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오후 서울 성동구의 한 PC방에서 관계자가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시연하고 있다. 정부는 이날부터 오는 7일까지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를 서울, 인천, 대전의 19개 시설에서 시범도입한다.
    다중시설 QR코드 도입에 우려… 교계도 주시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1일부터 QR코드를 도입했다. 일종의 ‘전자명부 시스템’으로 시설에 출입하려는 이용자 정보를 QR코드로 수집해 방역 조치를 신속히 하겠다는 취지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의 지난달 31일 정례브리핑에 따르면 이는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서울·인천·대전의 총 19개 시설에서 시범 도입된다. 클럽·노래방 등 고위험시설 일부와 교회·성당·도서관·영화관..
  • 베트남
    “베트남·파키스탄 신자들, 신앙 이유로 식량 원조 거부당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전 세계가 식량 및 재정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과 파키스탄의 기독교인들은 신앙 때문에 정부와 원조 기관으로부터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오픈도어즈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공산국가인 베트남에서는 정부가 어린이와 노인을 포함한 1백여명 이상의 기독교인들에게 식량 원조를 거부하고 있다고 한다...
  • 마커스워십 소진영
    [간증] ‘백혈병’의 아픔 기도로 견딘 마커스워십 소진영 간사
    마커스워십 집회에서 예배 인도를 하는 소진영 간사가 2019년 CTS ‘내가 내일 기쁘게’에 나와 했던 간증이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은혜를 주고 있다. 소진영 간사는 믿음의 가문에서 4대째 모태 신앙으로 태어났다고 한다. 때문에 그녀는 교회에 가는 것을 마치 밥을 먹는 것처럼 당연시 했었다고. 그러다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찾아왔다...
  • 양·음극 동시 과산화수소 생성용 광전기화학 전지 모식도
    연세대-POSTECH 공동연구팀, 고효율·고내구성 광전기화학전지 개발
    연세대학교와 포항공과대학교(이하 POSTECH)가 개방·공유 Campus 협력 사업을 통한 공동연구를 기반으로 친환경적인 과산화수소(H₂O₂) 생산용 고효율·고안전성 광전기화학전지(PEC)를 개발했다. 연세대 건설환경공학과 김형일 교수, POSTECH 환경공학부 최원용 교수, 전태화 박사가 수행한 이번 연구는 에너지 분야 국제저명학술지인 Energy & Environmental Scienc..
  • 아이캔온리이매진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 명대사 스틸 4종 공개!
    뜨거운 감동과 진한 여운을 선사할 <아이 캔 온리 이매진> 명대사 스틸 4종 공개! CBS 시네마는 세상을 울린 명곡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을 탄생시키며 빌보드와 그래미를 휩쓴 전설적인 CCM 밴드 ‘머시미’ 리드보컬 ‘바트 밀라드’의 인생과 노래를 담은 음악 감동 실화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의 명대사 스틸 4종을 전격 공개했다. 먼저 영화 제목이기도 세상을 울린 ..
  • 후원금 전달 사진
    지구촌교회, 침신대 방문 및 후원금 전달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에서는 지난달 28일 오전 11시, 교단기념대강당에서 지구촌교회 최성은 담임목사와 성도 40여 명이 방문하여 함께 대학 예배를 드렸다. 특별히 이날 예배 시간을 통해 지구촌교회에서 대학 발전기금(장학금) 1억 원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 책나눔 위원회가 선정한 6월 추천도서.
    미디어시대,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
    디지털 미디어가 발달한 사회 속에서 읽고 쓰는 능력 '리터러시'에 대해 되짚어보는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 등 7종의 도서가 6월 추천도서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출판진흥원)이 운영하는 '책나눔위원회'는 2일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를 포함해 ▲시절과 기분 ▲조광조 평전 ▲과학책 읽어주는 공대생 ▲자료 찾기가 어렵습니다 ▲지구 행성에서 너와 내가..
  • ⓒ커피와교회
    “커피와교회, 단순한 카페교회가 아닌 선교적교회”
    교회 안의 카페는 더 이상 낯선 풍경이 아니지만 카페 자체가 교회인 것은 아직 낯설게 느껴지는데, 용산의 한 카페교회가 임직식을 열고 새 일꾼을 세워 눈길이 간다.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두텁바위로 23에 있는 커피와교회(안민호 목사) 이야기다...
  • 폭스뉴스 조지 플로이드 성요한교회 화재
    ‘흑인 사망’ 항의 시위 도중 백악관 근처 ‘대통령 교회’ 화재
    미국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으로 촉발된 항의 시위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백악관 근처 성요한 교회에서 화재가 일어났다.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폭스뉴스 백악관 특파원을 인용해 교회 건물에 낙서가 그려지고 기물이 파손되고 지하에 있는 보육실에 불이 붙었다고 보도했다. 폭스뉴스 특파원은 “성요한 교회에 불이 난 것으로 보인다. 아래층이 불타고 있다”며 “교회 벽에..
  • 강한용사
    유튜브 조회수 250만의 ‘헌금 특송 삑사리’ 주인공의 근황
    과거 유명인의 근황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 교회 특송에서 음이탈을 크게 해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며 ‘강한 용사’라 불렸던 영상의 주인공 근황을 최근 전했다. 채널 운영자는 그분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출연이 어려워 서면으로 답변을 받은 상황이라고 했다. 운영진은 이분을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화끈한 삑사리(음이탈)로 정평이 나 있는 분”이라고 소개했다. 화제가 된 영상의 제목..
  • 도서『주일, 거룩한 안식일』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안식일의 가장 중요하고 고귀한 가치는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고 거룩하게 하는 데 있다.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율법에 복종하며 안식일을 충실하게 지킴으로써 은혜와 주님을 아는 지식 안에서 자라가야 한다. 하나님의 축복 아래 성화를 이루는 은혜의 수단 가운데 안식일보다 더 효과적인 수단은 없다. 안식일을 올바로 지키면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삼상 2:30)라는 약속이..
  • 권태진 목사 군포제일교회
    [설교] 물질을 선용하자
    오월은 ‘계절의 여왕’이라 했습니다. 뒷동산에는 아카시아 꽃이 환하게 피어 꽃 속에 들어 있는 꿀을 찾아 꿀벌이 부지런히 드나들고 있습니다. 꿀이 있는 곳에 벌이 찾아오듯이 사랑이 있으면 사랑의 대상이 찾아오게 되고 진리가 있으면 교회가 부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