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글면 구충제 전달식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뮤지컬 배우이기도 한 (사)드림드림 크리스 조 이사장, (사)해돋는마을 이사장 장헌일 목사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드림드림(이사장 뮤지컬 배우 크리스 조)과 세계성시화운동본부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전용태 장로)가 2일 오전 서울 종로5가 세계성시화운동본부에서 소외 이웃을 위한 뽀글면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사)드림드림 크리스 조 이사장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사)해돋는마을 이사장 장헌일 목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드림드림은 뽀글면 40박스를 서울역을 중심으로 지난 20여 년 동안 노숙인과 독거노인 사역을 해오고 있는 (사)해돋는마을에 전달했다. 또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구충제 200명 분을 전달했다.

뮤지컬 ‘울지마 톤즈’ 주인공 이태석 신부역을 비롯해 ‘마리아 마리아’ 등 많은 뮤지컬에 출연해왔으며, 트롯 ‘민지야 사랑해’ 등으로 이름을 알린 크리스 조 이사장은 지난해 6월 문화체육관광부에 문화 사업을 전개하는 (사)드림드림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문화 사업을 펴는 한편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 이사장은 “몇 년 전 서울역에서 문화공연을 하면서 우리 사회에는 하루에 라면 한 끼도 제대로 먹지 못 하고 살아가는 분들이 계신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뽀글면 100박스를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여러 기관에 전달하면서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함께 기독교계 단체를 통해 소외 이웃을 섬기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특별히 올 겨울은 유난히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 저희가 전달한 뽀글면이 조금이나마 허기를 달래주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소외 계층을 위한 공연,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노래교실 등 재능기부를 통해 우리 사회에 희망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사)해돋는마을 이사장 장헌일 목사는 “우리 사회에 아직도 따뜻한 온기가 있음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사)해돋는마을은 매일 사랑의 무료급식과 독거노인을 위한 노래교실, 시창작 교실, 영정사진 찍어드리기 등을 하고 있다”며 “노숙인과 독거노인 등 가장 외롭고 힘들게 살아가는 분들을 한국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보듬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성시화운동은 전교회가 전복음을 전시민에게 전하여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도시를 목표로 사역하고 있다”며 “그동안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실천과 해외 선교사 의류나눔,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 사역 등 다양한 사역을 전개해 왔다. 앞으로 (사)드림드림과 아름다운 협력사역을 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