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5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튼튼한 경제’를 주제로 열린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등 5개 경제부처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무조정실

[기독일보=정치]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5일 “모든 국정운영의 중심을 일자리에 두고 예산, 세제지원을 통해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라”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튼튼한 경제’를 주제로 한 정부 업무보고 모두발언에서 “금년 업무보고와 관련해 무엇보다 강조해야 하는 분야는 일자리 확충”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규제개혁을 통한 투자여건 개선은 일자리를 확대하는 지름길로서 기존 규제들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과감히 개선해 나가기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특히, 판교 창조경제밸리와 같은 혁신형 기업입지 등에 대한 관련규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창업은 일자리 창출의 핵심”이라며 “청년창업에 대한 세제, 재정지원을 강화하고 창업경진대회 활성화 등을 통해 청년층의 창업열기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고 황 권한대행은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수출회복에 정부역량을 결집하고 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 확대 등을 통해 관련 산업의 일자리도 늘려가야 한다”고 요청하고 이를 위해 “미국 신정부와 호혜적 경제·통상관계를 정립하는 한편 G20, APEC 등 다자협의체를 통해 세계경제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노력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경기보완과 일자리창출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가용재원을 총동원하고 속도감 있게 집행해야 한다”며 “미국의 추가 금리인상, 가계부채, 부동산시장 등 대내외 위험요인을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적극적 재정투입, 해외진출지원의 확대, 벤처 창업지원, 혁신적 규제개혁, 청년·여성 취업 애로계층 지원 등 일자리 정책을 통해서 경제 회복과 함께 일자리 확충에 매진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