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2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2도가 되겠습니다... 
"2016년, 축복이 넘치는 한 해 되기를!"
우리는 새로운 시간과 새로운 출발 앞에 서 있습니다. 과거의 반목과 갈등, 불화와 분열을 넘어 이제는 화목과 화합, 연합과 일치를 위해서 도약할 때입니다. 화해, 일치, 연합의 시대를 열어갈 때.. 
정치권 일제히 신년사 통해 병신년 각오 밝혀
정치권은 31일 일제히 신년사를 통해 올해 임하는 자세를 밝혔다. 정의화 국회의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화위정수(和爲政首)의 마음으로 올 한 해를 임하겠다”며 “화합이야말로 정치의 으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먹여 살리는 문제가 정치의 으뜸’이라는 다산 정약용의 식위정수(食爲政首)에서 ‘식’을 ‘화(和)’로 대신했다... 
[신년사] 박 대통령 “4대 개혁 완수해 미래 30년 성장기반 마련”
박근혜 대통령은 31일 병신년(丙申年) 신년사를 통해 “그동안 추진해 온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잘 마무리하고,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확실하게 뿌리내려서 우리 경제에 활력과 일자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공공·노동·금융·교육의 4대 개혁도 반드시 완수해 미래 30년 성장의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겠다” 이같이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튼튼한 안보는 국가 발전의 가장 기본.. 
[신년사] 구세군 박종덕 사령관 “내적으로 성숙한 공동체 돼야"
한국구세군 박종덕 사령관이 31일 신년사를 통해 "한국구세군의 내적 성숙성은 몇 지도자의 정신과 리더십도 중요하겠지만, 구세군을 형성하고 있는 개인들의 정신성과 그 한 사람 한 사람의 정체성이 어떠하냐가 중요하다"며 내적으로 성숙한 공동체를 위해 구성원 개개인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온라인 사역으로 중동지역에서 50만 명 영혼 살려
오픈도어의 중동지역 온라인 사역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아랍권 기독교인들에게 초점을 맞춘 소셜미디어(SNS) 사역으로 총 50만 명이 연결된 것이다. 매주 수천 명.. 
새해 첫날 '화창'… '해돋이' 전국서 볼 수 있어
새해 첫날인 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아 대부분 지역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겠다. 주요 도시의 해돋이 시각은 △서울 오전 7시 47분 △인천 7시 48분 △강릉 7시 40분 △대전 7시 42분 △대구 7시 36분 △부산 7시 33분 △광주 7시 41분 △울산 7시 32분 △해남 7시 40분 △제주 7시 38분 등이다.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은 우리 영해 동쪽 끝 독도로, 독도의 일출 시각은 .. 
중국에서 주님을 영접하고 새롭게 변화된 탈북 여성 가정
북한에서 제 부모님들은 노동자 계급에 속해 있었고, 저를 포함해 여섯 명의 자녀를 두셨습니다. 우리는 90년대 극심한 가뭄을 겪기 전까지 그럭저럭 평범하게 살았습.. 
새신자들을 교회로 다시 오게 한 작지만 '소중한 경험' 9가지
미국 목회·교회성장분야 전문가이자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 대표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미국 유력 기독교신문에 기고한 글을 통해 새신자들이 다시 교회를 찾게 된 결정적인 경험들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소개를 했는데요. 어떻게 보면 정말 작은 일이지만 이들의 마음을 움직일 정도로 큰 감동을 준 사건들이라는 군요. 이에 대해 레이너 박사는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기뻤.. ![[카드뉴스] 문닫는 교회 공통점 12가지](https://images.christiandaily.co.kr/data/images/full/36663/12.jpg?w=188&h=125&l=50&t=40)
[CARD뉴스] 문 닫는 교회의 공통점 '12가지'
각종 기독교 커뮤니티에 '문 닫는 교회의 공통점 20가지'라는 글이 돌면서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샀는데요. 그 중 보편적인 12가지를 모아서 카드뉴스로 만들었습니다. 공감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네요... ![[카드뉴스] 크리스천 필수 용어](https://images.christiandaily.co.kr/data/images/full/36655/image.png?w=188&h=125&l=50&t=40)
[CARD뉴스] 크리스천이라면 알아야 할 '필수 용어'
[기독일보=신앙] 교회 열심히 다니는 기독교인들도 아리송했던 크리스천들의 '필수 용어'를 모았습니다. 새신자들에게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김주하 위자료 "남편·내연녀 혼인관계 파탄 책임 인정"
김주하(42) 앵커가 이혼소송 중인 남편 강모씨(45)의 내연녀로부터 위자료 4천만을 받게 됐다. 31일 서울가정법원 가사5부(송인우 부장판사)는 김주하 아나운서(42)가 남편의 내연녀 A씨를 상대로 위자료 1억원을 청구한 소송에서 A씨는 강씨가 함께 40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