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나교회 김병삼 목사
    김병삼 목사 “회개기도는 돌아섬과 뉘우침의 기도”
    김병삼 목사(분당만나교회)가 28일 주일예배에서 ‘회개기도’(시편51:1~3)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회개기도는 자신의 삶에서 잘못을 발견했을 때 그 문제를 놓고 하나님 앞에서 씨름하는 기도이다”며 “즉 돌아섬과 뉘우침의 기도”라고 했다. 이어 “우리 인간들이 공포를 느끼는 것이 있다”며 “그것은 우리가 살아보지 못하고,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공포이다. 또한 인간은 과..
  • 런던
    “英 런던, 다른 도시보다 종교적이고 보수적”
    싱크탱크 테오스(Theos)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런던은 영국의 다른 지역보다 종교적이라고 26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최근 발표된 ‘종교적 런던’(Religious London)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는 런던시민이 영국의 다른 지역 거주자들보다 훨씬 더 종교적이며 인종적으로 다양하다고 보고했다...
  • 홍콩보안법 홍콩 시위
    홍콩 보안법, 최고형량 ‘종신형’ 전망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가 30일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통과시킬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이 법의 최고 형량이 종신형에 달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2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홍콩 언론은 중국 전인대가 28일부터 30일까지 회의를 열어 홍콩보안법을 논의, 마지막 날인 30일 홍콩보안법을 통과시킬 것으로 전망했다...
  • 배재대
    배재대 총학생회, 성우보육원 찾아 사랑의 나눔 행사
    배재대학교 총학생회(회장 하범수)는 최근 대전 대덕구 소재 ‘성우보육원’을 찾아 사랑의 나눔 행사를 열고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나눔 행사는 코로나19로 복지기관에 도움의 손길이 줄어들면서 관심이 필요한 이웃을 돌보자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 누가선교회 창립 15주년 감사예배
    누가선교회 “사랑과 의술로 ‘초일류 대한민국’ 위해”
    지구촌 소외 이웃에게 사랑과 치유를 통해 복음을 전파해 온 누가선교회가 지난 26일 창립 15주년을 맞아 감사예배를 드리고, 정근모 장로(전 과학기술처 장관)를 총재, 김성만 목사(누가신학대학 총장, 누가선교회 설립자)를 대표회장, 윤영환 목사(진병원 원장)를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누가선교회는 또 정근모 총재가 10여 년 전 주창하여 지속해서 강조해 온 '초일류 대한민국 건설'의 비전에 적극..
  • 얼라이언스 한국총회 연례총회 참석자 단체사진
    제3차 C&MA Korea 얼라이언스 한국총회 성황리 개최
    C&MA KOREA 연례총회가 지난 26일 오후2시부터 27일 오후5시까지 1박2일 동안 양평 쉐르빌 호텔에서 은혜롭게 진행되었다. 히즈미션이 펼치는 오프닝 히즈쇼는 이번 총회가 축제분위기임을 실감하게 하였고, 총회 개회예배, 아침 경건회, 폐회예배에 걸친 세 번의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특별히 C&MA USA 총재인 존 스톰보 총재와 AWF 총재이신 쥬라 야나기하라 의 ..
  • 초록우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아이들이 더 행복한 삶’ 해법 모색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26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코로나19가 바꾼 일상변화와 아동행복’을 주제로 2020 제17차 아동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어린이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방송된 이번 포럼에서는 정책수요자인 일반국민, 관련 전문가, 학계 관계자 등이 참여해 ‘비대면(untact)' 생활방식이 우리 아동·청소년들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었..
  • 이규현 목사(수영로교회)
    이규현 목사 ““절제, 영적 성숙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이규현 목사(수영로교회)가 27일 ‘탐욕의 시대 절제의 영성’이라는 제목으로 교회 홈페이지에 글을 올렸다. 이 목사는 “풍요의 시대, 절제하기 힘들어져 간다”며 “무절제로 탐욕의 노예가 되기 쉽고 충동질하고 유혹하는 것들에 노출되어 살아간다. 필요하지도 않은 것을 욕망하게 하며 더 가지지 못하면 실패하는 두려움을 심어준다. 물량주의가 그리스도인들의 판단력을 흐리게 한다. 모든 영역에서 과잉..
  • 미션파트너스
    미션파트너스, 선교사돕기 프로젝트 진행
    코로나 19 비상국면에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상황에 제일 힘든 이들은 선교지의 선교사일 것이다. 마음 놓고 의지할 곳이 없는 타문화 상황에서, 사명과 생존 사이에서, 사역과 가족의 안전 사이에서 두려움을 경험하고 있을 선교사들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를 PSP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 한철호 선교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선교지에서 이러지도 저러..
  • 도서『일상의 유혹』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우리는 너무나 쉽게 자기가 선택한 길에 기대를 투영한다. 그러다 만약 좋지 않은 결과를 얻게 되면 불현듯 내가 가져가야 했을 좋은 결과를 다른 사람이 가져가 버렸다고 생각한다. 세상의 재화는 한정되어 있기에, 먹고 먹히는 제로섬 게임으로 바라보는 게 인간의 숙명인 것 같다. 그러니 세상과 인간을 향한 헛된 기대는 진즉에 내려놓자. 우리의 기대를 만족시킬 대상은 이 세상에 그 누구도 없다. 심..
  • 진평연
    차별금지법 제정 본격 저지 나선다
    정의당 국회의원들을 중심으로 29일 차별금지법안이 발의된 가운데 이 법안의 통과를 막기 위한 움직임도 본격화 했다.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진평연) 창립준비위원회 발족식이 이날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