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대 전경
    한동대, 개교 30주년 맞아 선교사 자녀 전액 장학금 신설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개교 30주년을 기념해 선교사 자녀를 위한 전액 장학금을 신설했다. 대학 측은 이번 장학금이 단순한 학업 지원을 넘어 신앙과 공동체적 가치를 실천할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한동대는 2026학년도 수시모집 ‘선교사자녀 전형’ 지원자 가운데 종합평가를 통해 선발된 최우수 입학생 1명을 대상으로 4년간 총 4,400만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
  • 송내사랑의교회 나니아 캠프 성료
    송내사랑의교회 나니아 선교팀, 말레이시아 첫 해외 사역 성료
    송내사랑의교회(담임 박명배 목사) 소속 나니아 선교팀이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첫 해외 선교를 마쳤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선교는 코타키나발루 한인교회(담임목사 이수민)와 협력해 SIB 코타키나발루 Likas 센터에서 진행됐다. 국내에서 활동해온 나니아 선교팀이 국경을 넘어 사역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족 단위로 구성된 나니아 선교팀은 성인 15명, 초..
  • 예장 통합 제110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정견발표회
    예장 통합 부총회장 후보들 “청년·평신도 사역자 양성”
    예장 통합 제110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정견발표회(서울·수도권 지역)가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소망교회(김경진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부총회장 후보로 각각 단독으로 등록한 권위영 목사(서울노회 서울숲교회)와 전학수 장로(진주남노회 진주대광교회)가 발표했다. 권 목사는 자신이 농촌과 개척 목회에 헌신했던 전도사 아버지 밑에서 성장한 경험을 소개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목회자의 길을..
  • 나사렛대학교 2025 수요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나사렛대, 청년 취업역량 강화 위한 ‘2025 수요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나사렛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광기)는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25 수요맞춤형 프로그램: 취업, 로그인-청년 커리어 버튼 ON’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기관과 협업해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총 8회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나사렛대 졸업생뿐 아니라 타 대학 졸업생, 직업계고 졸업생, 만 15세에서 34세 이하..
  • CGN 미주지사 설립 20주년 맞아 감사예배 및 새 비전 선포
    CGN 미주지사, 설립 20주년 맞아 감사예배 및 새 비전 선포
    CGN 미주지사(지사장 황지수, 미국 L.A. 위치)가 설립 20주년을 맞아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각각 감사예배를 드리고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CGN 미주지사는 2005년 8월 27일 개국 이후 미주와 중남미 지역의 선교사와 목회자를 위한 전략적 ‘선교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한인 디아스포라와 현지인에게 복음을 전해왔다...
  • 더 브릿지 제2회 한반도 임팩트 심포지엄 개최
    더 브릿지, 남북 청년 참여 ‘한반도 임팩트 심포지엄’ 개최
    사단법인 더 브릿지(대표 황진솔)는 지난 22일 서울에서 ‘한반도 임팩트 심포지엄’을 열고 남북 청년들이 북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사회혁신의 방법으로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더 브릿지가 운영하는 ‘한반도 임팩트 메이커스’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남북 청년이 북한 사회 문제를 보편적 인권의 관점에서 인식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랩..
  • 한동대 경북 주최 APEC 성공기원 공모전 대상 수상
    한동대, 경북 주최 APEC 성공기원 공모전 대상 수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경상북도가 주최한 ‘APEC 성공기원 「지금 우리 학교는 APEC 중입니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31일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을 기원하며 도내 28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PEC 정상회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 회원국이 참여하는 지역 경제 협력체의 최고 회의로, ‘Buildi..
  • 한신대 제11회 전국 어린이 찬양제 개최
    한신대, 제11회 전국 어린이 찬양제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3일 경기캠퍼스 샬롬채플 대예배실에서 ‘한국기독교장로회 제11회 전국 어린이 찬양제’를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총회장 박상규)가 주최하고 교회학교교사 전국연합회와 총회 교육국이 주관했으며, 남신도회·여신도회·전국장로연합회·한신대·CBS가 후원했다. 전국 12개 교회에서 어린이 200여 명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으며, 본 행사에..
  • 2025 교리와 부흥 콘퍼런스
    “언약, 사람 편에선 계명 준수… 하나님 편에선 인자하심 베푸시는 것”
    2025 교리와 부흥 콘퍼런스가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구로구 소재 예수비전교회(담임 도지원 목사)에서 ‘목회자가 꼭 알아야 할 언약’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첫 날인 25일에는 도지원 목사(예수비전교회 담임), 신호섭 교수(고려신학대학원, 올곧은교회 담임), 김진수 교수(합동신대)가 각각의 주제로 강연했다...
  • 한동대 김순권 교수 차세대 하이브리드 옥수수 개발 성공
    한동대 김순권 교수, 차세대 하이브리드 옥수수 개발 성공
    한동대학교 석좌교수이자 (사)국제옥수수재단 대표인 김순권 교수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혁신적 옥수수 품종 개발에 성공했다. 김 교수는 16년간의 연구 끝에 ‘bm3+leafy 하이브리드 옥수수’를 완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품종은 기존 유전자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결합한 사례로 평가된다. bm3 유전자는 소화율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지만 줄기가 약해 쓰러지기 쉽고, leafy 유전자..
  • (사)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 창립 16주년 기념행사 성료
    교정상담학회, 창립 16주년 기념행사 성료
    (사)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 성결대)가 지난 24일 서울 한남동 사운드 한남 오르페오에서 창립 16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정상담의 학문적 성과와 실천적 기여를 돌아보고 향후 학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참석자 소개와 회장 인사말, 학회 발전 유공자 표창이 이어지며 학회의 발자취를 되새기는 시간이 마련됐다...
  • 나사렛대 평생교육원 2학기 대비 교·강사 워크숍 개최
    나사렛대 평생교육원, 2학기 대비 교·강사 워크숍 개최
    나사렛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박정열)이 2025학년도 2학기 준비의 일환으로 교·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학점은행제 교수와 강사를 비롯해 일반평생교육과정 및 특별과정 강사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교육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강좌 운영 방향을 공유하며, 학습자 중심의 효과적인 수업 방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