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아 난민 아기
    시리아 난민 캠프 한 곳서 5천 번째 아기 탄생…"상서로운 일"
    시리아 내전으로 내몰린 난민들의 캠프 한 곳에서 5천 번째 아이가 태어나 국제사회의 관심을 모았다. 2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유엔인구기금(UNFPA)이 운영하는 시리아 근처 요르단 자타리 난민 캠프에서는 5천 번째 아기로 탄생된 리마 살라메흐를 축하하는 작은 행사가 열렸다. 아이는 일주일 전에 태어났고, 4년 째 이 캠프에서 머물고 있는 어머니 콜로우드 수리만(21)은 21개월 된..
  • 밀알복지재단-코레일 가평관리역_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밀알복지재단과 코레일 가평관리역, 사회공헌 업무협약
    이번 협약에 따라 코레일 가평관리역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교통약자들을 위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칠 수 있도록 코레일 가평관리역사(가평역~별내역) 내 유휴공간을 제공하여..
  • [성명서] 보건복지부는 보육현장 망치는 초과보육 지침을 즉각 철회하라!
    지난 24일 보건복지부는 아무런 공론화 없이 일방적으로 '탄력 편성'이라는 미명아래 어린이집 내 교사 1인당 아동 비율을 늘리는 거꾸로 보육정책을 발표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만 0세를 제외한 영유아 반의 정원을 늘릴 수 있도록 하는 지침으로 시도지사가 관할 지역의 보육환경과 어린이집 운영 여건을 고려해 어린이집 총 정원 범위 내에서 지방보육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면 반별 영유아..
  • "종합편성채널이 연출하는 한국사회 이대로 좋은가? – 종합편성채널의 정치도구화와 권력예속화의 문제점" 교회협 언론회
    “종편의 정치적 편향성으로 미디어가…"
    종합편성채널의 시사 토크 프로그램이 지나치게 정치 편향적이거나 사실 근거 없는 발언이 이어지며 언론으로서의 중립성을 상실하고 있다는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NCCK) 언론위원회(위원장 전병금 목사)가 이를 소재로 네 번째 연속토론회를 열었다..
  • (사진제공=월드비전)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육기부 업무협약식
    월드비전과 한국과학창의재단,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육기부 업무협약
    4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교육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아동·청소년의 세계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협력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이 월드비전의 세계시민학교 프로그램을 함..
  • 최부옥
    기장 "반인권적·반민주적 악법 '테러방지법' 폐기하라"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최부옥 목사)가 최근 국회에서 통과된 '테러방지법'과 관련, "반인권적이고 반민주적 악법"이라며 즉각적인 폐기를 촉구했다. 4일 기장은 "'테러방지법' 표결 직권상정을 저지하기 위한 192시간의 필리버스터가 종료된 직후, 기다렸다는 듯이, 본 법안을 발의한 새누리당 소속 의원 156명의 전원 찬성으로 결국 '테러방지법'이 지난 3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고..
  • (사진)강두필 한동대 입학인재개발처장(왼쪽)과 찰스 폴라드 존 브라운 대학교 총장이 서명한 협약서를 교환한 후 악수하고 있다
    한동대, 美 존 브라운대와 학술 교류 협정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달 26일 미국 존 브라운 대학교(John Brown University)와 학생과 교수 교류, 공동 연구 등을 위한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존 브라운 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강두필 한동대 입학인재개발처장과 찰스 폴라드(Charles Pollard) 존 브라운 대학교 총장 등 두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4.11총선투표
    2016 총선 및 2017 대선을 위한 “『투표 짱』기독인 선거대책연대” 발족
    2016 총선 및 2017 대선을 위한 “'투표 짱' 기독인 선거대책연대”(이하 선거대책연대, 공동대표 정진우 목사, 정금교 목사, 진광수 목사) 발족 기자회견이 오는 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열린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현재 한국 사회는 계층간 불평등의 심화 및 전쟁 위기, 국민 안전 시스템의 붕괴 등 전반적인 민주주의의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지..
  • 배우 강소라
    배우 강소라, "예쁘게 먹는 건 내가 최고!"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 스타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강소라의 새로운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체중조절용 시리얼 제품 켈로그 ‘스페셜K’의 메인 모델로 2년 연속 선정된 강소라는 최근 신제품 '스페셜K 레드베리'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왼쪽)이 한교연을 방문, 조일래 대표회장을 만났다.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 한교연 방문해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이 4일 오후 한국교회연합을 내방,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와 환담하고 한국교회가 국민 통합을 위해 앞장 서 줄 것을 요청했다.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는 한광옥 위원장에게 “우리 사회가 지역 이념 갈등 속에서도 오늘의 성장과 발전을 가져 온 것은 한국교회 성도들이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애국 애민 정신이 밑바탕이 되었다”고 말하고 “정부가 한국교회의..
  • 예장통합 국내선교부 제99회기 새터민 선교 워크숍
    "평화 목표 삼았던 독일 통일사례, '타산지석' 될 수 있다"
    독일교회가 독일통일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사실로 잘 알려진 가운데, 한국교회가 독일교회의 사례를 밴치마킹해 통일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동일한 선상에서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3일 오전 과천소망교회에서 "북한인권과 독일교회 사례"를 주제 제52회 월례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해 한국교회 통일열망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