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아려 본 기독교
 ©도서 「헤아려 본 기독교」

이 책에서는 또한 왁자지껄 떠들며 정신없이 왔다 갔다 하는 군중 속에서 친구를 잃어버리듯 예수를 잃어버린 적은 없는지 자신을 성찰해보려고 한다. 이렇게 남은 여생을 열린 마음으로 끊임없는 탐구의 길을 걸어가고 싶다. 내가 처음 만난 예수와 나중에 만난 예수는 같은지 살펴보고 싶다. 예수가 변하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내가 변하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성서 속에 살아계시는 주님을 구하고 만나고 그분의 인도를 받아야 한다. 우리가 살아서 숨쉬는 동안 우리는 계속해서 변해야 한다. 변하지 않는 것은 썩고 부패한다. 잘못 변하면 그것은 더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오늘날의 개혁주의 교회 (Reformed Church)는 계속해서 개혁해가는 교회 (Reforming Church)가 되어야 한다.

신성종 - 헤아려 본 기독교

교회, 가정에서 시작하다
 ©도서 「교회, 가정에서 시작하다」

이 책에는 (가정교회에 관한) 성경적인 원리와 역사적인 조망,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리스도를 위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 동참한 당신을 돕기 위해 실제적이고 전략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있으며, 바로 당신의 집에서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다. 단지 전통적인 교회가 갖고 있는 약점에 대한 반발심 때문에 이 운동에 참여하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때때로 대단히 부정적이고 균형 잡히지 못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나는 이 책에서 신약성경의 정신에 따라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를 힘쓰며 현재 가정교회 사역에 참여하는(혹은 참여할) 사람들에게 성경적이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심도 있는 길잡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각 장의 마지막에는 여러 유익한 질문들을 제공함으로써 가정교회 사역자들이 훈련 교본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레드 지데로(저자), 박주언,홍선호,진부천(옮긴이) - 교회, 가정에서 시작하다

아담아 네가 어디 있느냐? : 창세기 1
 ©도서 「아담아 네가 어디 있느냐? : 창세기 1」

창세기 1장 1절 말씀에서 '태초에'라는 단어를 빼면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가 남습니다. 다시 이 말씀에서 '천지를'이라는 단어를 빼면 "하나님이 창조하시니라"가 남습니다. 이 말씀을 좀 더 압축시켜 '창조하시니라'라는 말을 빼 보면 무엇이 남습니까? "하나님"만 남습니다. 결국 이 말씀의 핵심 단어는 '태초'도 아니고, '천지'도 아니고, '창조'도 아니고,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보며 "좋다"고 하시는데 우리는 왜 절망합니까? 왜 포기합니까? 하나님은 우리를 매우 사랑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주시지 않았습니까? 이 사랑으로 인해 용기를 가지십시오. 우리 인생은 살 만한 가치가 있으며 우리는 의미 있는 존재입니다. 비참하게 살면 억울한 존재입니다.

하용조 - 아담아 네가 어디 있느냐?: 창세기 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