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교회 한 홍 목사가 지난 3일 주일예배에서 ‘두 종류의 집 비유’(마 7:24~27)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한 목사는 “집의 핵심 목적은 아주 실용적이다. 가족이 어떻게 하면 비바람을 피하고 추위와 더위를 피하면서 야생동물과 외부인들의 침입을 막을 것인지가 관건”이라며 “그래서 지붕과 벽과 문을 만들고 튼튼하고 강하게 지어야 한다. 자기 집을 지으면 이것이 마을이 되고, 이 마을들이 .. 
기초 예배자가 알아야 할 7가지 중요한 점 (2)
교회는 예배자들이 모인 곳입니다. 교회는 성전이나 예배당과 같은 건물이 아니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이 모인 곳입니다. 교회의 헬라어인 ‘에클레시아’는 ‘부르심을 입은 사람’이란 의미입니다. 사도 바울은 교회를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바울과 및 형제 소스데네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 
밀알복지재단 소속 발달장애인 작가 5인, ‘무릉무릉 예술 오일장’에서 작품 선보여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재단 소속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무릉무릉 제주 오일장’에 참여한다고 4일(월) 밝혔다.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 무릉에 위치한 제주국제예술센터에서 열리는 무릉무릉 예술 오일장은 제주에서 활동하는 작가들뿐만 아니라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을 위한 예술 장터다... 
차성수 목사 “다윗의 고백처럼 목자 되신 하나님과 동행하자”
차성수 위임목사(평택 동산교회)가 3일 주일예배서 ‘여호와 로이, 나의 목자이신 하나님’(시편 23:1-6)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차 목사는 “여호와 로이라는 뜻은 ‘나의 목자이신 하나님’이다. 시편 23편 1절에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라고 되어있다. 이를 히브리어로 보면 ‘여호와 로이’가 되는 것이다. 신앙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편이 바로 오늘 시편 23편이다. 그냥 읽기만 해도 은.. 
도제교육 핵심인 기독 대안학교, 8회 학술제 개최해
새음교회 부속 새음학교(이사장 이문장 목사)가 ‘제8회 학술제’를 2일 새음교회 목민홀에서 개최됐다. 경기도 구리시에 소재한 새음학교는 12년제 기독교 대안학교로 2005년 개교 이래 ‘세상을 살리는 하나님의 일꾼’이라는 교육 목적으로 공교육의 대안을 제시해왔다. 각자 관심 분야를 택하여 한 학기 동안 연구하고, 이를 소논문으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새음학교의 대표적인 커리큘럼인 도제배움에 대해.. 
자두×오화평, 새 앨범 준비 중… “CCM은 아냐”
최근 피아니스트 오화평과 활발한 청년 사역을 펼치는 가수 자두가 프로젝트 그룹 ‘마음전파상’의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자두는 “저희 마음전파상은 새 앨범 준비중이다. 각자 숨 가쁘게 바쁜 시간들을 보내느라 조금 미뤄졌지만, 곡들은 이미 만들어졌고 세부 작업들과 녹음만 남았다. 기대해 주시고 기도해 주세요. 세 번째 싱글 앨범은 CCM은 아닐 예정”이라고 했다... 
CGN, 15분 이내 기독 콘텐츠 공모전 개최
CGN의 OTT인 ‘퐁당(Fondant)’이 목회자와 신학생을 대상으로 기독 영상 콘텐츠 기획안을 공모한다. 공모 접수 기간은 22일까지이다. 2021년 2월에 출시된 ‘퐁당’은 주로 15분 이내의 시리즈물로 된 다양한 형식의 신앙 성장과 양육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현재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국내외에서 허입한 영화, 다큐멘 터리, 키즈 콘텐츠 등 약 3만 개의 영상을 스트리밍하고 있.. 
‘조기은퇴’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 “내년부터 2기 사역”
올해 담임목사직에서 조기 은퇴하는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가 그동안의 소회와 향후 ‘2기 사역’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김 목사는 지난달 주일예배 설교 도중 “저는 올해 담임목사직을 조기에 내려놓고 내년부터는 새로운 2기 사역을 시작하려고 한다”며 “지금까지 저의 인생은 홍해를 건너는 것과 같은 기적의 연속이었다. 주변에 믿지 않은 사람들도 저를 보면서 기적이라고 말할 정도로 인간의 이성과 상식.. 
“사회법에 징계무효소송 제기한 이동환 목사, 소송 즉각 취하하라”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기감) 동성애대책위원회, 기감 장로회연합회 동성애·이단대책위원회 등 8개 단체는 ‘감리교 목사로서 사법심사를 청구하는 이동환 규탄 성명서’를 4일 발표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우리가 믿는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진실을 말씀하셨기에 십자가에서 고난을 받으셨다. 초대교회 사도들이 예수는 그리스도라 증거하다 순교를 당했다”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위임하신 그 사도적 .. 
“인도 마니푸르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확대… 131명 사망”
인도 북동부 마니푸르(Manipur)에 거주하는 기독교인 부족 쿠키조(Kuki-Zo) 공동체에 대한 폭력이 지난 5월 3일(이하 현지시간) 시작된 이후 군사적 개입에도 불구하고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분쟁으로 최근 8명이 추가로 목숨을 잃었고 29명이 부상을 입었다. 현재까지 쿠키조 기독교인 131명이 살해당했고, 마을 200곳과 교회 360곳 이.. 
“정부, 종교계와 함께 中 탈북민 강제북송 총력 저지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중국 내 2,600여 북한 이탈주민 강제북송 저지에 총력 기울여야”라는 제목의 성명을 4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코로나19로 봉쇄됐던 북중 국경이 개방되면서 중국 내 억류된 2,600여 탈북민들이 언제든 강제 북송될 위급한 상황에 처했다”며 “이에 우리는 정부가 중국 정부에 2,600명의 북한 이탈주민들을 강제 북송하지 못하도록 종교계와 .. 
크리스천 코칭과 리더십
불확실성의 안개가 세상을 짙게 드리우고 있다. 크리스천 리더는 이 혼돈스러운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고 돌파해야 할까? 국제인증 코치와 한국코치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20년간 코칭과 리더십 개발에 힘써 온 홍성호 교수는 ‘코칭’(coaching)이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리더를 위로하고, 그들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