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비전 국회의원회관에서 ‘돌봄 아동∙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월드비전, ‘돌봄 아동∙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 포럼’ 성료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지난 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돌봄 아동∙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금) 밝혔다. ‘돌봄 아동∙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 포럼’은 돌봄 청소년에 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한 체계적 지원 체계 구축 및 법 개정과 정책 마련을 위해 월드비전과 김미애 국회의원, 김남희 국회의원, 연세대학교 복지국..
  • 세이브더칠드런은 2025년 새해를 맞아 발달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놀 권리 보장에 나섰다
    세이브더칠드런, 2025년 발달장애아동 놀 권리 보장 위한 협약 체결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2025년 새해를 맞아 발달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놀 권리 보장에 나섰다고 7일(금)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달 2일 경인지역본부와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수원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16일 서부지역본부와 광주시 행복발달코칭센터, 22일 남부지역본부와 부산시 북구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지역본부와 파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2025년 장애아동발달지원사업을 ..
  • 부모, 다음 세대를 세우는 파트너
    <2월, 작가들의 말말말>
    부모가 자녀의 신앙이 자라도록 돕는 주된 책임자가 될 때 그들이 예수님을 더 깊이 알도록 돕는 일이 가장 잘 이루어진다. 그렇다고 해서 사역자들이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거나 아이들을 위해 훌륭한 환경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그만두어야 한다는 뜻은 전혀 아니다. 단지 부모가 자녀의 삶 속에서 영적 영웅이 되도록 돕는 일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는 뜻이다...
  • 트루디 킴 작가
    김장환 목사의 사모, 트루디 킴 작가의 그림을 만나다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의 사모인 트루디 킴(Trudy Kim, 86) 작가와 31세의 발달장애 화가인 이병찬 작가가 2월 한 달 동안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극동방송 지하 1층 극동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갖고 있다. 극동방송에 따르면 트루디 킴 작가는 모두가 차별없이 어우러져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공동체를 꿈꾸며 수원중앙기독유치원을 설립했다. 이후 교육자로 헌신하던 ..
  • 서병채 총장
    컨퍼런스의 문제점
    나는 한국에 있을 때 여러 번 컨퍼런스를 개최했고, 또 미국의 컨퍼런스에도 여러 번 참석했었다. 지금도 어느 나라이고 간에 컨퍼런스는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좀 우스운 얘기인데, 유명한 외국인 강사의 컨퍼런스가 있다고 해서 가보니, 실제적으로 그 강사는 오지 않고 비디오로 보여주는데, 수백 명의 목회자들이 앉아서 시청하는 것을 보면서, ‘이것이 현실이구나’라는 생각도 가진 적이 있..
  • 제2기 복음통일전략학교
    “통일 준비는 지식에 비례”… 제2기 복음통일전략학교 3월 개강
    기드온동족선교회(국제대표 박상원 목사) 한국지부(지부장 이희준 목사)가 오는 3월 10일부터 10주간의 일정으로 대전 세계로교회(담임 김성기 목사)에서 ‘제2기 복음통일전략학교’를 진행한다. 지난해 3월 대전에서 1기로 첫 출발을 한 복음통일전략학교는 수년간 다양한 현장에서 북한선교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의와 탈북자의 증언 등으로 통일에 대한 마음을 가진 성도들을 일깨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최선 박사(세계로부천교회 위임목사, 삼백만부흥운동본부 총재)
    행정·입법·사법부, 국민들은 지켜보고 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외국인을 대상으로 선교사역에 매진하던 그는 광고를 통하여 사람들을 모집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된다. 신문에 광고를 내고 전국적으로 신청을 받아 드디어 수업이 진행되었다. 첫 수업시간 회원들은 그의 경력이 어떻게 되는지 물었다. 그러나 그는 할 말이 없었다. 대학교에서 영어를 전공한 것도 아니고 미국 유학을 다녀 온 것도 아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수십 년간에 걸쳐 ..
  • 운정참존교회
    운정참존교회 “반탄핵 집회에 청소년 동원? 사실 아냐”
    경기도 파주시 운정참존교회(담임 고병찬 목사)가 10대 청소년들에게 소위 정치 교육을 하고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그 아이들을 세우고 있다는 식의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고병찬 목사는 운정참존교회의 교육기관인 IBMS(International Bible Mission School) 학생들 및 그들의 부모와 함께 7일 파주시 교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시국..
  • 대한민국원로목사의회
    “국가 위기 때 원로 지혜 필요” 대한민국원로목사의회 설립
    기독교 원로목사들이 교회와 국가의 부흥 및 발전을 위해 사단법인 대한민국원로목사의회를 설립한다. 이 단체 설립준비위원회는 7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감사예배를 드림으로써 설립을 공식화 했다. 김마리 목사가 인도한 1부 예배에선 정도출 목사가 대표기도를 했고, 김민희 목사의 성경봉독 후 김원식 목사가 ‘이렇게 살게하소서’(이사야 61:1~3)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원로목..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미국을 기독교적 가치로 통합할 것” 선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에서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서 "내가 백악관에 있는 동안 우리는 우리의 학교, 군대, 정부, 직장, 병원, 그리고 공공장소에서 기독교인들을 보호할 것"이라며 "미국을 하나님 아래 하나의 국가로 다시 통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기침 이욥 총회장
    법원, 기침 총회장 직무집행정지가처분 기각
    서울남부지방법원(판사 김우현·최항선·김영완)이 기독교한국침례회총회 선거관리위원회가 총회장인 이 욥 목사를 상대로 신청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을 6일 기각했다. 총회 선관위 측은 지난해 11월 25일 제114차 임시총회를 앞두고 직전 총회장인 이종성 목사는 이 욥 목사와 사법 다툼 끝에 화해한 뒤 이런 사실을 문자로 발송함으로써 선거에 영향을 미쳤고, 임시총회 당일 사회를 보면서도 발언권을 통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