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
    美 합참의장 "아·태 지역 'MD 우산' 구축 진전"
    24일(현지시간)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이 "아시아·태평양 역내의 통합된 미사일 방어(MD) 우산을 구축하는 데 진전을 보고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뎀프시 의장은 이날 첫 순방지인 일본으로 향하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에게 "한국과 일본 모두 각 국의 입장에서 MD 체계 획득에 대한 책무를 다 하고 있다"며 이는 3국의 상호 운용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
  • '천안함 피격 5주기'…46용사를 기리며
    [천안함 5주기] 용사들 희생 헛되지 않게 하는 길은 '통일'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남북한 주민 모두가 행복한 통일 조국을 이루는 것이야말로 조국 선열들께서 간절히 바라시는 일일 것이고 천안함 용사들의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는 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조국을 수호하기 위해 묵묵히 책임을 다하다 산화해 간 영웅들을 우리는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 은행
    가계자산 중 금융자산은 25%에 불과해
    미국의 가계자산 중 금융자산 비중이 70%인데 반해 우리 나라는 25%에 그치는 것으로 집계됐다. 26일 금융투자협회가 발표한 '주요국의 가계금융자산 형성 지원 제도 및 시사점'에 따르면 주요국의 가계금융자산 비중은 ▲미국 70.7% ▲일본 60.1% ▲영국 49.6% ▲호주 39.6% 등으로 40~70% 수준이다. 이에 비해 한국은 부동산 등 비금융자산 비중이 과도하게 높은 ..
  • 사우디, 예멘 정부군지원 공습 개시
    사우디아라비아가 시아파 후티 반군과 수니파 정부군 간 교전이 격화하고 있는 예멘에서 정부군 지원을 위한 군사작전을 개시했다. 아델 알 주베이르 미국 주재 사우디 대사는 25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예멘의 합법적인 정부를 보호하기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주베이르 대사는 공습은 예멘의 하나 이상의 도시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사우디의..
  • 제주항공
    제주항공, 괌·사이판 등 대양주 노선 주32회 운항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은 오는 29일부터 괌, 사이판 등 대양주 노선을 기존 주23회에서 주32회로 증편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천~사이판 노선은 오전편 주7회(매일)에서 야간편을 추가해 주14회(매일2회)로 증편 운항한다. 또 괌 노선은 부산 출발편을 주2회에서 주4회(수, 목, 토, 일)로 확대 운항한다. 인천 출발편(매일2회)을 포함하면 한국발 괌노선은 주 18회..
  • 실로암한인교회 신윤일 목사
    [신윤일 칼럼] 잊혀진 가방
    전 세계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공신력 있는 선교단체 중 하나가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WEC입니다. 이 선교단체에서 몇 년 전에 다큐영화를 만들었습니다. WEC 선교사들의 선교 사역을 담은 감동있는 영화였습니다. 그 곳에 등장한 선교사님들은 하나 같이 감동을 주는 삶을 살았습니다...
  • 15.3.25 공무원연금개혁 논의
    공무원연금개혁 '재정추계모형'은 합의
    공무원연금개혁 대타협기구는 25일 이번주 활동시한을 앞둔 가운데 재정추게 모형 확정에 합의하는 성과를 거뒀다. 새정치민주연합이 자체 개혁안을 내놓으면서 협상이 돌파구를 찾을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물리적 시간이 부족해 협의안 도출까지 험로가 예상된다. 공무원연금개혁 국민대타협기구는 이날 재정추계검증분과위원회 회의를 갖고 공무원연금 논의를 위한 기초 자료가 되는 재정추계모형 확정에 합의..
  • 朴대통령 자서전 인세로 예금 늘어
    박근혜 대통령의 재산이 지난 해보다 3억여원 늘어난 31억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자서전 인세 수입으로 예금이 늘어난 영향이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26일 공개한 '2015년 고위공직자 정기재산변동사항'에 따르면 박 대통령의 재산은 31억6950만원으로 지난해 재산 28억3358만원보다 3억3592만원 증가했다. 박 대통령의 재산신고 내역을 살펴보면, 건물 가액과 인세수입, 예금 등이 지난해..
  • 15.3.25 공무원연금 야당개혁안 반대하는 전국공무원노조
    전공노 새정치聯 농성 돌입…야당안 타협 가능성도
    전국공무원노조가 25일 공무원연금개혁을 놓고 새정치민주연합이 내놓은 개혁안에 반대하며 새정치연합 당사 점거 농성에 들어갔다. 전공노의 이번 행동으로 새누리당과 정부안에 이어 야당안까지 반대하고 나서게 됐다. 이해준 전공노 부위원장과 조합원 20여명은 이날 오후 5시께 서울 여의도 새정치민주연합 당사에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의 면담을 요구했으나 성사되지 않자 점거 농성에 돌입했다...
  • 15.3.26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국회의원 평균 재산 19억원
    국회의원 중 81%에 해당하는 239명의 재산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국회의원들은 평균 19억원의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위원장 김종대)는 26일 공직자윤리법에 따라 국회 소속 공개대상자인 19대 국회 국회의원 292명과 국회사무처 등 1급 이상의 공직자 36명 등 모두 328명의 2014년도 재산변동사항 신고내역을 공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 라이베리아, 한 달만에 에볼라 환자 발생한 데 이어 2명 추가 발생
    라이베리아에서 지난 20일 한 달만에 에볼라 환자가 발생한 데 이어 2명의 에볼라 의심환자가 발생했다고 한 관리가 25일 말했다. 에볼라관리시스템의 소장 대행 프란시스 카테는 그 가운데 1명은 이번에 에볼라 확진을 받은 한 여성(44)과 직접 접촉했으며 다른 1명은 지금까지 에볼라로 치료받은 사람들과 접촉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카테는 이 최근에 발생한 에볼라 환자와 접촉한 8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