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환동해지역혁신원이 포항시민의 출판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달 29일, 환동해지역혁신원은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를 주제로 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관심 있는 주제로 책을 출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출판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총 6권의 저서를 출간한 한동대 심규진 교수가 맡아 진행했.. 
성결대 영화영상학과, 전국 공모전서 연이은 성과
성결대학교(총장서리 정희석) 영화영상학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국내 주요 영화·영상 관련 공모전에서 연이어 선정되며 창작 역량을 입증했다. 영화영상학과 4학년 장서윤 학생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주최한 제5회 청년다큐멘터리감독지원사업 ‘첫 단추 프로젝트’에 작품 <갱년기 소녀 투쟁기>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창의적 다큐멘터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장 학생은 향후 작품 제.. 
호남신대, 개교 70주년 기념예배 진행
호남신학대학교(총장 황민효)가 지난달 29일 개교 70주년을 맞아 기념예배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기념예배는 최흥진 명예총장의 인도로 진행됐으며, 장경태 총동문회장의 기도, 조용현 기획처장의 성경봉독, 교수진과 재학생의 찬양, 황승룡 명예총장의 설교, 임준태 이사장의 축사, 신정호 증경총회장의 축도로 이어졌다. 설교를 전한 황승룡 명예총장은 “현실과 상황만을 탓하지 말고,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 나라의 정치 향한 실천적 지혜와 대안은?”
한국신약학회(회장 이민규 박사)가 3일 오전 서울 성동구 소재 청계열린교회(담임 이두상 목사)에서 ‘신약성서의 정치학-정세에 개입하는 성서해석’이라는 주제로 2025년 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차정식 박사(한일장신대)가 “신약성서의 ‘정치’ 이해를 위한 몇 가지 관점과 대안-1세기 신약성서와 21세기 한국 정치의 소통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성령의 황홀, 주님의 말씀 듣는 것”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최근 ‘김양재 목사의 OST’라는 코너에서 ‘황홀한 인생 꿈꾸세요?’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김 목사는 “신빈 김씨는 세종대왕의 후궁인데, 공노비에서 성군인 세종의 후궁이 되었으니 신데렐라의 인생이라 말할 수 있다”며 “성군 세종이 뽑아 주었다고 이렇게 황홀한데, 창조주 하나님께서 나를 신부로 뽑아주시는 택하심은 얼마나 황홀하겠는가”라고 했다... 
목원대, 개교 71주년 기념예배 진행
대전 최초의 명문 사학인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가 2일 대학 채플에서 개교 71주년 기념예배를 진행했다. 이번 예배에는 유영완 학교법인 감리교학원 이사장, 이희학 총장, 강판중 신학대학 총동문회장, 장종태 총동문회장, 민경배 대전시의원, 이기복 감독, 이웅천 감독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예배는 권진구 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목원대학교 공연콘텐츠학부 재학생들로 구성된 목원대학교콰.. 
기선연 1주년… “선교와 전도로 오직 영혼 구원을 ”
(사)기독교선교교회연합회(이사장 윤석전 목사, 이하 기선연)가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소재 연세중앙교회(담임 윤석전 목사) 안디옥성전에서 기선연 창립 1주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실천목회연구원 및 사모대학, 2부 창립 1주년 감사예배, 3부 콘서트 및 경품추천 순서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실천목회연구원 및 사모대학 순서에서 마태복음 24장 말씀을 중심으로 설교한 윤석전 목.. 
나사렛대, ‘2025 인생나눔교실’ 충청권 운영 시작…멘토봉사단 발대식 열어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KNU문화예술관광사업단(단장 김소영)이 ‘2025 인생나눔교실’ 충청권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사업단은 지난달 30일, 멘토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올해 인생나눔교실 운영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발대식에는 멘토 40명과 코디네이터 4명, 컨설턴트 1명이 참석해 임명장을 받았으며, △사업 소개 △연간 계획 안내 △성인지 감수성 교육 △선배 멘토와.. 
한신대 평생교육원, ‘5060 새롭G 한신캠퍼스’ 수강생 모집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경기캠퍼스 평생교육원이 ‘2025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5060 새롭G 한신캠퍼스’ 수강생을 5월 2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956년생부터 1980년생까지의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하며, 총 90여 명을 선발한다. 강좌는 오는 5월 10일(토) 개강해 9월 27일(토)까지 운영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은 공통과정인 ‘경기학 및 마음전환.. 
“진정한 기도, 감사와 분리될 수 없다”
최창국 교수(백석대 실천신학)가 최근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 ‘기도는 감사를 배우는 여정’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최 교수는 “최고의 기도는 감사일뿐 아니라 진정한 기도는 감사와 분리될 수 없다”며 “특히 감사와 기도의 관계는 빌립보서에 잘 드러나 있다”고 했다. 이어 “빌립보 교회는 바울이 2차 전도 여행 중이었던 49년경에 설립한 유럽 최초의 교회였다”며 “바울이 빌립보 교회를 세울.. 
한국 기독교 개발NGO 성장과 선교적 역할 재구성에 대한 고찰
한국선교신학회(회장 김칠성)가 최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월드비전 본부 빌딩에서 ‘기독교 NGO의 선교적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2025 제2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희수 박사(실천신대)가 ‘월드비전 창립자 밥 피어스의 한국전쟁 트라우마 피해자들을 위한 목회 돌봄’ △마호영 박사(연세대)가 ‘선교활동과 개발 NGO 활동: 차이와 과제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김희.. 
한일장신대 총동문회, 재학생에 장학금 600만 원 전달
한일장신대학교 총동문회(회장 문화규 목사)가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600만 원을 전달했다. 총동문회는 29일 학교 예배 후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서 신학과 2학년 백승 학생을 포함한 학부생 8명과 대학원생 4명 등 총 1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문화규 총동문회장은 “선배들이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과 후배들이 공부에 전념하도록 뜻을 모았다”며 “협력해주신 동문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