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신대 황대우 교수
    황대우 교수 “모이는 교회가 흩어질 때 세상의 희망”
    황대우 교수(고신대학교 학부대학 교수)가 4일 개혁주의학술원 홈페이지에 ‘코로나와 교회모임’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황 교수는 “코로나사태 이후 교회는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그 가운데 가장 심각한 것은 교회모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했다...
  • 서울여대
    서울여대 총동창회, 故바롬 고황경 명예총장 20주기 추모예배 개최
    서울여자대학교 총동창회는 지난 2일 오전 11시 경기도 남양주시 모란공원에서 ‘故 바롬 고황경 명예총장 20주기 추모예배’를 개최했다. 정의학원 이수영 이사장께서 ‘바른 생각과 바른 행동의 근원’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차경옥 바롬합창단장의 고황경 명예총장에 대한 약력소개에 이어, 전혜정 총장의 추모사, 최형심 총동창회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 김태훈 목사
    “설교 듣기만 하던 성도들, 이제 찾는다”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소강석 목사)가 3일 경기도 파주에 있는 예수사랑마을교회(담임 김남수 목사)에서 ‘SWC(Strong Worth Church) 목회자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비대면 시대의 목회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김태훈 목사(한주교회)가 발표했다. 김 목사는 “비대면(Untact) 시대를 맞이했다. 평균적으로 3~40 퍼센트 정도가 현장예배를 재개했지만 성도들이 돌..
  • 도서『까막눈』
    어린 시절 할머니와의 특별한 기억을 담은 동화
    “저는 앞을 못 보시는 우리 할머니께 글을 읽고 쓰는 것을 배웠습니다.” 신간 <까막눈>은 최남주 작가가 시각 장애인이었던 본인의 할머니에게 어린 시절 한글을 배웠던 특별 기억을 동화로 만들고, 자매인 최승주 작가가 삽화를 그렸다. 7살 어린 정이는 친구가 글을 모르는 자신을 까막눈이라고 부르자 앞 보시는 할머니의 깜깜한 눈을 떠올리며 울면서 집으로 돌아온다. 어린 손녀의 이야기를 들은 할머..
  • 미션파트너스, 21세기 단기선교위원회 단기선교 포럼
    “말씀 통해 배우는 코로나 시대 단기선교 전략은…”
    최근 ‘코로나 시대, 단기선교는 끝났는가’라는 주제로 온라인으로 열린 단기선교 포럼에서 미션파트너스 상임대표 한철호 선교사는 “예수님이 칠십 인을 각 동네와 지역으로 둘씩 보내 전도사역에 참여할 것을 명령하는 장면(누가복음 10:1~3)에서 미래 단기선교여행(이하 단기선교)의 새로운 전략적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 선교사는 기존 방식의 단기선교가 더는 지속되기 어려운 이유로 ..
  • 주사랑공동체 대표 이종락 목사와 관계자들이 3일 베이비박스 인근 드럼통에서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된 아기를 추모하고 있다.
    베이비박스 놔두고 인근 드럼통에 유기된 아기 ‘사망’
    서울 관악경찰서가 3일 난곡동 소재 주사랑공동체 교회에 설치된 베이비박스 인근에서 남아의 시신이 발견됐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신고가 접수된 3일 오전 5시 30분을 기점으로 교회 인근 CCTV 회로를 통해 한 여성이 전날인 오후 10시 10분께 영아를 드럼통 위에 놓고 가는 장면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성을 찾아 눈앞에 베이비박스가 있음에도 인근 드럼통에..
  • 쿠바
    쿠바 당국, 불도저로 교회 철거…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돼
    쿠바의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시가 표적이 되어온 지역 교회를 최근 철거하며, 이를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한 목사를 체포했다고 크리스천 포스트가 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런던에 본부를 둔 비영리단체인 크리스천 연대 월드와이드(CSW)에 따르면 쿠바 국가 안보부는 지난달 30일 아벨 산타마리아에 위치한 하나님의 성회 교회(Assemblies of God Church..
  • 세계예수교장로회(WKPC) 총회연합기도회
    WKPC 총회 연합기도회 “주여, 회복의 은혜를 주옵소서!”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장 정우용 목사, 이하 WKPC)는 종교개혁 기념 주일이었던 지난 10월 25일을 총회 기도 주일로 선포하고 지교회에서 교단 본부까지 교회 본질 회복을 위해 기도의 손을 올렸다. WKPC는 지난 10월 29일 필라델피아 둥지교회(담임 김정도 목사)에서 "주여, 회복의 은혜를 주옵소서!"(대하7:14)라는 주제로 총회 주관 연합기도회를 개최하고 △회개 △미국의 치유와 회복 ..
  • 네이비실
    美 네이비실, 니제르서 납치된 미국 선교사 구출
    서아프리카 니제르 공화국에서 무장단체에 납치된 미국인 선교사를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실 팀 식스(Navy SEAL Team Six)가 구출했다고 미 국방부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조나단 호프만(Jonathan Hoffman) 국방부 공보담당 보좌관은 성명을 통해 31일 새벽, 미군은 나이지리아와 니제르 정부와 연계하여 인질 구출 작전에 성공했으며, 이번 납치는 테러와는 관련이..
  • 프랑스 니스
    프랑스 경찰, 니스 테러 용의자 등 3명 체포
    지난 1일 프랑스 경찰은 남부 니스의 노트르담 성당에서 발생한 참수 테러 용의자와 마지막으로 연락한 튀니지 남성 등 3명을 체포했다고 크리스천 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 29세 튀니지 남성은 니스와 가까운 프랑스 남부 해안 인근 그라세 마을에서 체포됐으며, 각각 63세와 25세의 남성 2명도 같은 지역에서 연행됐다고 가디언지는 보도했다...
  • 탁성주
    TAK, 올해 첫 크리스마스 싱글 ‘The Birth Of King’ 발매
    이번 곡은 주님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할 자이시라는 마태복음 1장 21절 말씀을 기초로 만들었다. TAK은 사전 인터뷰에서 “말씀을 들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실 분은 바로 주님임을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하게 됐다”며 이번 앨범을 내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곡은 해외 CCM 스타일로 매우 흥이 나는 랩찬양이 들어가 있다. TAK은 죄에서 우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