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장, 햇빛발전소 위한 조합 설립…5년 계획발표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는 향후 5년간 시간당 총 500㎾ 이상의 전기 생산이 가능한 햇빛발전소들을 세우기로 했다. 장은 이를 위해 최근 기장햇빛발전협동조합을 설립했다. 조합은 29명의 발기인과 880만원의 출자금으로 설립됐으며 향후 5년간 조합원 수를 5000명, 출자금을 15억원 규모로 늘릴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해마다 해마다 시간당 총 100㎾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햇빛발전소들을 새로..
  • 서임식에서 염수정 추기경을 포옹하는 교황
    염수정 추기경 서임식 거행 "교황, 한국 매우 사랑"
    프란치스코 교황이 로마 시각 22일 오전 11시(한국 시각 오후 7시)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거행된 신임 추기경 서임식에서 염수정 추기경에게 "한국을 매우 사랑한다"고 말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진홍색 주케토(성직자들이 쓰는 원형의 작은 모자)와 비레타(주케토 위에 쓰는 3각 모자), 추기경 반지 및 칙서를 전달하며 새 추기경들을 포옹하는 예식을 할 때, 열두 번째로 호명된 서울대..
  • 러쉬코리아 동성애 옹오 반대 1인시위
    [건사연 칼럼] 동성애 옹호론자들의 사랑 만능주의
    최근 한 다국적 기업인 '러쉬'라는 화장품 회사가 '우리는 모든 사랑을 지지합니다'는 카피를 가지고 동성애를 지지하는 행사를 벌였다. 아마도 '모든 사랑을 지지한다'는 말에 반감을 갖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사랑'에 대해서 지나치게 감정적이고 낭만적으로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 '첫눈에 반한 사랑', '운명 같은 사랑'이란 표현처럼, 개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사랑이 ..
  •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 당회"사법부 판단 받게 된 상황 죄송"
    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가 최근 조용기 원로목사와 관련된 재판 결과에 입장을 발표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는 주일인 23일 발표한 '성도님들께 드리는 글'에서 조용기 원로목사 관련 재판결과에 대해 "오래 전에 결재되었던 문건과 관련하여 이번에 사법부의 판단을 받게 되었다"며 "이런 상황과 관련된 모든 일들에 대해 교회를 사랑하시고 늘 기도해 주시는 성도님들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된 것을 진심으..
  • 정세균 의원
    정세균 의원 "영세사업자 위한 도시형소공인지원법 제정" 노력
    "주얼리산업 등 영세제조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형소공인지원법 제정에 노력하겠다." 지난 20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국일관 7층 예식장에서 열린 '제17차 서울주얼리산업협동조합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한 정세균(종로지역구, 5선 의원) 민주당 의원이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 녹색교회와 생명목회
    '녹색교회와 생명목회' 출간 기념회 개최
    녹색교회의 다양한 생명목회 현장을 담은 책 '녹색교회와 생명목회' 출간기념회가 진행됐다. 13일 오후 12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녹색교회와 생명목회' 출간 기념회에서 상임대표 곽은득 목사(작은교회 담임)는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교회들이 녹색교회 운동에 대해 참고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소치올림픽 폐막식
    14인의 기독 선수들의 도전과 활약…하나님께 영광 되길
    선수들의 흘린 땀과 끝없는 도전은 우리 국민들을 감동시켰고 하나로 모았다. 특히 크리스천으로서 대회에 참가한 14명의 선수들의 활약도 잊을 수 없다. 메달을 위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이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겠다는 목표도 잊지 않았다. 대표선수단 중 기독인들은 최재우(프리스타일 모굴 스키), 김소희(알파인 스키), 최흥철(스키점프), 김호준(스노보드), 이상화·이규혁·이승훈(스피드 ..
  • 갈라쇼에서도 빛나는 연기를 펼치는 김연아
    갈라쇼에서도 빛나는 연기를 펼치는 '김연아'
    피겨여왕 김연아가 22일 오후(현지시각) 러시아 소치 해안클러스터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갈라쇼에서 애절한 표정과 몸짓으로 '이매진(Imagine)'을 연기하고 있다...
  • 소치개막
    '굿바이 소치'…'4년 후 평창에서 만나요'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이 24일 새벽 1시(이하 한국시간)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거행되는 폐막식을 끝으로 17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88개국 28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개최국 러시아가 20년 만에 종합 순위 정상을 정복했다. 러시아가 동계올림픽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한 것은 1994년 릴레함메르 대회 이후 20년 만이다. 러시아는 소비에트연방의..
  • 이산상봉
    한 살때 헤어진 딸 얼굴 못보고 눈물만...가족상봉
    남북 이산가족 2차 상봉단이 23일 60여년만에 가족들을 만났다. 이날 오후 3시7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산가족면회소에서 진행된 이산상봉 단체상봉에tj 북측 상봉대상자 88명과 남측 가족 357명이 60여년 만에 만나 혈육의 정을 나눴다. 북측 남궁렬(87)씨는 꿈에 그리던 딸 남궁봉자(61)씨를 만났지만 터져 나오는 슬픔에 차마 얼굴을 보지 못하고 하염없이 눈물만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