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새학년 새학기 첫 내신시험인 만큼 학생들의 부담감도 크다. 이에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업계가 내신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중간고사 특강을 선보이고 있다.

박병식 좋은책신사고 이러닝사업본부장은 “인터넷 강의를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이해가 잘되지 않거나 수업시간에 놓친 부분만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중간고사 준비에 효과적”이라며 “수학전문 교육 사이트 신사고피클을 비롯한 여러 인강업계가 시험 전 총 마무리 정리가 가능한 중간고사 특강과 서술형 문제 첨삭 서비스, 실시간 질문 답변 게시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잘 활용해 첫 내신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출판 전문기업 좋은책신사고가 운영하는 수학 전문 이러닝 사이트 신사고피클은 중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중등 기출문제 시험특강’을 마련했다. ‘중등 기출문제 시험특강’은 수학시험에 빈번히 나오는 기출문제를 집중분석해 중요한 핵심개념과 출제유형을 정리하여 오답을 피하는 기술이나 문제 속에 숨은 개념을 파악하는 노하우를 설명해주는 강의다. 이밖에도 최근 확대되고 있는 서술형 문제에 대비할 수 있는 손글씨 피드백, 모르는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질문답변, 기출문제를 정리한 빈출문제 학습자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러한 시험특강의 모든 혜택들은 시험기간 동안 전범위강좌 구매하면 무료로 제공한다.

입시교육기업 위너스터디에서는 내신의 중요성에 입각하여 고1 학생들을 위한 1학기 중간고사 대비 ‘집중공략 내신특강’을 오픈했다. ‘집중공략 내신특강’은 교과서에 충실한 학교시험 대비는 물론, 다양한 유형의 출제 바탕이 되는 수능에 필요한 기본개념학습까지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꼼꼼하게 구성됐다. 또한 고1을 위한 중간고사 열공 지원으로, ‘집중공략 내신특강’ 구매혜택도 제공한다. 중간고사 대비 강좌들을 영역 구분 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최대 20% 구매할인과 마일리지를 15% 적립해준다.

천재교육의 중등대상 인터넷 강의 사이트 아이셀파는 중간고사 대비 ‘올백·열공·서술형 시험특강’을 오픈했다. 이번 특강은 특훈을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시험대비를 자기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시험특훈 개인 전용 페이지’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학습시작일, 시험 일정, 과목 등을 입력하면 스케줄에 맞게 일일 학습 일정표가 제공되고 개념 강의, 문제풀이, 파이널 모의고사로 구성된 ZIP 시스템을 통해 핵심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메가스터디는 고등학생들의 중간고사 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고1, 2 중간고사 대비 특강’을 오픈했다. 특강은 중간고사까지 남은 기간에 집중 학습이 가능하도록 과목별ㆍ수준별 특성에 맞춘 220여 개 강좌로 구성됐다. 고1, 2 학년별로 제작돼 있어 맞춤학습이 가능하며 최근 반영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평가 대비와 함께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를 직접 선택해 강좌를 수강할 수 있어,본인의 학교별 시험범위에 맞는 강좌를 골라 들을 수 있는 단원별 특강서비스도 제공한다.

중등 온라인 학습 사이트 교원 하이퍼센트도 중간고사 시험특강을 오픈했다. 이번 특강은 크게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주요 5과목의 중요 내용을 간추린 ‘핵심 공략 시험특강’과 출판사별 핵심 내용 및 문제풀이로 구성된 ‘국어·영어 시험특강’, 시험에 자주 나오는 서술형 문제를 정리해주는 ‘수학·사회·과학 서술형 대비특강’, 2012년 개정에 맞춘 주요 과목(수학, 사회, 과학) 요점정리와 학교별 기출문제를 파일로 제공하는 ‘시험 완벽 대비 요점정리&문제’ 특강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모르는 문제는 현 명문대 재학생 선배에게 물어보는 질의문답 게시판도 운영 중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중간고사 #온라인교육 #좋은책신사고 #이러닝 #위너스터디 #아이셀파 #메가스터디 #하이퍼센트 #중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