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슬지 않고 닳아 없어지길 원합니다
도서 「녹슬지 않고 닳아 없어지길 원합니다」

주님은 잠잠히 나의 모든 투정을 다 들으시고 조용하게 내 마음에 손을 대셨습니다. 음성이 아닌 손길로 전해지는 그 마음은, “그것이 나의 서명이다”였습니다. 도장이 없는 이곳은 서명이 곧 그 사람을 상징합니다. 주님이 내 육신의 고통을 자신의 서명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분을 위해 전적으로 드린 삶 가운데 새겨진 고통의 흔적들을, 주님은 당신의 서명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비록 주님을 찾아가 그분과 억지로 동행하려 하지 않아도, 이미 주님은 우리 삶의 곳곳에서 우리를 기다리시고 손 흔들고 계시며, 오히려 그런 주님을 도무지 발견하지 못하는 우리를 안타까워하십니다. 우리가 동행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동행하시는 주님을 발견하지 못한 것뿐입니다. 우리가 주님과 동행하겠다고 의지적으로 애쓰고 노력하여, 분주히 우리의 영적인 걸음을 뗀다고 주님과 동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삶의 시작부터 우리와 동행하시는 주님을 발견하고 바라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동수 – 녹슬지 않고 닳아 없어지길 원합니다

구원 핸드북 코어
도서 「구원 핸드북 코어」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구원을 얻는 것이다. 그리고 그 구원을 얻는 유일한 길은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의 유일한 구속주며 우리가 영원한 생명을 얻는 말씀이다. 그는 우리의 구원이자 복음이다. 아직 믿음 생활을 하지 않거나 다시 믿음 생활을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해 혼자 읽어가며 성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각 문제마다 ‘☞ 디딤돌’란을 두어 문제에 대한 풀이를 상세하게 적어두었기 때문에 각 질문에 마음으로 답하고 그것을 ‘☞ 디딤돌’란을 통해 확인해가며 성경을 깊이 있게 읽고 또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오랫동안 믿음 생활을 한 분들도 성경을 더 깊이 그리고 더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척추는 우리를 곧추 세워준다. 성경도 그렇게 하는 말씀들이 있다. 이 말씀들을 성경의 핵심이라고 하자. 이 핵심은 이 책의 제목인 ‘코어’이기도 한데, 그것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얻으라는 것이다. 이 점에서, 이 책은 우리 모두에게 ‘구원 핸드북’이다.

이수은 & 이진우 – 구원 핸드북 코어

출생은 운명이지만 인생은 가능성이다
도서 「출생은 운명이지만 인생은 가능성이다」

인간의 삶은 예수님을 따르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가 그분의 말씀을 좇아 살아간다면, 제 더 이상 평범한 삶을 사는 생계형 인간이 아닌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인간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믿음의 연상법’이 있습니다. 믿음의 연상법은 기도할 때에 믿음으로 연상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오늘 여기 있지만 믿음으로 연상합니다. ‘아, 하나님의 얼굴이 여기 보이는구나!’, ‘하나님의 손이 이렇게 있구나.’라고 연상하면서 기도합니다. 그럴 때 더 큰 위로와 힘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입니다. 바로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은혜를 주시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우리의 작은 시작이 산을 옮길 것입니다. 문제가 있다면, 기도의 작은 씨앗을 심으십시오. 그리고 믿음으로 선포하십시오. 결국 산은 옮겨질 것입니다.

방성일 – 출생은 운명이지만 인생은 가능성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