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4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예장통합) 부총회장 후보 소견발표회가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27일 오후 1시에 열렸다. 부총회장 후보에는 목사 후보 신정호 목사(전주노회/전주동신교회), 장로 후보 김순미 장로(서울노회/영락교회)가 나섰다. 먼저 1부 예배에서 박위근 목사(증경총회장)은 출애굽기 3장 1-3절을 설교했다. 그는 “주님의 종으로 교회를 섬기는 것과 총회를 섬기는 것이 분리.. 
구세군, 노숙인 자활시설 ‘양평쉼터’ 새롭게 수탁
구세군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이 서울특별시립 노숙인 시설 ‘양평쉼터’를 새롭게 수탁해 운영한다. 이에 구세군은 오는 29일 양평쉼터에서 개원 감사예배를 열고 그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양평쉼터는 지난 2000년 개원한 노숙인 자활시설로, 노숙인들에게 숙식을 제공함은 물론 공동작업장 사업, 공공근로 취업지원 사업, 영농자활 사업 등 스스로 재기할 수 있는 능력을 심어주는 일에 헌.. 
“기본소득, 하나님나라를 이 땅에”
NCCK 신학위원회 연속강연 “기본소득과 신학-기본소득, 하나님나라를 이 땅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과 기본소득, 그에 대한 신학의 변호"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경제적 불평등으로 인한 사회 양극화는 자본주의 질서 아래에 건설된 이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의심하게 한다"며 "인간이 스스로 자초한 생태 위기는 인간 종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지구상에 존..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탈북민 심방을 확대하라고 한국 교회에 촉구해
한국 VOM, 탈북민 심방을 확대하라고 한국 교회에 촉구해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은 오늘 탈북민에 대한 지원을 늘리라고 정부에 요청하는 대신, 탈북민 심방을 대폭 확대하라고 한국 교회와 탈북민 기독교인들에게 촉구했다... 
한장총 여교역자협의회 미혼모자 지원시설 꿈나무 방문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여교역자협의회(회장 김희신목사)에서는 27일 미혼모자 지원시설 꿈나무(원장 박미자)를 방문하여 시설 상황을 청취하고 미혼모자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에 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날 방문한 김희신목사는 박미자 원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신목사는 “실제로 방문하여 보니 미혼모자의 자립 지원에 대하여 한국교회의 관심과 후원이 매우 필요함.. 
[아침을 여는 기도] 십자가는 능력입니다
십자가는 다양한 변화를 주시는 능력입니다. 십자가 속에 있는 놀라운 사랑을 저에게 비추어 주옵소서. 저의 옛사람이 새사람으로 바뀌게 하옵소서. 저를 향하신 주님의 사랑이 십자가에 있습니다. 저 자신만을 위해서 살았던 제가 십자가 밑에 나아가 남을 위해서 살도록 변화시켜 주옵소서. 지금까지 잘못 살던 저를 선한 일꾼으로 바꿔주시고 게으.. 
[강정훈의 성서화 탐구] 강아지와 함께 놀아요
어린 아기가 부모님 앞에서 재롱을 부리며 노는 평범한 가정을 묘사한 작품이 있다. 스페인의 바로크 미술의 거장인 에스테반 무리요(무릴료)의 <작은 새와 강아지가 함께한 성 가족>은 많은 화가들이 그린 성가족(The Holy Family)의 전형적인 표현기법과는 매우 다른 독특한 구도와 색채를 보여 주고 있다... 
[한국교회언론회 논평] 조국(曺國) 후보자님, 조국(祖國)을 위해서, 조국(早局)하시죠!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나오면서, 그에 대한 온갖 문제점들이 드러나고 있다. 지금까지 문제가 된 것만 해도, 주택 위장 매매 문제, 사모펀드 문제, 웅동 학원 문제, 딸의 입학 문제, 언행의 문제, 이념의 문제 등 다양하다... 
[요한복음 강해] "예수님이 오늘의 교회를 보신다면" (요2:12-22)
그래서 성전은 하나님의 집이며 기도하는 집이라고 하셨다. 또한 성전은 찬양하는 곳이며 구원이 선포되는 곳임을 천명하신 것이다. 당시 유대교는 이러한 기능을 상실한지 오래 이었다... 
2019년 한양대 목회자영성세미나 30일 개최
한국교회는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한국교회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이 아닌, 교회의 확장을 위해 전념하였지만, 교회는 축소되고 있고, 사회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상실하고 있다. 우리 목회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사람들을 교회로 끌어 모으는 기술이 아니라,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영성이다. 70년대 이전에 한국교회 교인들은 부흥회를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는 경험을.. 
공영홈쇼핑, 장애인 자립지원 위해 밀알복지재단에 물품 기부
공영홈쇼핑이 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해 밀알복지재단에 26일(화) 자사 물품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250여점으로,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기빙플러스에 배분돼 장애인 일자리 마련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기빙플러스(www.givingplus.co.kr)는 기업으로부터 후원받은 새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매장 내 장애인.. 
한동대, 인도네시아에서 국제 기업가정신 워크숍 개최
한동대학교 부속 기업가정신혁신 연구소는 한-UNDP 과학기술 남남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에서 마을혁신프로그램(Village Innovation Program, 이하 VIP)의 일환인 국제 기업가정신 워크숍(Global Entrepreneurship Workshop 2019)을 개최했다. 국제 기업가정신 워크숍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유엔남남협력사무소(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