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희 의원
조은희 의원 ©뉴시스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 ‘건강사회단체 전국협의회’(건전협)가 최근 여성가족부 논란과 관련, 조은희 서울 서초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당선자(전 서초구청장)를 규탄하는 성명을 14일 발표했다.

이들은 “당선된 지 불과 이틀도 되지 않은 가운데 조은희 서초구 국회의원 당선자는 여성가족부의 기능을 부총리급으로 격상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만약 조은희 당선자가 여성가족부가 그동안 어떤 일들에 앞장서서 해왔는지를 모르고 하는 주장이라면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이 부족한 것이고, 만약 그 사실을 알면서도 이런 내용을 주장하는 것이라면 당선된 지 불과 이틀 만에 자신을 당선시킨 국민의 가슴에 비수를 꽂는 배신적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여성가족부와 여성정책연구원, 양성평등교육진흥원 그리고 국가인권위원회 등은 이 사회를 남성은 잠재적 가해자로, 여성을 잠재적 피해자로 전제하여, 남성과 여성을 대결과 갈등 구조로 설정하는 네오막시즘과 소위 젠더 이데올로기에 근거한 편향된 사상을 주장해 왔으며, 이런 갈등과 대결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체에 나타난 남성과 여성의 이분법적인 생물학적 성(sex) 대신에 50여 가지 성별로 구성된 사회학적 성(gender)으로 사회체제를 개편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건강한 사회발전을 위해 여성의 지위와 권익이 더욱 높아져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그 누구도 반대할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그러나 조은희 당선자가 여성가족부 등이 여성 권익 보호가 아니라 현행 헌법의 양성평등 사회체제를 뒤집으려고 편향된 이념의 홍위병으로서 그동안 치열하게 수행해 온 수많은 악행을 모르고 있었다면, 정치를 시작하기 전에 충분히 그 사실을 먼저 파악하기를 바라며, 만약 알면서도 그런 주장을 한다면, 당선된 지 불과 이틀 만에 자신을 뽑아 준 국민의 가슴에 또 다시 비수를 꽂는 행위임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동반연 등 단체들은 ”사회체제 혁명을 위한 네오막시즘과 소위 젠더 이데올로기에 전도되어 홍위병 역할을 해온 여성가족부는 당연히 폐지되어야 하며, 여성정책연구원, 양성평등교육진흥원 등은 현행 헌법의 양성평등 이념에 맞는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강력히 요청한다”고 했다.

또 조은희 의원을 향해서는 ”당선된 지 불과 이틀 만에 국민의 심장을 또 다시 찢어 놓은 것에 대하여 통렬히 사과하고, 자신의 발언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했다.

한편, 조 의원은 앞서 CBS 라디오에 “지금 인구절벽이기 때문에 (여가부의) 이 기능을 부총리급으로 격상해서 제대로 역할을 하게 해야 된다”라고 말했다. 이후 논란이 되자 조 의원은 자신의 블로그에 “여성가족부 폐지를 반대한다고 말한 적이 없다. 대안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지금의 여성가족부는 많은 긍정적 기능에도 불구하고, 양성평등이 아니라 양성갈등을 조장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과 비판을 받아왔다”며 “그리고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계속 터진 최고권력층의 성범죄 사건에서 당연히 피해자 편에 서야 할 여성가족부가 오히려 가해자인 집권여당측을 비호하는 듯한 반여성적 태도를 보임으로써 스스로 존립가치를 잃었다”고 했다.

조 의원은 “지금의 여성가족부 그대로라면 폐지되어 마땅하다”고 적기도 했다.

조 의원은 “저는 그 동안 ‘인구 절벽’의 문제는 국가 존망에 관련된 중대한 사안이기에 어느 특정 부처가 담당하기에는 적절하지 않고, 국정 전 분야에 걸친 종합적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누차 피력해 왔다”며 “즉 양성평등 문제, 위기에 처한 저출산 문제, 아동과 가족 문제, 초고령화 사회에 대한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대통령 프로젝트를 추진하거나, 그것이 어렵다면 이런 과제를 담당할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려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는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정부부서로서 부총리급의 가칭 ‘미래가족부’를 신설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름 자체가 중요하다고는 보지 않는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