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 낙태
    스코틀랜드 낙태법 전면 완화 논란… “출산 직전까지 허용은 극단적”
    스코틀랜드 정부가 ‘출산 직전까지 낙태 허용’ 등 강력한 낙태법 완화 권고를 검토 중인 가운데, 기독교 및 친생명 단체들이 이를 강하게 반대하고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해당 권고는 스코틀랜드 정부의 요청으로 ‘낙태법 개혁 전문가 그룹(Abortion Law Reform Expert Group)’이 마련한 최종 보고서에 담겼으며,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정부에 제출..
  • 기감 학원선교
    감리회 학원선교 140주년…“다음세대 교육을 진리 위에”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기감)가 17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선교 140주년 기념 학원선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감리교 선교사 아펜젤러의 배제학당 설립으로 시작된 감리교 학원선교 140주년을 기념하고 학령인구 감소·포스트모더니즘 등 각종 위기 속에서 기독교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 방글라데시 국기
    방글라데시 가톨릭 성당·학교 연이은 폭발… 기독교 공동체 “두려움 확산”
    방글라데시에서 최근 가톨릭 성당과 교회 운영 학교를 대상으로 한 잇단 폭발 사건이 발생하면서 현지 기독교인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가톨릭뉴스통신(CNA)에 따르면, 다카 경찰은 최근 발생한 성 메리 대성당(St. Mary’s Cathedral)과 성 요셉 학교(St. Joseph School) 폭발 사건과 관련해 28세 용의자를 체포했다...
  • 누가복음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누가에게 바른 행위는 유대인과 이방인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에게 모든 편에서 긍휼을 베푸는 것이다. 이러한 긍휼에 행위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나라의 신자 공동체로 초대하는 보편적 방법이다. 대개를 생각하지 않고 복을 빌며 베푸는 행위, 은혜를 갚을 수 없는 자들에게 친절과 관용을 베푸는 행위, 일흔 번씩 일곱 번 용서하는 무한한 사랑, 자신의 소유로 풍성히 섬기는 행위, 함께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 민족복음화 인천본부 발대식 및 대표본부장 취임감사예배
    “복음 처음 들어온 인천에서 민족복음화 새 불길 타오를 것”
    (사)민족복음화운동본부(총재 이태희 목사)가 17일 인천광역시 서구 316교회(담임 박용배 목사)에서 ‘인천광역시 본부 발대식 및 본부장단 취임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2027년에 예정된 ‘8천만 민족복음화대성회’를 향한 전국 조직 확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대표본부장 박용배 목사, 총괄본부장 라건국 목사, 상임본부장 박병철·박홍부·이준남·홍철웅·김선강·한정관 목사, 그리고..
  • 정성호 법무부 장관. ⓒ뉴시스
    정부, 대장동 항소 포기 논란 속 검사장 전보 검토… 정성호 장관 “검찰 안정이 최우선”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와 관련해 정부에 경위 설명을 요구한 검사장들을 평검사로 전보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보도에 대해, 검찰 조직의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항소 포기 논란이 검찰 내부의 집단적 문제 제기로 번지면서 인사 조치 가능성까지 거론되는..
  •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 사건에 연루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남욱 변호사가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강남 땅 500억 매물로… 대장동 실형 선고 남욱 측 자산 매각 움직임에 ‘2000억대 동결 해제’ 우려 확산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사건에서 실형을 선고받고도 여전히 거액 자산을 보유·관리하며 매각까지 시도하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책임 규명과 부당이익 환수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특히, 실형을 선고받은 민간업자 남욱 변호사의 실소유 법인이 최근 서울 강남구의 부동산을 500억원대 매물로 내놓은..
  • 이명진(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상임운영위원,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전 소장)
    조배숙 의원의 형법·모자보건법 개정안을 환영한다
    헌법재판소가 2019년 4월 11일,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합치’를 선언했다. 헌법불합치 결정은 해당 법률 또는 조항이 헌법에 위반되지만, 즉시 무효화 하면 법적 공백이 생겨 더 큰 혼란이 생기기 때문에 일정 기간 입법자에게 시한을 주고 보완하도록 하는 결정이다. 헌법재판소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개정안을 만들라고 결정을 했지만 정부와 국회가 책임을 방기하고 있어 2020년 12월 3..
  • 이태희 목사
    “성경적 세계관 등 확산”… 도서출판 ‘윌버포스 아카데미’ 설립돼
    성경적 세계관 및 기독교 보수주의 운동 확산 등을 위한 도서출판 ‘윌버포스 아카데미’(대표 이태희 목사)가 설립됐다. 윌버포스 아카데미는 “출판과 교육, 미디어와 예배를 통해 성경적 세계관과 기독교 보수주의 운동을 확산하며, 진리의 빛으로 한국교회를 깨우고 다음 세대를 말씀 위에 세워, 하나님의 창조 질서와 주권이 회복된 문명으로 통일한국의 길을 준비하는 것”을 비전으로 한다...
  • 돌봄여행사-보람상조애니콜 업무협약
    돌봄여행사-보람상조애니콜, 업무협약 체결
    보람그룹의 상조계열사 보람상조애니콜이 지난 12일 보람그룹 본사에서 ㈜돌봄여행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조상품 판매 위탁 및 제휴 전환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은 ‘새로운 영업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상조회원에게 더욱 ‘폭넓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다...
  • 샬롬큐티 글로벌-필리핀한국선교협의회 업무협약(MOU)
    샬롬큐티 글로벌–필한선협, 필리핀 말씀사역 위해 업무협약
    샬롬큐티 글로벌과 필리핀한국선교협의회(필한선협)가 지난 15일 불병거세광교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필리핀 내 말씀 묵상(QT) 보급·확대와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필한선협 사무총장 이용수 선교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군경사역위원회 김만조 선교사의 기도로 시작됐다. 이용수 선교사는 협약의 취지와 향후 추진 방향을 설명하며 “필리핀 교회와 성도들이 말씀으로 세워..
  • 비전큐티 글로벌 필리핀 사무소 오픈 기념식
    비전큐티 글로벌, 해외 1호 필리핀 사무소 공식 오픈
    비전큐티 글로벌의 해외 1호 사무소 오픈 기념식 지난 15일 불병거세광교회 3층에 마련된 비전큐티 필리핀 사무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비전큐티 글로벌 대표 이상영 목사, 필한선협 회장 김상호 선교사, 필한선협 사무총장 이용수 선교사, 국경사역위원회 김만조 선교사, 마선협 증경회장 전상열 선교사, 마선협 회장 김용배 선교사, 마선협 사무총장 정재만 선교사 등 필리핀 사역계를 대표하는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