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여론조사공정(주)이 5월 8일 정례조사로 전국성인남녀 1,009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자동응답 전화조사를 실시했다. 11가지 질문이 주어졌는데, 몇 가지를 추렸다.

“선생님께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현 국정수행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라는 질문에, 33.2%만이 ‘잘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보통이다’는 18.3%, ‘잘못하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46.8%이다.

여론조사공정
©여론조사공정

“현재 우리나라 국민 6명이, 몇 년째 북한에 억류 중이고, 지난해 리비아에서 납치된 국민은 생사조차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정부의 대한민국 국민에 대한 석방 노력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이 던져졌다. 59.3%는 “충분하지 않다”고 응답했다. 반면, 21.7%는 “충분하다”고 응답했고, 19%는 ‘잘 모르겠다’고 응답했다.

여론조사공정
©여론조사공정

“선생님께서는 보훈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선정방식 변경에 따라 해방 전에는 독립운동을 하였지만, 해방 후에는 북한 정권 수립에 기여하고, 고위직까지 지낸 인사에 대한 독립유공자 선정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이 주어졌다. 59.3%가 “적절하지 않다”고 응답했다. 반면 28.4%는 “적절하다”고 응답했다.

여론조사공정
©여론조사공정

“그동안 대북 정보 수집 활동에 기여해온 탈북단체들에게 국정원, 경찰, 군사안보지원사령부에서 주던 재정 지원이 문재인 정부 들어 중단되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선생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이 던져졌다. 43.9%가 ‘잘못한 일’이라고 응답했다. 반면 38.9%는 ‘잘한 일‘이라고 응답했다. 연령별로 보면, 30대에서만 유일하게 ’잘못한 일‘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36.1%로, “잘한 일”이라고 응답한 46.4% 보다 더 낮게 나타났다.

여론조사공정
©여론조사공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론조사공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