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르틴 루터
    [정진오 칼럼] 종교개혁 500주년 루터에게 듣는다 (9)
    논제 8은 논제 7과 대위법적 비교(contrapuntal comparison)이다. 앞선 논제 7에서 의로운 자들의 행위에 대해 논한 루터는 뒤이은 논제 8에서 그와 대비되는 인간의 행위에 대해 논한다. 곧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 없이 행한 의로운 자들의 행위도 죽음에 이르는 죄인데, 하물며 인간이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은커녕, 도리어 자신의 힘과 능력에 대한 확신 가운데 행한 행위들은 더더욱..
  • 장기기증
    전국 9개 교회, 장기기증에 동참…1873명의 성도 서약
    지난 22일 주일, 전국의 9곳의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묵상하며 그 사랑을 나누는 사랑의장기기증서약예배를 진행했다. 22일 주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의림교회(담임목사 김명헌)는 교회설립 30주년을 맞아 장기기증서약예배를 드렸다. 특히 다양한 봉사활동과 구제로 지역사회를 섬기고 있는 의림교회는 이 날1,2,3부 예배에 본부 이사장인 박진탁 목사를 초청해 사랑의장기기증..
  • 스포켄한인장로교회 이기범 목사
    [이기범 칼럼] 건강한 교회와 병든 교회
    병든 교회에는 복음은 없고 교리만 있습니다. 예수님이 나를 불쌍히 여기셔서 내가 받게 될 형벌을 나대신 십자가에서 받으시고 죽으셨다는 사실에 감격하는 사람만이 복음의 사람입니다. 이런 성도들이있는 교회는 감사의 눈물이 있습니다. 죄사함의 기쁨이 있습니다. 용서합니다. 상대방의 잘못을 보고함께 슬퍼합니다...
  • [주총]CGCG "황경로·박병호 동부제철 사외이사 후보 '반대'"
    동부제철은 오는 27일 서울시 중구 STX남산타워 극장식 강당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 4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안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CGCG)는 지난 23일 이에대한 의견을 밝혔다...
  • [주총] "장세주 동국제강 사내이사 후보, 기업가치 훼손·과거 횡령 배임"
    동국제강은 오는 27일 서울시 중구 동국제강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변경의 건 ▲사내이사 선임의 건(3명) ▲사외이사 선임의 건 (5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4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임원퇴직금 지급규정 변경의 건을 안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 허흥환 세월호 허다윤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 정말 사는게 사는게 아니다"
    세월호는 아직 현재진행형이다. 300여 명의 아까운 생명을 차가운 물 아래 묻고도, 우리는 벌써 그들을 잊은 것은 아닌지. 그들의 안타까운 절규가 아직도 우리 귓가에 생생한데 말이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NCCK)가 24일 저녁 기독교회관에서 "세월호 참사에 대한 한국교회의 응답"이란 주제로 '세월호 참사 1주기 신학토론회'를 개최했다. 특별히 이 자리에는 세월호 실..
  • 15.3.25 우수기업 오찬 참석한 박 대통령
    朴대통령 "일자리 더 만드는 기업이애국기업"
    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일자리를 하나라도 더 만드는 기업이야말로 애국기업"이라며 "일자리야말로 국민행복을 이뤄가는 첫 걸음이고,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국가발전을 이루는 토대"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가진 2014년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 '노동시장 구조개선, 일자리를 더 많이! 더 좋게!'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넥센타이어..
  • 15.3.25 박상옥 대법관 인사청문위원회
    박상옥 대법관 후보자 내달 7일 청문회
    여야는 25일 박상옥 대법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계획서를 채택했다. 이에 따라 박 후보자는 내달 7일 국회 인사청문회 문턱에 서게 됐다. 이는 박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된지 72일 만이다. 국회 박상옥 대법관 후보자 인사청문특위(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의원)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계획서를 채택했다. 계획서가 채택되기 까지는 여야의 팽팽..
  • 朴대통령 청년예술인 토크콘서트 참여
    박근혜 대통령은 25일 3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맞이해 청년예술인들이 직접 기획해 만든 토크콘서트 '꿈틀쇼'를 함께하며 이들의 고민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서울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열린 '꿈틀쇼'는 올해 초부터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와 청년위원회가 함께 준비한 행사로 청년예술인들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새로운 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