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감리교회 UMC
    미 오클라호마 주법원, UMC 탈퇴 교회 투표 승인거부
    미국 오클라호마 주법원이 회원 교회가 연합감리교회(UMC)를 탈퇴하는 과정에서 초기 투표 실패 이후 추가 투표를 일시적으로 금지하는 판결을 내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주법원은 28일(현지 시간) 긴급 체류 명령을 내려 오클라호마시티의 ‘처치오브서번트’(Church of the Servant) 교회가 오클라호마 연회와의 소송이 해결될 때까지 추가 투표를 진행할 수 없도록 결..
  •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프랭클린 그래함 런던 집회서 1천명 ‘예수 영접’
    지난 주말, 영국 런던에서 열린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가 주최한 ‘갓 러브 유’(God Loves You) 투어 행사에 1만 명 이상이 참석하여, 그중 1천여 명이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결단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고(故) 빌리 그래함 목사의 아들이자 BGEA 회장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26일(현지 시간) 런던의 엑셀 센터에서 대규모 전도 집회를 열었다. BG..
  • 발족식이 열리는 모습.
    기감 장로전국연합회, 동성애이단대책위원회 발족
    기독교대한감리회 장로전국연합회(회장 박웅열 장로)가 ‘동성애이단대책위원회 발족예배’를 30일 오전 서울 감리회본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발족식·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동성애이단대책위원장은 이강웅 장로다...
  • 제19회 초교파 전국 목회자 세미나
    21세기 한국교회 7가지 지도자 리더십 유형은?
    21C목회성장연구소(소장 문화평 목사)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충남 공주 유스호스텔에서 ‘회복과 부흥을 위해서’라는 주제로 제19회 초교파 전국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소장 문화평 목사는 “코로나 3년이라는 긴 터널을 지나오는 동안 신앙인도 교회도 크게 흔들렸다. 그로 인해 벼랑 끝으로 내몰린 교회들이 생각보다 많다”며 “실로 우리 한국교회는 위기에 빠졌다. 많은 학자들의 진단대로 ..
  • 설재웅 교수
    동성애와 사회문화적 환경
    2017년에 국내 개봉한 영화 <문라이트>는 미국 마이애미를 배경으로 한 흑인 어린아이가 소년이 되고 청년으로 성장해 가는 과정에서 치명적인 사랑과 정체성에 관한 이야기다. 2017년에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았다. 불우한 가정 환경과 대인관계의 어려움으로 주인공이 동성 친구에게 의지하면서 동성애자가 되는 것을 영화는 암시한다. 동성애는 사회문화적 환경과 관련이 많은 걸까?..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소서
    저의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저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고 다른 데서 문제를 찾고 있으니 잘못되었습니다. 저에게서 문제의 근원을 찾게 하옵소서. 운명이 어쩌니, 팔자가 어쩌니 불신앙을 버리게 하옵소서. 우연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모든 것이 되어진다고 믿습니다. 내가 바라는 대로 안 되어도 감사로 받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선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안타깝게 여기시고 잘 인도하십니다. 성급하..
  • 장헌일 박사
    초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과 사명
    2023년 현재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0.78명으로 국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 국가 평균 합계출산율 1.69명의 절반도 안되는 세계 최하위이다. 세계적인 인구학자 영국 옥스퍼드 데이비드 콜만(David Coleman) 교수는 한국이 전 세계 가장 먼저 소멸될 국가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는 초저출산·고령사회의 프레임이 강하게 고착되어 인구 절벽에 서 인구 지진의 ..
  • 샘물교회 채경락 목사가 주일설교
    샘물교회 채경락 목사 “힘들어도 말씀 통해 진실 대면해야...껍데기 안돼”
    샘물교회 채경락 목사가 27일 주일예배에서 ‘주의 말씀이 임할 때’(다니엘 10:1-12)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채경락 목사는 “말씀이 임할 때이 깨달음의 행복이 있다. 바사 왕 고레스 제3년에 한 일이 벨드사살이라고 이름한 다니엘이 ‘큰 전쟁’에 관한 주님의 말씀을 받는다. 하나님께서 환상을 통해서 다니엘에게 말씀을 주셨는데 그 내용을 다니엘이 분명히 알았고 그 환상을 깨달음이라 이렇..
  •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이취임식
    서창원 박사 “스승과 어른, 목사 존중하는 풍토 만들어가야”
    서창원 박사(전 총신대 신대원)가 최근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유튜브 채널의 ‘서창원의 신앙일침’ 코너에서 ‘존중함이 무너진 사회,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나누었다. 서 박사는 “다른 동물과 인간의 다른 점을 수도 없이 많지만, 그 중 하나를 꼽자면 존중과 배려하는 마음”이라며 “이것이 사라지면 남는 것은 양육강식의 본능만 남지 않겠는가”라고 했다. 이어 “존중함이 사라진 공동체를 생..
  • 성결대 풋살장 재개장 기념 친선축구대회
    성결대, 풋살장 재개장 기념 친선축구대회 열어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가 지난 29일 오후 2시 학생회관 앞 풋살장에서 풋살장 재개장 기념 행정직원과 학생회 임원의 친선축구대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회 개막식에는 성결대학교 김상식 총장의 축하 인사와 시축이 있었다. 김 총장은 “이 대회가 모두에게 친목과 건강, 그리고 새 학기의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 통일부(김영호 장관)와 고려대학교 평화와민주주의연구소의 공동주최로 2023 한반도국제포럼이 30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북한 인권 유린 실태에 대해 대가 치르게 해야”
    통일부(김영호 장관)와 고려대학교 평화와민주주의연구소가 30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북핵, 인권, 그리고 통일’이라는 주제로 ‘2023 한반도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북한 비핵화를 위한 국제협력(세션1) △북한인권 증진을 위한 국제사회의 역할(세션2) △한반도 통일을 위한 국제협력(세션3) 순서로 진행됐고, 앞서 통일부 관계자의 대독으로 김영호 통일부 장관의 기조연설, 안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