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크리스천들이 가장 좋아하는 성경구절 7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 3장 16절).. 
기독교계 지도자들 “인종차별은 하나님께 모욕”
미국 미네소타에서 사망한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사망으로 미 전역에서 시위가 격화되는 가운데 교회 지도자들이 인종차별 근절을 촉구했다.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영국 성공회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와 존 센타무 요크 대주교는 공동 성명을 발표하고 “모든 사람이 인종 차별 근절에 참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암 투병’ 김동호 목사 “죽을 병에 걸리니 다시 보이는 것은…”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초대대표)가 4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자신의 폐암 투병에 관한 얘기를 꺼냈다. 김 목사는 “암은 죄로 말미암아 망가진 세상에서 나타난 현상이다. 거기 내가 랜덤으로 걸린 것”이라며 “우리는 대개 자기가 특별하다는 생각들을 갖고 있다. ‘하나님 왜 나죠?’ 그랬는데 ‘넌 왜 안 돼?’ (그러더니) 그냥 풀렸다. 그게 공평하다. 그거 풀리니까 그 다음.. 
‘대종상 남우조연상’ 배우 진선규 “하나님께 영광”
영화 ‘극한직업’에서 마형사를 연기한 배우 진선규 씨가 3일 제56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진선규 씨는 영화촬영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해 대리수상자가 그의 수상소감을 전달했다. 진선규 배우는 “우선 하나님께 이 영광 먼저 돌립니다. 촬영으로 인해 시상식에 참여하지 못한 부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며 “이렇게 큰 상을 주신 대종상영화제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독교 대안교육의 방향과 과제’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가 주최한 긴급온라인토론회가 지난달 16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독교 대안교육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유재봉 교수(성균관대 교육학)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의 학생들과의 인격적 교육’이라는 제목으로 발표, 교육계에 큰 화제가 됐다. 유 교수는 “1347년부터 약 3년간 유럽을 휩쓴 페스트로 인해 약 2000만 명의 희생자를 낸 이래, 가장 심각한 전.. 
지성호 의원 “대북전단 살포 잘못된 것 아냐”
탈북자인 지성호 국회의원이 4일 북한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담화와 관련 “삐라를 보내는 행위가 잘못된 것이라 볼 수 없다”며 “북한 주민의 알권리는 보장돼야 한다”고 했다. 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북한인권 관련 외신기자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지 의원은 또 “북한 정권은 탈북민에 대해 함부로 말하지 말라”고도 경고했다... 
끝까지 사랑하신다는 의미
성경이 성막이라고 하면 요한복음은 성소라고 부릅니다. 또한 13~17장을 지성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13장에서 21장은 ‘영광의 책’입니다. 이제 13장부터 그 거룩한 지성소를 주님과 함께 걸으면서 지성소의 그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양에 자유의 노래 울려 퍼진다면’ 뮤지컬 <평양마켓>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창작 뮤지컬 <평양마켓>이 6월 3일 7일까지 종로 열림홀에서 공연된다. 북한 인권을 알리는 사단법인 손과 마음(이사장:최상윤)이 준비해 온 창작 뮤지컬<평양마켓>은 주인공인 100만 구독자를 가진 대한민국의 청년 유튜버 ‘이사명’이 북한 여행을 하며 ‘평양마켓’에 가는 것으로 시작한다. ‘사명’은 평양마켓에서 만난 북한 주민들에게 남북한 상황을 비교해 알.. 
“신앙 때문에 폭력과 차별의 희생자 되는 크리스천들”
한국오픈도어가 3일 주간박해소식을 통해 코트디부아르, 인도, 베트남에서 각각 크리스천들을 대상으로 발생한 끔찍한 폭력과 살해, 차별 사건과 인도, 방글라데시에서 자연재해로 인한 크리스천들의 피해 상황을 알리고 관심과 중보기도를 요청했다. ◈코트디부아르 무슬림 배경 크리스천 청년, 잠든 사이 형이 기름 붓고 불 붙여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에서는 무슬림 배경의 크리스천 청년 '아다마'(Ouatta.. 
한동대, 故 김영길 초대총장 추모 1주기 미술초대전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개교 25주년 및 故김영길 초대총장 추모 1주기 Holy Cross 미술초대전’ 개회식을 지난 2일 오후 3시 김영길 그레이스스쿨 내 그레이스 채플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이광원 작가 등 13명의 기독미술작가들이 ‘여명의 기도’등 미술작품 35점을 선보였다... 
[기독청년, 답 있수다] 취업의 물고기는 어디에?
오늘날 청년취업 문제가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다. 청년 취업문제 해결의 열쇠는 국가가 쥐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예수님의 제자들은 청년들이었다. 그들은 갈릴리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지 못하고 낙심하고 절망하고 있었다. 그들은 밤새 갈릴리 바다를 샅샅이 뒤졌다. 그러나 고기들은 다 어디로 가고 한 마리도 없었다.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이 오시자 상황이 달라졌다. 예수님은 물고기가 어디 있는지 그 .. 
[간증] ‘예수쟁이’ 양동근, 강남역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외치다
양동근은 아시다시피 힙합을 하는 자유로운 영혼으로 알려져 있다. 아역배우 출신으로 뉴논스톱 시트콤을 통해 유명해졌다. 그는 세상의 관심은 많이 받았지만,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어릴 때부터 연예 활동을 하다 보니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법을 몰랐다. 항상 혼자 생각하고 노래와 연기를 하면서 점점 고립되어갔다. 그러던 중 한 친구가 양동근을 교회로 데리고 갔다. 양동근은 예배 뒷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