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열찬관찰
    서종현 목사, 사진전시회와 ‘이미지 토크 콘서트’ 성황리 종료
    서종현 목사와 버켄 장학회의 기독 청년 ‘코르크루’가 협업한 사진 전시회 <가열찬 관찰>의 전시 마지막 날인 지난 25일 오후 8시 관객과 작가가 만나 전시 작품에 대해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이미지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이 콘서트에는 20명의 인원이 체온측정과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여했다. 프로그램 순서로는 먼저, 작가로 참여한 서종현 목사가 작품에 관해 ..
  • 예장통합 총회가 26일 &#039;코로나19&#039; 제6차 교회대응지침을 공개했다.
    예장 통합, 최초로 목사고시 4개 권역 분산 시행
    예장 통합이 주관하는 목사고시가 오는 8월 6일 예정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4개 권역에서 분산 시행된다고 한국기독공보가 27일 보도했다. 예장 통합 총회 고시위원회(위원장:신영균)는 지난 23일 104차-2차 실행위를 열고 이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고시위는 응시자들에게 시간차를 두고 3회 정도 온도 측정을 시행하고 37.5도 이상 발열 시 귀가 조치시킨다. ..
  • 가정 온라인 예배
    “온라인교회, 기독교 신앙 본질에 부합“
    리포르만다(기독교사상연구원)가 27일 오후 부산에서 ‘코로나19와 개혁교회론’이라는 주제로 제15차 학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덕성 박사(브니엘신학교 총장, 유유미션-브레드유니버시티 대표)가 ‘뉴노멀 시대와 개혁교회론’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 정부관계자 및 대학교수들이 참여한 패널 토론
    한동대,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경제의 도전과 과제’ 웨비나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22일 ‘코로나19로 인한 세계경제의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 개도국 정부관계자 및 대학 교수들과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달 11일 ‘코로나19로 인한 개도국 고등교육의 도전과 과제’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으며, 한동대 유네스코 유니트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중계되었다...
  • 바른인권여성연합 박원순 전 시장
    “박원순 아카이브 추진은 명백한 2차 가해”
    바른인권여성연합이 27일 ‘박원순 아카이브(기록 보관소) 추진은 명백한 2차 가해’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지난 10일 성추행 의혹으로 수사를 앞두고 있던 박원순 서울시장이 갑작스럽게 사망한 후, 서울시는 박 전 시장에 대한 서울특별시장(葬)을 추진했다”며 “이를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로 규정하며 우리 바른인권여성연합은 성명서를 통해 서울특별시장(葬)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
  • 전라북도 우범기 정무부지사 예수병원 방문
    전라북도 우범기 정무부지사, 예수병원 방문
    지난 24일에 전라북도 우범기 정무부지사가 예수병원을 방문해 예수병원 공공어린이재활센터 건축 추진 상황과 코로나19 대응 선별진료소 운영 상황을 청취했다. 이날 강영석 보건의료과장, 노창환 보건정책팀장과 예수병원을 찾은 우범기 정무부지사는 설대위기념동 7층 회의실에서 김철승 병원장과 환담을 갖고 이어서 윤용순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 예수병원 기본현황, 전북 공공 어린이재활센터 건축 추진현황, 코..
  • 정필도 목사
    “하나님의 택함 받은 백성은 하나도 버림 받지 않아”
    정필도 목사(수영로교회 원로목사)가 26일 주일예배에서 ‘택함 받은 자가 받는 복’(롬8:1~2)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정 목사는 “우리가 마태복음 24장과 계시록을 보면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에 이 세상에 큰 환난과 재앙이 일어나게 됨을 예수님께서 자세하게 말씀하신다”며 “이 큰 환난과 재앙들은 고통이 되지만 우리 택함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이로 인해 더욱 간절하게 회개하게 되며 ..
  • 백선엽 장군
    “이 시대 무너진 데 가로막아서는 제2, 3의 백선엽 일어나길”
    지난 10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작고한 고 백선엽 장군은 6.25 전쟁 가운데서 자유 대한민국을 건져낸 영웅이었다. 6.25 전쟁 당시, 건국된 지 3년이 채 못 된 대한민국은 기습 남침한 북한 공산군에게 한 달여 만에 국토의 90%를 빼앗겼다. 그야말로 조국의 운명은 바람 앞에 곧 꺼져버릴 등불과 같았다. 이 가운데 나라의 존폐를 가르는 다부동전투가 벌어졌다. 계속된 전투에서 패하여 지..
  • 존 레녹스 교수와 김익환 교수 2020 고려대 베리타스 포럼
    “코로나… 죄로 인한 심판보다 회개로의 부르심”
    고려대 베리타스 포럼은 최근 세계적인 변증학자인 존 레녹스(John C. Lennox) 옥스포드 대학교 교수를 초청하고 ‘코로나바이러스 세상, 하나님은 어디에 계실까’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김익환 교수(고려대 생명과학부)가 대담을 진행했다. 먼저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간의 죄에 대한 심판이라는 점’에 대해서 존 레녹스 교수는 “누가복음 13장에서 예수님은 예루살렘에서 빌라도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