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와 약 23조 원 규모의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삼성전자 연간 매출의 7.6%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계약 기간은 오는 2033년 12월 31일까지 총 8년 5개월에 이르는 장기 계약이다. 삼성전자는 당초 계약 상대에 대해 '글로벌 대형기업'이라고만 밝히며 비공개했지만,.. 
복귀 앞둔 전공의들, 환자단체와 첫 공식 면담
의대 정원 확대 등 정부 정책에 반발해 집단 사직했던 전공의들이 복귀를 앞두고 환자단체를 직접 찾아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들은 장기화된 의정 갈등 속에서 발생한 의료 공백에 유감을 표명하고, 향후 의료 현장 정상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공의들이 환자단체와 공식적으로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김포공항 개항 이래 최대 규모 케타민 밀수 적발
여행 가방에 80만 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대량의 케타민을 숨겨 국내에 반입하려던 40대 중국인 남성이 김포공항세관에 의해 적발돼 구속됐다. 이번 적발은 김포공항 개항 이래 최대 규모의 마약 밀수 시도로 기록됐다. 관세청 김포공항세관은 28일, 지난 4월 20일 중국 국적의 남성 A씨.. 
좋은 질문이 만들어내는 깊은 대화의 힘
누구나 한 번쯤 처음 만난 사람 앞에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 머뭇거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스몰토크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며, 궁금한 점이 있어도 주변의 눈치를 보다 결국 묻지 못하고 지나친 적도 많다. 이처럼 말문을 여는 것이 막막한 이들에게 김혜민 작가의 책 『좋은 질문의 힘』은 실질적인 지침이자 위로가 된다... 
에스겔서를 통해 배우는 참된 전도자의 10가지 조건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조셉 마테라 목사의 기고글인 ‘신실한 전도자가 갖추어야 할 10가지 특징’(10 traits of a faithful evangelist)을 27일(현지시각) 게재했다. 마테라 목사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작가이자 컨설턴트, 신학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국 사도 지도자 연합(The U.S. Coalition of Apostolic Leaders), 그리스도 언약 연합(.. 
예레미야가 말하는 하나님의 확정된 약속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더그 리드 목사의 기고글인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대체할 수 있다면 교회도 대체할 수 있다’(If God can replace Israel, He can replace the Church, too)를 26일(현지시각) 게재했다. 리드 목사는 현재 뉴욕 버팔로의 더 태버나클에서 20년 넘게 근무하고 있으며 페사치 월리치 랍비와 함께 '숄더 투 숄더' 팟캐스트를 공동.. 
화해의 예술, ‘시담’ 전시회로 피어나다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이 주최하는 첫 후원전시 《시담(示談)》이 2025년 8월 2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 사랑아트갤러리에서 열린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시담’은 ‘화해를 위해 먼저 건네는 말’이라는 뜻으로, 이번 전시는 기독교 신앙에 기반한 갈등 해소와 소통, 화합의 가치를 예술로 풀어낸 특별한 자리다.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남아공 교회연합, 고위 경찰 부패 폭로에 "국가의 영혼을 위한 기도회" 선포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주요 교회 단체 연합인 남아공 신앙기반형제단체연합(SACOFF)이 고위 경찰과 정치권 인사들의 부패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7월 23일(이하 현지시각)을 '국가의 영혼을 위한 기도의 날'로 선포하고 전국적인 기도운동에 나섰다고 26일 보도했다. SACOFF는 전국 2만여 교회와 225개 단체를 대표하는 조직으로, 이번 기도회를 통해 정.. 
트랜스젠더 선호 대명사 사용 거부한 美 침례교 목사, 직장서 해고돼
미국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Baton Rouge)에 새로 부임한 남침례회(SBC) 목사가 트랜스젠더 직원 지망생에 대해 '선호 대명사(preferred pronouns)'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지방 도서관에서 해고되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루크 애시(Luke Ash) 목사는 지난 2월 아내와 네 자녀와 함께 고향인 배턴루지로 이주해 스티븐다.. 
독일 크리스천 유튜버, 유럽 12개국 자전거 횡단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독일의 기독교 유튜버 캐롤라 멜트레터(Carola Mehltretter)가 전기자전거 한 대에 의지해 유럽 12개국을 횡단하며 기독교인의 연합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완주했다고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멜트레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Rooted as One'을 통해 교단과 문화의 장벽을 넘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됨을 추구하는 여정을 이어가고 .. 
“목회자들이 회개하고 거듭날 때 민족복음화도 가능”
사단법인 민족복음화운동본부(총재 이태희 목사)가 7월 28일 충북 청원진주초대교회(담임 전태식 목사)에서 ‘2027 8천만 민족복음화대성회’ 준비의 일환으로 ‘2025 전국 목회자 회개 기도대성회’를 개최했다. 이 성회는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 
예장 합동 증경단 “WEA 서울총회 참여, 총회 결의 위반”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 증경총회장단(회장 김선규 목사, 이하 증경단)이 28일 모임을 갖고 ‘WEA(세계복음주의연맹)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증경단은 “우리 교단 내에서 최근 큰 논란이 되는 WEA가 그 총회를 2025년 서울에서 개최하게 됨에 따라 다시 한 번 문제가 되고 있다”며 이번 입장을 밝히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