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남대 건축학과 대학원팀
    한남대 건축학과 대학원팀, 서울시 모아주택·타운 프로젝트서 대상 수상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 건축학과 대학원팀이 서울시 ‘대학협력 모아주택·모아타운 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건축학과 대학원(한소영 석사3기, 신민지 석사1기, 이홍환 조교)팀은 이번 대회에서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서울시립대 등 유수의 12개 대학 62개팀과 경쟁을 벌인 끝에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우수발표상(한소영), 우수상(성지환, 원민혁)도 함께 수상했다. ..
  • 장신대 대학원 개강 감사예배 및 심포지엄
    장신대, 2학기 대학원 개강감사예배 및 심포지엄 진행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입학 및 개강감사예배 및 심포지엄이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이하 장신대)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지난 28일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목회전문대학원장 오방식 목사의 인도, 일반대학원 목회전문학과정 원우회장 우상수 목사의 기도, 교회음악학과 조교 중창팀의 ‘어디에 거할지라도’ 찬양에 이어 대학원장 신옥수 목사가 ‘위로의 공동체’(고후 1:3~11)라는 제목을 설교..
  • 순교자의 소리 CEO 에릭 폴리 목사가 몰디브에 송출할 라디오 프로그램을 녹음하고 있다.
    한국VOM “몰디브, 기독교 활동 가혹하게 규제”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몰디브는 세계에서 가장 심하게 기독교인을 박해하는 곳”이라고 29일 밝혔다.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몰디브에서는 선교 활동이나 기독교 문학이 허용된 적이 없다. 심지어 외국인 근로자도 기독교인이면 면밀히 감시당하기 때문에 교회 생활을 하는 것도 어렵고 사실상 교회가 존재하지 못한다”며 “몰디브에서 교회는 불법이고 성..
  • 나사렛대 겨울 전경
    나사렛대, 현직 교수 17명이 낸 임금소송서 패소
    나사렛대학교 현직 교수 17명이 학교법인 나사렛학원을 상대로 낸 임금소송(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2022가합 102331)에서 학교 측이 패소했다.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제1민사부(유아람 부장판사)는 29일 선고공판에서 원고 측 17명에게 1인당 약 2~3천만 원의 체불임금을 학교 측이 지불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한국 기독 미술 최대 행사 ‘제31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전시 열려
    한국 기독교 미술의 가장 큰 행사인 ‘제31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이 인사동에 위치한 마루아트센터 특별관에서 개최한다. 이는 한국미술인선교회(회장:정두옥)가 주최하는 행사로, ‘㈜진흥문화’와 ‘GRACE 7’의 협찬으로 대상 격인 ‘골든십자가상’을 비롯한 입상작들을 9월 6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시한다. 시상식은 9월 7일 동일한 장소에서 열린다...
  • 그리스도인의 완전
    거룩한 삶을 갈망하는 그리스도인의 신앙고백서
    오늘날 수많은 그리스도인은 일상에서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을 만난다. 그 결과 그들은 삶 속에서 기도하고 예배드리는 일에 집중하지 못하며, 끊임없이 내적 싸움을 겪는다. 자아와 하나님이 충돌을 일으키고, 자신이 저지른 죄악들을 한탄하며, 고난과 핍박의 십자가를 만나고, 자신을 스스로 더럽히는 자기애에 시달리고 있다. 그렇기에 더더욱 하나님의 정결하게 하는 능력을 힘입어야 한다. 유혹에 대항한 ..
  • 정직한 믿음
    심리상담사가 바라본 믿음의 방법
    화가 났는지, 불편한지, 정확히 알고 있는지. 자신의 모습임에도 확신할 수 없었던 적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자신과 남을 속이는 삶이 만연한 세상에서 감정과 내면을 알아차리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심리상담사인 최재원 작가는 크리스천들에게 ‘정직함을 훈련해야 한다’고 말한다...
  • 숭실평화통일연구원
    숭실평화통일연구원, 서울 유엔인권사무소와 공동 국제학술대회 연다
    숭실평화통일연구원(서문기 원장)이 오는 9월 6일 서울 유엔인권사무소와 공동으로 국제 학술대회를 주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대회는 한국연구재단과 프레드리히 나우먼재단이 후원하며 ‘SDGs and Its Implementation in North Korean Cities’라는 주제로 서울시티클럽 CCMM 빌딩 12층에서 진행된다. 학술대회는 장범식 총장의 환영사, 시대전환 조정훈 대표의 축사, ..
  • 집회 메신저들이 참여한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청년들에게 복음이 종교생활 아닌 행복이 되길”
    제3·4·5·6차 유스 원크라이(Youth Onecry) 기도회(대회장 박동찬 목사)가 서울, 익산, 원주, 호주에서 4차례에 걸쳐 ‘주안에 승리자들’(롬 8:27)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서울은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오후 7시반에 중앙감리교회와 방주교회에서, 익산은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오후 7시 반에 익산기쁨의교회에서, 원주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오후 7시 반에 원주충정교..
  • 기독교학술원 제43회 영성포럼
    기독교학술원, ‘에즈베리부흥 개혁신학적 평가’ 주제 영성포럼 개최한다
    기독교학술원(김영한 원장)이 오는 9월 8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소재 양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2023 에즈베리부흥 개혁신학적 평가’라는 주제로 제43회 영성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한다. 1부 경건회는 오성종 박사(본원 교무부장, 前 칼빈대신대원장)의 인도로, 강승삼 목사(前 KWMA 회장) 설교, △‘국가를 위하여’ 이윤희 목사(前 육군 군종 차감) △‘교회를 위하여’ 안광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