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성도들이 선물을 박스로 포장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함께 나누는 선물’을 전달했다. 교회 측은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추석을 맞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성도들이 동참한 가운데 이 같은 행사를 펼치고 있다.

지난 8월 30일부터 3주간 지구촌교회 성도들이 준비한 각종 생필품(각종 세제, 간편식, 식용유, 김, 미역, 햄, 참치, 간장, 치약, 칫솔, 비누, 샴푸, 린스, 각종티슈, 라면, 즉석밥, 조미료, 설탕, 소금, 고무장갑, 행주, 밀가루, 부침가루 등)을 박스로 포장해 1억여 원 상당의 총 1,315박스의 선물을 만들었다. 또한 이 기간 선물을 전달할 대상(취약계층, 미자립교회, 기관 등)을 성도들이 신청했다.

교회 측은 지난 9월 19일 오전 개인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배포를 시작했다. ‘함께 나누는 선물’을 신청했던 성도가 직접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모두 127명(독거노인, 차상위, 장애인, 한부모가정)이 선물을 받앗다. 또한 오후에는 미자립교회 20곳을 비롯해 복지기관 38곳에 선물박스를 전달했다.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가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한 ‘함께 나누는 선물’ 박스. 각종 생필품을 박스로 포장해 1억여 원 상당의 총 1,315박스의 선물을 만들었다. ©지구촌교회

수원역에서 노숙인 사역을 하는 지구촌교회 김호영 장로는 “지구촌교회 성도님들께서 어려운 이웃과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늘 잊지 않고 선물을 해주셔서 추석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동탄아르딤복지관 현신영 복지사는 “매년 지구촌교회 성도님들의 지역사회를 섬기는 그 마음에 너무나 감사드리며 사랑으로 선물을 준비해주시는 성도님들 가정도 늘 평안하시길 바라겠다”고 했다.

함께 나누는 선물을 전달받은 한 미자립교회 목회자는 “지난 주 마트에서 아이들이 먹고 싶다고 했지만, 차마 사주지 못하고 들었다 내려놓았던 물품들이 선물 상자 안에 있어서 우리 부부가 펑펑 울었다. 하나님께 감사하고, 세심하게 챙겨준 지구촌교회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지구촌교회 담임 최성은 목사는 “모든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때, 교회의 역할은 이웃의 아픔을 공유하고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이웃 사랑을 실천해야 하는 것”이라며 “우리 모두가 이웃을 돌보고 사랑을 실천하여 이 위기를 슬기롭게 함께 극복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구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