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버전
©라이프닷교회
누적 이용자 다운로드 5억 건을 돌파한 성경 앱 ‘유버전(YouVersion)에서 성경을 읽는 이용자 수가 올해 더욱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현지 시간)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는 유버전 앱이 제공하는 일일 성경 읽기 참여율은 2020년에 비해 전 세계적으로 24%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유버전이 앱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이용자들은 558억 장의 성경 책을 읽고 82억 장의 오디오 성경을 들었다. 이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집계된 성경 읽기 참여율을 토대로 한 결과이며, 주일에 성경 읽기는 더 급증한다고 밝혔다.

2021년 앱 가입자 수는 2020년을 넘지 못했지만, 여전히 코로나 팬데믹 이전보다 증가했다.

올해 가장 인기 있는 구절은 마태복음 6장 33절인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이다. 이 구절은 가장 많이 강조되고 공유와 북마크가 된 구절이다.

유버전 측은 “지난 2년간 성경 참여 패턴에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다”며 “2020년 3월, 사람들이 교회에 직접 다닐 수 없었을 때 평일 성경 참여는 10% 증가했고, 이후 몇 주간 계속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 “교회가 다시 문을 열기 시작하면서 일요일 성경 참여가 급증했지만, 평일 성경 읽기 참여가 줄어든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특히 친구와 같은 성경 읽기 계획을 공유할 수 있는 앱 기능은 코로나 발생 전보다 올해 50%나 더 많은 구독자가 생겨날 만큼 주목을 받았다.

유버전 앱의 창립자이자 미국 라이프 교회의 교역자인 바비 그룬왈드 목사는 “2020년 기록적인 해를 시작하며 많은 사람들이 지난해 만든 매일의 성경 참여 습관을 이어간다는 사실에 흥분된다”며 “사람들이 처음의 필요했던 순간을 지나 하나님과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더 깊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8년에 출시된 이 앱은 여전히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현재 17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성경을 읽을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