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의 중심축이 서구에서 다수세계로 이동한 가운데, 최근 중앙아메리카 파나마에서 다수세계 선교 지도자들이 미래 선교 방향과 전략을 모색한 국제대회가 잇달아 개최돼 주목받고 있다. 라틴아메리카를 중심으로 한 25개국 선교협의회 연합체인 COMIBAM(코미밤, 이베로아메리카 선교협력회)은 지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파나마시티에서.. 이지희 기자
성누가회가 내년 1월 진행될 제3기 의료꿈나무(이하 의꿈)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1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의꿈은 의료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현직의사들이 강의 및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멘토 의사들과 만남을 통해서 막연했던 꿈이 열정적인 도전으로 바뀌어 이 시대에 선한 영향력을 드러내는 올바른..
기독교한국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목사) 교육위원회(위원장 이기용 목사)가 지난 17일 서울 영등포 신길교회에서 ‘다음세대 현장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담임목사와 교회학교와 청소년부 담당 교역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다음세대 사역을 위한 비전을 나눴다...
유기성 목사가 지난 17일 열린 청년예수동행운동 워쉽 위드 지저스(Worship with Jesus) 집회에서 '주님만 바라보며 행동하라’(수 6:1-7)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유 목사는 본문의 여리고성은 바위 위에 지어진 외벽과 내벽의 두 겹으로 된 9m 높이의 난공불락 철옹의 요새였다. 특히 40년 동안 광야를 ..
“코로나 상황에서 교회가 무엇을 해야 하냐고 묻는다면 단연코 ‘섬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무리 교회가 잘하고 있다고 세상에 설명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지금은 우리가 예수님처럼 낮아져 더욱더 행동으로 섬겨야 할 때입니다.” 코로나19에 적응하고 공존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때, 한국교회를 향한 시대적 요구..
홍사순 이순희 파라과이 선교사 부부가 한국교회신보의 지난 7일자 지면을 통해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소식을 전했다. 홍 선교사는 “2020년 코로나 19가 전세계로 퍼져 파라과이도 지난 3월부터 전국적으로 국민들의 이동과 모임을 통제 제한한 지 8개월이 넘어간다. 지금은 7백만 인구에 하루 7~800명이 넘게 확진자가 생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탈북민센터 북한구원 화요모임’ 17일 모임에선 탈북 방송인 이순실 집사가 “나의 친정아버지보다 더 좋은 하나님을 자랑하러 딸의 마음으로 나왔다”며 간증을 전했다. 이 집사는 “평양시 보통강구역에서 태어나 인민학교 4학년까지 평양시민이라는 긍지를 갖고 살다가, 아버지가 군인이어서 황해북..
최근 충무교회에서 열린 ‘학부모·교사 온라인 세미나’에서 신형섭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가 ‘하나님 안에서 방향을 잡아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신 교수는 1부에선 세상의 변화를 살펴봄과 동시에 변하는 세대 속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무엇이 변해야 하고 무엇을 붙들라고 말씀하시는지 ‘신앙전수의 기준’을 전했다. 이어진 2부..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2021년 탁상용 컬러 기도 달력을 제작해 이번 달에 신청하는 한국 교회 성도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 VOM은 “한국 교회 성도들이 세계 곳곳에서 핍박받는 형제자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고 그들을 위해 더 많이 기도할 수 있도록 이 기도 달력을 제작했다..
2020년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사회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 사역도 더는 먼 이야기가 아니다. 온라인 사역자가 늘어나고 있는 이때, 앞서 기독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온라인 사역자들을 소개하려 한다. 유튜브 채널 ‘바이블레이션’을 운영하는 김윤기 목사를 만났다...
이번 미국의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부통령 후보로 나왔던 카멀라 헤리스는 최초의 여성 부통령 후보이면서 흑인, 아시아계로 인해 관심을 모았는데요. 그의 아버지는 자메이카, 어머니는 남인도의 타밀나두 브라만 출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타밀나두의 브라만들을 ‘탐브라힘’(Tambrahm)이라고 하는데요. 북인도의 카쉬미리 브라만과 더불어 유명세를 자랑하는 브라만 그룹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남인도는 ..
탈북민 목회자, 선교사들이 북한선교와 통일 한반도 사역 현장의 주요 리더십으로 섬기고 있는 통일소망선교회가 북한에 교회를 개척할 사역자들을 양성하는 ‘북한교회 개척학교’를 2021년부터 운영한다. 통일소망선교회는 북한이 열렸을 때를 대비하여 3대 세습정권으로 주체사상이 깊이 뿌리내린 북한 주민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다양한 전문인 사역자를 양성하기 위해 2018년부..
좋은교사운동이 지난 13일 오후 8시 온라인 줌으로 ‘교육을 위한 온라인 연합중보기도회’를 진행했다. 이 날 기도회는 김정태 좋은교사 공동대표가 ‘새 마음, 새 일’(삼하 19:29-30)이라는 제목으로 기독교인으로서 교사로서 이중 불신을 받고 있는 교사들을 위로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사로 서서 아이들을 살리는 일에 새 마음으로 새 일을 하며 나아가자고 말씀을 전했다...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인 주기도(The Lord’s Prayer)는 기도의 원형(原型, Prototype)이며 기도 중의 기도라고 할 수 있다. 웨스트민스터 소요리 문답(The Westminster Shotet Catechchism)은 기도로서 완벽한 본보기가 되는 주기도에 대해 이렇게 현명한 교훈을 하고 있다. “하나님 말씀 전체가 기도에 있어서 우리를 지도하기에 유익하지만 그리스도께서 그 제자들에게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