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기독 실업인과 전문인들이 비즈니스 세계에서 소명과 사명을 붙들고, 하나님의 나라를 실현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이는 제51차 한국기독실업인회(CBMC) 한국대회가 13일 개회했다. ‘정복하고 다스리라!’(창 1:28)는 주제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진행 중인 이번 대회는 13일 ‘생육하고 번성하라’, 14일 ‘땅을 정복하라’, 15일 ‘다스리라’는 .. 
[최원호 목사의 영혼의 양식 12]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놓고 무엇을 하겠는가?
오늘날 교회, 가정, 그리고 나라가 흔들리고 무너지는 현실 앞에서 우리는 한 가지 본질적인 질문을 마주하게 됩니다. 무엇이 문제인가? 사람이 없어서가 아니라, 본질을 붙드는 일꾼이 없기 때문입니다. 성령과 지혜로 충만한 사람, 공동체 안에서 칭찬받고 신뢰받는 사람이 부족한 것이 모든 혼란의 뿌리입니다. 사도행전 6장에 등장하는 예루살렘 교회도 위기의 순간을 맞이했습니다. 급속한 부흥 속에 구.. 
“우리는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제19회 2025 선교한국대회 마지막 날인 7일 오전, 서울 서초 사랑의교회 지하 4층 주집회장에서는 청년 세대를 향해 하나님의 세계복음화의 비전이 뜨겁게 선포되고, 선교적 부르심에 대한 믿음과 순종, 헌신을 위한 강력한 선포가 이어졌다. ‘세상의 희망 예수’라는 대회 주제와 ‘열방의 희망 예수’라는 마지막 날 주제 아래 진행된 오전 ‘선교적 세계관의 도전’ 시간에 주영광 선교사(WEC 사역.. 
홍제중앙교회, 지역 어르신들에 삼계탕 대접 “주님 사랑 전해지길”
말복(8월 9일)을 한 주 앞둔 지난 2일 오전 9시 홍제중앙그리스도의교회(조규상 담임목사) 1층 교육관에 들어서자 구수한 한방삼계탕 냄새가 가득했다. 35도를 오르내리는 폭염기, 교회 전도부(부장 조운호 장로)가 지역 어르신들의 영양 보충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3년째 진행해 온 ‘삼복더위 보양식 삼계탕 사랑 나눔 잔치’를 앞두고 식사 준비를 마무리하는 봉사자들의 손길이 더 바빠졌다. 교육관..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AI를 비서 친구로 만들어 드려요”
“외로운 어르신들의 치매, 중풍 예방, 이제 AI(인공지능) 비서 친구를 활용해 보세요. 잘 모르는 것을 천번 만번 물어도 잔소리 한번 안 하는 친절한 효자이고 효녀입니다.” 1일 금요일 오후 1시가 넘어서자 70~80대 어르신들이 교회 문을 열고 느릿느릿한 발걸음으로 들어와 장의자에 앉았다. 1시 20분 정각,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홍제중앙그리스도의교회(조규상 담임목사) 2층 본당에서는 지.. 
2025 선교한국대회 개막 ‘세상의 희망 예수’
기독 청년·대학생들의 영적 각성과 타문화권 선교 헌신 및 동원을 위한 제19회 2025 선교한국대회가 4일 서울 서초 사랑의교회에서 개막했다. ‘세상의 희망 예수’(롬 15:12)라는 주제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대회 첫날 오후에는 국내외에서 2천여 명의 기독 청년·대학생, 학생선교단체 및 파송선교단체, 교회 리더십과 선교사 등이 현장에 참석했다. 개회예배에서 선교한국 최욥 사무총장.. 
AI 시대 설교·논문 준비에 최적화… ‘AI 신학도서관’ 출시
복음주의 및 신학적 정통성을 지닌 세계적 학자들의 신학 전문서적 3,000여 권을 구축한 AI 신학도서관 ‘바이블넷(BibleNet)’이 정식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챗GPT 유료버전을 기반으로 한 바이블넷은 신구약성서 정통 주석서, 교회사, 조직신학, 실천신학, 변증학, 성서고고학, 기독교상담학, 성경원어사전 등 130여 개 주제를 체계적으로 분류해 놓았으며,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신학.. 
은성국제선교회 “필리핀 빈민 마을 아이들의 꿈과 미래 응원해요”
은성국제선교회(이사장 김정자)가 필리핀 바세코 빈민 마을 어린이들을 위한 유치원 건축 비용을 후원하는 등 국내를 넘어 본격적인 해외 선교 활동에 나섰다. 은성국제선교회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고경환 목사)의 필리핀 바세코 빈민 마을 선교 기간 중인 17일 바세코 선교 유치원에 건축 지원금 800만 원을 후원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유치원은 세계 5대 .. 
프론티어스선교회, 테리 쿡 박사 초청 ‘리드 개발 돌봄 세미나’ 개최
무슬림 복음화를 위한 국제선교단체인 프론티어스선교회와 리더십 개발 및 교육을 위한 비영리단체인 LDN 글로벌 코리아가 국제적인 리더 양성가이자 코치 테리 쿡 박사(Terry Cook, LDN 글로벌 공동대표)를 초청해 9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강남 서울영동교회에서 ‘제1회 리드 개발 돌봄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한다. 테리 쿡 박사는 50년 이상 전 세계 리더들을 성장시키며 리더들에게 반드.. 
한국상담개발원, 제74기 에니어그램 수퍼비전 및 강사자격 수여식 열려
한국상담개발원(KCDI, 원장 손매남 박사)이 제74기 에니어그램 수퍼비전 및 강사자격 과정 및 수여식을 7월 24일 서울 관악구 한국상담개발원 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에니어그램은 9가지 성격유형별 심리상태 검사를 통한 자기 이해와 자기 변혁의 도구로, 오랫동안 ‘심리학과 영성의 다리’로 활용되어 왔다. 다른 심리검사와 달리 체계적이.. 
남아시아 5개국, ‘NEW TARGET 2030’ 동참 및 협력의 장 마련
네팔,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인도, 파키스탄 등 남아시아 5개국 한인선교사협의회가 협력 선교를 위한 선교전략 선언문을 최근 발표했다. 또 5개국 한인선교사협의회는 국내 남아시아 이주민 선교기관,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뉴타깃(NEW TARGET) 2030 사역 실행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남아시아 5개.. 
KWMA, 한국 선교 생태계 변화를 위한 정책회의 개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지난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강원도 평창 켄싱턴호텔에서 KWMA 운영이사·정책위원, 한국교단선교실무대표자협의회(이하 한교선)와 ‘한국 선교 생태계 변화를 위한 정책회의’를 갖고, ‘NEW TARGET 2030’과 한국선교의 방향’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KWMA 운영이사장 황덕영 목사(평촌 새중앙교회)는 개회예배 말씀에서 ‘N..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