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콘텐츠 사이트 '아이빌리브(ibelieve)'가 당신이 지금의 결혼생활에 희망을 가져야 할 3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하나님은 결혼을 교회와의 관계에 대한 살아있는 증거로 사용하신다
결혼은 단순히 우리의 배우자와의 관계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사랑하시는 살아있는 이야기와도 같다. 당신이 고난과 오해, 시련을 견뎌낼 때 하나님께선 당신의 그 신실함을 다른 이들에게도 본을 보이신다. 그리고 하나님의 믿음을 의심하는 자들에게는 여전히 그 분의 언약이 지속된다는 것을 보여주시고 심지어 그 언약은 그들의 비난가운데서도 더욱 단단해질 뿐이다.

만약 당신이 결혼을 단지 자신을 행복하고 만족케하는 수단으로만 본다면 기대에 따른 실망감은 끊임없이 더해질 것이다. 결혼생활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고 어려운 것이다. 당신의 배우자는 당신으로부터 좋은 점뿐만 아니라 나쁜 점도 보게되는데 그가 그녀가 이러한 당신의 단점에도 실망하지 않고 결혼생활을 지속시키기 위해선 둘 모두의 믿음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그러기에 결혼생활 중 시련이 찾아올 때 '나에게 왜 이런일이 생기는가?'라고 자문하지 말고 이를 넘어 하나님께서 당신을 그 분께 인도하고 계심을 믿어보라. 그리고 당신이 배우자와 소통하는 과정을 더욱더 그에 대해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길 바란다. 

2. 시련은 당신 결혼의 실패가 아니라 결혼의 뿌리를 더 깊게 함을 의미한다
당신이 결혼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으면 그만두거나 우리는 배우자와 고민을 소통하기 보다 문제를 피하고 싶어할지도 모른다. 지금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어쩌면 배우자와 어렵고 긴장된 주제를 다루며 얘기하는 것보다 더 쉬워보일 수 있다. 하지만 결혼생활에서 이러한 힘든 고비를 경험하고 넘어서지 않는 이상 당신은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성장할 수 없을 것이다. 단순히 편한 상태로만 머문다면 타성에 젖어 살아가는 것뿐이 되는 것이다. 

오히려 그럴수록 당신이 고군분투하는 싸움의 한복판에서 하나님을 찾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이를 통해 오히려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을 마주하고 있는 시련을 인내로 견디어 낼 때 그 뒤에 나타나는 소망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 둔 소망은 당신을 공허하고 허무하게 하는 세상의 것들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3. 하나님께선 당신을 위해 역사하신다

하나님께선 흙으로 사람을 만드시고 그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그를 위하여 돕는 베필을 지으셨다고 했다고 성경은 말한다 (창 2:18) 즉 이처럼 하나님께선 목적을 두고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서로 부부가 되게 하신 것이다. 

이는 당신이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힘들고 고통스러워할 때 당신은 이를 위해 하나님께 간구하고 하나님께선 당신을 위해 일하실 거란 의미이다. 다윗도 시편 34편에서 이러한 하나님의 도우심을 얘기했다.

"의인이 외치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저희의 모든 환난에서 건지셨도다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중심에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의인은 고난이 많으나 여호와께서 그 모든 고난에서 건지시는도다 그 모든 뼈를 보호하심이여 그 중에 하나도 꺾이지 아니하도다 악이 악인을 죽일 것이라 의인을 미워하는 자는 죄를 받으리로다 여호와께서 그 종들의 영혼을 구속하시나니 저에게 피하는 자는 다 죄를 받지 아니하리로다"(시 34:17-22) 

당신이 지금 결혼생활에 대해 희망을 잃고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당신과 배우자 모두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라. 당신의 결혼을 하나님의 사랑의 번영으로 생각해보길 바란다. 비록 당신이 현재 고통가운데 괴로워하고 있을찌라도 어떻게든 저 반대편에 하나님께서 허락하실 희망을 붙들겠다고 다짐하면 이는 당신의 결혼생활에 유익함이 될 것이다. 비록 한 순간에 바뀌지 않고 앞으로 갈길이 멀 수도 있겠지만 절대 당신을 버리지 않으실 하나님을 바라보라. 그 분한테는 그 어떤 것도 한계가 없음을 기억하길 바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결혼생활 #희망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