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하우스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성경 공부 가이드 1위’, ‘선물하고 싶은 책 1위’를 달성한 바 있는 킴벌리 D. 무어의 ‘말씀 챙김’이 23일 출간된다. ©아이템하우스

킴벌리 D. 무어의 ‘말씀 챙김’이 23일 출간된다. 《말씀 챙김》은 여성과 관련된 성경 말씀에 초점을 맞추어 여성들이 스스로 ‘진실한 신앙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러나 여성은 물론 남성들에게까지 큰 공감을 얻어내어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성경 공부 가이드 1위’, ‘선물하고 싶은 책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 책은 하루 15분씩, 1년 52주 동안 성경 말씀을 묵상하도록 구성한 책이다. 이 책의 순서대로 ‘하루 말씀’을 읽어가다 보면, 1년에 성경 1독을 할 수 있다. 매주 묵상 포인트와 적용 포인트, 기도문과 말씀 구절, 생각거리 등을 수록하여 매일 성경 묵상하는 것이 어려운 초신자는 물론 깊이 있는 묵상을 바라는 신앙인들에게 날마다 하나님과 교제하는 즐거움을 준다.

또한, 이 책이 더욱 특별한 것은 바로 ‘여성을 위한’ 성경 묵상집이라는 점이다. 저자 킴벌리 D. 무어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개스토니아에 있는 임마누엘 침례교회의 담임목사로, 침례교단의 첫 번째 여성 목사였다.

남녀의 차이를 크게 다루지 않지만, 저자 자신이 여성 목회자로서 경험한 것과 습득한 관점에서 우러나온 말씀 묵상과 적용, 기도문과 말씀 구절, 생각거리 등은 특히 여성들의 기운을 북돋아 주며, 상처 입은 곳에 하나님의 치유를 깃들게 하여 자신이 얼마나 귀중한 존재인지 일깨워준다.

저자는 예수 그리스도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로서의 삶은 물론 여성들의 영혼을 살리며, 상처 입은 곳에 하나님의 치유를 깃들게 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자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말씀 묵상과 적용은, 특히 아내로, 엄마로, 딸로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위로와 격려, 그리고 새로운 힘을 줄 것이다.

《말씀 챙김》은 하루에 15분씩, 1년 52주 동안 성경을 읽고, 말씀을 묵상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독자들은 ‘하루 말씀’을 읽고, 저자의 말씀 묵상 노하우가 담긴 ‘묵상 포인트’와 ‘적용 포인트’를 통해서 올바른 묵상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면, 그저 형식적인 성경 묵상이 아닌 자기 삶에서 하나님과 온전히 교제하는 은혜를 받을 수 있다.

누군가의 아내로, 엄마로, 딸로 바쁘게 살다 보면, 책 한 권을 제대로 읽기도 벅찰 때가 많다. 《말씀 챙김》은 하루 15분이면 1년에 성경 1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1년 52주 동안 매일 읽는 ‘하루 말씀’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분량이다.

특히 ‘하루 말씀’은 기존 성경 목차나 연대기 순으로 읽는 것이 아닌, 구약과 신약을 번갈아 가면서 읽도록 구성했다. 이번 주에 구약 선지자들의 통찰력에 감동했다면, 다음 주에는 바울 서신을 읽으며 감명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저자가 성경 묵상을 가르치며 정리한 순서에 따라 ‘하루 말씀’을 읽고, 부록의 〈말씀 챙김 읽기표〉에 표시하다 보면, 어느덧 성경 통독에 이른다. 우리는 성경 통독으로 성경을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성경에 등장하는 수많은 인물과 사건들에서 삶의 지혜를 터득할 수 있다.

이 책은 개인 성경 묵상을 넘어서 교회나 그룹 성경 모임에서 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부록에 있는 〈그룹 성경 묵상 가이드〉를 활용해 다른 사람들에게 성경 말씀을 소개하고, 묵상 내용을 나누면서 서로 교제와 섬김으로 이끌어준다. 성경 묵상을 시작하는 초신자는 물론, 말씀대로 살면서 삶의 변화를 바라는 신앙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여성은 물론 많은 사람이 성경 묵상으로 날마다 하나님과 교제하는 은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미국 아마존 독자들의 리뷰

“매일 성경 공부와 묵상하기에 좋은 책입니다. 좀 더 깊은 생각을 하게끔 도와주는 묵상 포인트의 질문에 답하면서 스스로 성장함을 느껴요. 여성들은 물론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 Salicebm

“항상 이 책을 가지고 다녀요. 한 번 손에 들면 놓을 수 없는 책이에요.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를 반영하면서도, 여성들을 위한 성경 묵상집이라는 것이 좋았습니다. 무어 박사와 함께한 1년 동안의 여정을 잊을 수 없어요!” -Victoria

“훌륭한 묵상집입니다. 이전에는 성경 묵상을 할 때 힘든 점들이 많았는데, 이 책에 나온 묵상 방법은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매일 말씀 묵상을 할 때 오래 걸리지 않는 점이 좋습니다. 바쁜 일상에 사는 젊은 여성들에게도 좋은 책입니다.” - Selina

저자소개

킴벌리 D. 무어 (Kimberly D. Moore) - 노스캐롤라이나주 개스토니아에 위치한 임마누엘 침례 교회의 담임 목사이자, 교육과 멘토링, 장학금을 통해 사역하는 비영리 봉사 단체, 킴벌리 무어 사역원의 설립자이다. 가드너-웨브 대학 소속 신학교를 졸업하고, 그곳에서 목회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축복을 받은 사역자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널리 전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려 드리는 삶을 살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아마존 #베스트셀러 #성경묵상 #킴벌리d.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