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대 여전도회전국연합회와 함께 드리는 예배
장신대 측이 예장통합 산하 여전도전국연합회와 공동예배를 드렸다. ©장신대

장로회신학대(이하 장신대)는 최근 여전도회전국연합회와 ‘협력기관과 함께 드리는 예배’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장신대에 따르면, 예배 전 예장통합(총회장 신정호 목사) 산하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 김미순 장로) 임원 및 방문단 일행은 역사박물관 관람과 소망풍경북카페를 투어한 후 총장실에 방문하여 환담을 나눴다.

이날 예배는 변창욱 대외협력처장 인도로 회장 김미순 장로의 기도, 부회장 최효녀 장로의 성경봉독 순서 후 김효원, 정신실 집사가 ‘은혜 위에 은혜’ 찬양을 올려드렸고, 이어 총무 윤효심 목사가 "얼음냉수 같은 사람" 제하의 말씀을 선포했다.

예배를 마친 후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장학증서를 전달했고, 예배에 참석한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점식식사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학교를 위한 교육환경개선기금도 전달했다.

이날 여전도회전국연합회 한국교회여성선교회(이사장 이동화)에서 주관하는 ‘제35회 장신대 목사후보생과의 간담회’ 일정도 함께 진행됐다.

고재길 대학교학처장의 기도와 김미순 회장 및 김운용 총장직무대행의 인사말씀에 이어 이동화 이사장 및 학우회에서 각각 참석자를 소개했으며, 윤효심 총무의 여전도회 사업 소개에 이어 간담회가 진행되었고, 대외협력처장 변창욱 교수의 격려사와 폐회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장신대 헌혈 행사
장신대 측이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신대

한편, 장신대는 최근 기쁨의 50일 기간을 맞아 ‘기쁨의 헌혈’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장신대는 “코로나19로 헌혈자의 수가 많이 감소한 상황에서 장신공동체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줄 것을 권면했다”며 “‘사랑의 온도’를 높이자는 구호로 진행된 '기쁨의 헌혈'은 학생, 교수, 직원 약 40여명이 동참해 줬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19로 학교에 학생들이 많지 않았고, 헌혈버스 1대로 총 5시간 동안 진행된 것을 감안하면 많은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보여진다”며 “헌혈을 하기 위해 대기 하고 있던 몇몇 장신공동체 인원들은 마감시간으로 인해 다음 기회를 활용해야 할 정도로 ‘기쁨의 헌혈’ 열기가 미스바를 가득 메웠다”고 했다.

‘기쁨의 헌혈’을 시작했던 2018년에는 헌혈참여 인원이 1차 41명, 2차 31명이었고, 2019년에는 56명이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신대 #여전도전국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