기 위해선 먼저 주님과 더 깊이 가까워지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러기에 성령께서 당신과 상대방의 관계를 이끄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당신과 상대방 모두 하나님의 자녀로 존중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게 된다. 

3. 사소한 것들을 기억하라

당신과 교제하는 상대방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사소한 것까지 기억하도록 해보라. 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쉬는 날 무엇을 하기 원하는지 등 그들에 대한 세부사항까지 알게될 때 둘의 관계는 장기적으로 중요한 차이점을 만들어 낼 것이다. 
이러한 행동이 현재의 당신에게 다소 낯설게 느껴질찌라도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으로 누군가를 사랑하고 아끼는 것은 많은 훌륭한 유익점을 가져다 준다. 둘의 관계에서 사소하고 작은 것들로인해 더 먼길을 함께 갈 수 있음을 기억하라.  

4. 현재에 집중하라

현재에 집중하는 것은 당신이 상대방에게 존경심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상대방과 데이트와 같은 교제의 시간을 보낼 때 핸드폰을 보는 등 산만한 행동을 하지 말고 당신이 진정으로 그나 그녀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보여주어라. 

상대방의 시간이 무한정이 아님을 알고 당신이 현재 함께하는 그들의 시간을 존중한다는 것을 행동으로 보이라. 시간은 소중한 것이기에 당신은 현재 함께하는 상대방에게 당신의 최고의 시간을 투자하는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5. 상대방의 사랑 언어로 그를 사랑하라

상대방을 사랑하는 것의 중요한 부분은 그나 그녀가 가장 잘 수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그들을 사랑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은 선물을 통해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지만, 상대방은 오히려 긍정과 격려의 말로 가장 사랑받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그들이 사랑을 가장 잘 받는 방법을 통해 어떻게 그들이 감사하게 느끼도록 도울 수 있는지 생각해 보라. 누군가가 어떻게 사랑하는지 또 사랑받기 원하는지 배우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사랑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당신이 그들을 사랑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다. 

6. 상대방을 어떻게 존중하고 사랑할지 알도록 하나님께 나아가라

하나님을 통한 사랑은 진정하고 참된 사랑이기 때문에 하나님을 통해 다른 사람을 사랑할 때 이는 가장 순수한 형태의 사랑을 행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 앞에 나와 상대방을 어떻게 올바른 방식으로 사랑할 수 있을지 하나님께 간구해야 한다. 당신 혼자만의 잘못된 생각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닌 당신이 하는 말에 하나님을 초대하여 스스로를 넘어 넘치고 놀라운 사랑이 상대방에게 베풀어 지도록 하라. 하나님과의 사랑은 당신이 바라거나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넘어서는 것임을 잊지 말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이성 #새로운 #관계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