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별금지법
    “미래통합당, ‘성적 지향’ 빠진 차별금지법안 발의 검토”
    미래통합당이 자체적으로 ‘성적 지향’ 관련 항목을 제외한 차별금지법안 발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28일 알려졌다고 조선일보가 이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통합당 관계자는 이날 “소속 의원들이 차별금지법 발의를 검토 중이고 주호영 원내대표에도 관련 사항이 보고된 상태”라고 했다...
  • 향기로운 제물 이홍기 목사
    “70살에도 기타 들고 찬양할 수 있길…”
    쉽게 예배를 접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TV를 틀어도, 유튜브에도, 음반들도, 라디오에서도 누구나 쉽게 예배를 접할 수 있는 시대이지만 그 시대 속에서 하나님을 깊이 만나고 경험하며 삶을 다해 예배하는 예배자들이 더 많이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향기로운 제물의 예배가 수없이 많이 존재하는 예배들 안에서 하나님을 깊이 만날 수 있는, 하나님의 깊은 임재가 있는 예배가 될 수 있도록, 우리를 부르..
  • 덴젤 워싱턴
    덴젤 워싱턴 “성령 충만 경험이 내 인생에 미친 영향”
    헐리우드 배우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이 최근 인터뷰에서 성령 충만한 순간이 그의 삶과 자녀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공개했다.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이뤄진 AR 버나드 목사와의 30분 간 대화에서 덴젤 워싱턴은 자신의 삶을 3번 주님께 드리겠다고 약속했다면서 성령과의 초자연적인 만남에 대해 나눴..
  • 도서『단순한 영성』
    영적 심플 라이프 추구하는 그리스도인 위한 가이드
    우리가 단순한 영성을 추구하는 이유는 “단지 시간을 절약하고 삶을 조직화하기 위함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 있다”며 “덜 바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추구하는 일을 방해하는 것들을 제거하기 위함으로 궁극적으로 예수그리스도를 향해야 한다”고 말한다..
  • 정재영 교수
    “교회와 지역사회 분리한다는 건 불가능”
    목회사회학연구소와 굿미션네트워크가 지난 25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서울 영등포구 도림감리교회에서 ‘변화하는 한국사회에서 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네 번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마지막 세미나인 7월 2일은 오후 5시), 5주간에 걸쳐 진행 중이다. 이날 정재영 교수(21세기교회연구소 소장, 실천신대 종교사회학)는 ‘한국교회의 현실과 미래를 위한 준비’라..
  • 6.25 전쟁 70주년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 개최
    세계 유일 분단道에서 드린 ‘6.25 70주년 예배’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복음통일기도성회 및 제1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가 지난 25일 오전 7시40분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철원제일감리교회 복원기념예배당에서 열렸다. ‘기억을 넘어, 함께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드려진 예배는 한국전쟁 70년 연합예배 추진위원회(대표회장 정성진 목사),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회장 이수형 목사),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함께 준비했다. 이날..
  • 목정평 제 36차 정기총회
    목정평 “코로나 바이러스, 생명가치의 중요성 부각시켜”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목정평)가 최근 충남 공주시에서 ‘생명의 하나님, 저희로 하여금 멈추고, 돌아보고, 회복하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제3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상임의장에 홍성국 목사(기감, 인천 중부제일교회)를 선출했다...
  • 한국선교신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참석한 주요 인사 단체사진
    “한국교회, 이주민 복음의 대상으로 품어야”
    한국선교신학회가 27일 서울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에서 ‘다문화 사회에서의 전도’라는 주제로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허준 교수(침례신학대학교 선교학)는 ‘다문화 사회 이주민에 대한 전도방안 연구’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허 교수는 “일반적으로 다문화 사회는 종적, 민족적, 문화적으로 다른 특성을 가진 이들이 조국을 떠나 새로운 거주지로 이주해 지역사회의 문화, 가치관, 제도, 법..
  •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28일 주일설교를 전하고 있다.
    소강석 목사 “감사는 운명을 바꾸는 힘”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는 28일 주일 ‘그래도 감사, 또 감사’(행16:22-26)을 설교했다. 소 목사는 “감사를 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다. 하물며 하나님 앞에 감사하면 더욱이 그렇다”며 “하나님께 감사를 잘하라. 감사하는 마음이 얼마나 아름답고 행복한지.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는 “감사를 가지면 아드레날린이 물러간다. 이는 원망과 불평을 촉발하는 호르몬이다...
  • 21일간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 17일차
    ‘확진자 발생’ 수원중앙침례교회 고명진 목사 “기도 부탁”
    수원중앙침례교회(담임 고명진 목사)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28일 낮 12시 기준 3명(교인 2명·교인 가족 1명) 나왔다. 고명진 담임목사는 27일 목회서신을 통해 기도를 부탁했다. 고 목사는 “코로나19로 녹록지 않은 성도들의 삶의 현장을 보고 있노라면 가슴이 저며온다”며 “6월 27일(토) 오전, 중앙교회 성도의 가족 중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밀접접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