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지난 27일 주일예배에서, 창세기 9장 18~29절에 나오는 노아의 세 아들 이야기를 본문으로 하나님께서 어떻게 인류 구원의 역사를 이어가는지에 대해 설교했다. 이 목사는 “끔찍한 홍수 심판 이후에도 인간 안에 있는 죄는 제거되지 않았다. 노아는 포도원 농사를 짓다가 포도주에 취해 벌거벗은 몸으로 자식들에게 수치를 드러낸다. 이것은 홍수 심판을 경험한 노아와 가족들에.. 
성결대, 2023 공식 캐릭터 공모전 진행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는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2023년 성결대학교 공식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의 핵심 가치와 정체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캐릭터를 발굴하고, 이를 대학의 홍보와 브랜딩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심사 기준은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확장성 등이며, 이를 토대로 1차 내부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 
월드비전X김씨네과일, 내달 2일 ‘초즌’ 팝업 이벤트 진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패션 브랜드 '김씨네과일'과 내달 2일 오후 12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무대륙' 카페에서 ‘초즌(Chosen)’ 캠페인을 접목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목) 밝혔다. 월드비전 초즌 캠페인은 해외아동후원 캠페인으로 NGO 최초로 수혜 아동이 원하는 후원자를 선택하는 새로운 후원 방식을 제시했다... 
세이브더칠드런, 파키스탄 대홍수 1년 맞아 아동 권리 위기 경고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해 사상 최악의 홍수를 겪었던 파키스탄 아동의 권리가 위기에 놓였다고 최근 경고했다. 파키스탄은 1년 전 대홍수로 국토 3분의 1이 물에 잠기고 1,7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으며, 800만 명에 가까운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컸다. 특히 올해도 몬순 우기 동안 같은 지역에 비 피해가 발생하면서 복구에 난항을 겪고 있으며, 작년의 악몽이 되풀이될 .. 
외국선교사 중심으로 한국 초기 교회사 조명하는 유물 전시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이 한국 초기 교회사를 중심으로 하는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의 주제는 ‘한국선교의 빛(光)과 빛(色)-복음의 빛, 흩어진 이야기들”’로 9월 8일부터 12월 30일까지 이천에 위치한 박물관 본관에서 전시한다. 이 전시에서는 한국 기독교 역사에 비추인 복음의 여명, 그 빛(光)과 그 가운데 흩어진 다양한 색깔의 이야기로서의 빛(色)을 박물관 소장자료를 중심으로.. 
신앙인의 ‘관계와 내면 회복’ 위한 온라인 코칭 열린다
신앙인을 대상으로하는 하나님과 사람들과의 관계 회복을 위한 신앙 코칭이 열린다. 기독교인재교육(대표 황우성 목사)이 ‘신앙코칭 온라인 리셋과정’ 25기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의 코칭의 주제는 ‘하나님은 당신과 사랑하고 싶어하신다’이다.온라인 줌(Zoom)으로 열리는 이번 과정은 총 6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9월 5일, 2·3차는 8·9일, 4차는 12일, 5·6차는 15·16일에 개최한.. 
한신대, 오산시 8개 고등학교와 발전과 상생 간담회 열어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30일 오전 10시 경기캠퍼스 늦봄관 다목적실에서 오산시 지역 8개 고등학교와 발전과 상생 간담회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간담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날 강성영 총장, 류승택 기획처장,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 서정욱 디지털본부장, 최창원 (차기)교무처장, 류희정 입학인재발굴팀장, 오산시 고등학교장(강성진 운암고 교장, 김문석 성호고 교장, .. 
“건강한 가정·청소년 지키기 위해 인천퀴어축제 반대”
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 일동 외 60개 단체는 30일 인천부평구청 앞에서 올해 인천퀴어축제를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오는 9월 9일 인천부평광장에서 인천퀴어축제가 열린다. 인천퀴어반대운동본부 일동 외 60개 단체는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인천퀴어축제에 대해 “인간이 살아가는데 지켜야 할 윤리와 도덕성을 무너뜨리면서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아름답게 포장을 하고 동성애자들이 약자이며 소수라는.. 
“하나님의 은혜 기억함이 믿음, 영적 전쟁 승리의 밑거름”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가 지난 27일 주일예배에서 ‘옛적 일을 기억하라’(사 46:9, 신8:17~18)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삶 속에서 얼마나 많이 쓰러지고 넘어졌는가”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믿음을 지키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은 우리의 노력 때문이 아니라 주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 피를 기억하시고, 그.. 
<8월, 작가들의 말말말>
리더란 어떤 사람인가? 예수님처럼 자기 길을 계속해서 가는 자다. 다른 말로 하면, 목적지가 있는 사람이다. 이것을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나는 야구 경기에서 베이스에 출루한 주자들의 예를 든다. 1루에 진출한 주자는 1루 베이스에 붙어만 있으면 아웃되지 않고, 절대적으로 안전하다. 그런데 기회만 되면, 위험을 무릅쓰고 1루를 떠나 2루를 향해 움직인다. 이러한 움직임을 영어로 리드(le.. 
조선일보 김성현 문화전문기자, ‘컴패니언 클럽’ 13호 후원자로 위촉
밀알복지재단은 조선일보 문화전문기자 김성현 씨를 재단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컴패니언 클럽 13호 후원자로 지난 29일(화) 위촉했다고 31일(목) 밝혔다. 24년차 문화전문기자인 김성현 후원자는 클래식 음악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저술, 강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 ‘클래식톡’을 운영하며 클래식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 있다... 
기쁜 일도 공감하자
공감(共感)이란 말의 사전적 의미는 ‘같이 느낀다’는 의미이다. 내가 남이 아닌데 타인이 경험하는 감정의 선을 따라가며 그 떨림을 같이 경험한다는 의미일 것이다. 상담사에게도 가장 요구되는 전문적 기술이 바로 공감이며, 상담실을 찾는 많은 이들이 상담에 기대하는 것 또한 자신의 감정을 잘 읽어주고 함께 느껴주는 경험일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