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찬양사역자 김브라이언
    한여름 말씀축제 금요성령집회, 김브라이언의 간증과 찬양
    강남중앙침례교회에서 8월 한 달간 진행되는 한여름 말씀축제 ‘Amazing August’ 7일 금요성령집회는 찬양사역자 김브라이언의 간증과 찬양으로 진행되었다. 김브라이언은 그의 대표곡 ‘주가 일하시네’를 찬양하기에 앞서 그가 만난 하나님을 간증했다. “할머니·할아버지 손에 크다가 4살 때 미국 텍사스로 건너갔다. 엄마를 따라 교회를 다니면서 예수님을 알고 싶어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엄마에게..
  • ⓒ예장합동
    예장 합동 선관위 “금품수수 일절 금한다”
    예장 합동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희 목사)가 제105회 총회 임원 선거를 앞두고 금권선거 방지 의지를 다시 확인했다. 합동총회는 지난 13일 홈페이지에 선관위 제9차 회의에서 결의한 사항을 전했다. 이들은 “제105회 총회 선거 단독 입후보자들은 모든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허락하기로 한다”며 “단, 금품수수 및 타인을 위한 선거와 관계되는 직·간접적 활동은 금하기로 한다”고 했다..
  • 이승만 대통령
    흔들림 없는 해방 75주년, 건국 72주년
    우리에게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두 개의 국경일들이 공교롭게도 8·15에 겹칩니다. 1945년 8월 15일은 ‘광복절’이라고 지키지만, 1948년 8월 15일은 잘 지키지 않고 오히려 그 날에 대한 논란을 일으킵니다. 이 두 날에 대한 정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집회금지
    법원, 8.15 집회금지 명령 집행정지 가처분 기각(자유연대)
    자유연대가 그들이 계획했던 8.15 집회에 대해 서울시가 13일 금지 처분을 내리자 법원에 집행정지 가처분을 제기했다. 그러나 법원이 이를 기각했다. 서울행정법원 제13부는 자유연대가 서울특별시장을 상대로 낸 이 가처분을 14일 기각했다...
  • 트루스 포럼 보수주의 2020 컨퍼런스 황성준 원장
    “미국이 지켜야할 가치, 기독교 바탕으로 한 문명”
    황성준 위원(K-con 스쿨 연구위원, 전 문화일보 논설위원)이 14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트루스포럼이 주최한 ‘보수주의 2020 컨퍼런스’에서 ‘미국의 보수주의’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그는 “영화 ‘국제시장’에서 주인공은 노년에 이르러서 손주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하지만 이해받지 못했다”며 “대한민국 전후 세대들은 세계에서 무시당하는 나라를 자존심 있는 국가로 만들고 경제적..
  • 당진예빛교회
    “부모-자녀가 함께 매일 성경공부 하며 얻는 유익, 정말 많아”
    충남 당진시 순성면 갈산리의 논밭 사이 2차선 도로를 달리다 보면 당진예빛교회 안내 간판이 나온다. 안내를 따라 경사길을 조금 올라가면 밝은 황토색 외벽에 2층 규모의 당진예빛교회·3C비전스쿨을 만날 수 있다. 건물 바로 옆에는 6m 정도 높이의 나무 십자가와 목재 데크로 만들어진 야외 테라스가 있고, 널찍한 아스팔트 주차장 왼편에는 모래가 깔린 작은 놀이터가 있었다. 다음세대를 위해 전세대..
  • 도서『말이 통하는 교사』
    아이들과 잘 소통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를 때
    커뮤니케이션 학자이자 강사, 교회학교를 사랑하는 교사인 생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이의용 소장의 신간 <말이 통하는 교사>는 저자가 다양한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며 쌓은 노하우가 담겨 있다. 교사들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22가지의 교사 소통 매뉴얼을 제시하여 아이들과의 눈높이 소통을 돕는다. 저자는 교육을 ‘육교’라고 정의한다. 육교가 사람을 이곳에서 저곳으로 건너가게 해 주듯이 교육..
  • 나사렛대 오웬스 관 전경
    나사렛대, 1학기 원격수업 우수사례 ‘장애학생지원 분야’선정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교육부 주관 2020학년도 1학기 원격 수업 우수사례 ‘장애학생 지원’에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는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학내 지원체계 구축 ▲운영시스템 구축·운영 ▲콘텐츠 개발 지원 및 관리 ▲교원역량 개발 ▲수업운영 ▲교원 및 학생 지원체제 운영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문화 조성 ▲학생들과의 소통 ▲장애학생 등 지원 등 9개 부분에 대해 우..
  • 수영로 교회 이규현 담임목사
    “믿음의 선조들의 순교… 한국교회의 전통이자 유산”
    이규현 목사(수영로교회)가 12일 8·15광복기념수요저녁예배에서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사61:1~3)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 목사는 “올해는 8·15광복 75주년이 된다”며 “자유를 누린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나라를 빼앗기고 자유를 잃는 다는 것이 쉽게 와 닿지 않는다. 그러나 자유를 빼앗기고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는 요즘도 마찬가지이다. 우리의 삶 가운데 자유를 빼앗..
  •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주체사상·동성애 등에 대한 표현의 자유 침해”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회장 조상용 목사)가 14일 오후 대전중부교회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실체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이 얼마 전 정의당 장혜영 국회의원이 대표발의한 차별금지법안을 조목조목 비판했다...
  • 한국갤럽은 8월2주차 대통령 직무수행 평가 결과 응답자 가운데 39%가 &#039;잘 하고 있다&#039;고 답했다고 14일 밝혔다. 전주 대비 5%포인트 하락한 수치로 취임 후 최저치를 기록해 지지도 40%대가 무너진 것으로 나타났다.
    文, 전방위 악재에 지지율 추락
    문재인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에 비상등이 켜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모범 대응이 각광받으면서 71%까지 치솟핬던 지지율이 '부동산 논란'에 석 달 새 32%p 곤두박칠치는 양상에 이른바 '조국 사태'를 방불케한다는 위기감이 청와대와 여권 안팎에서 퍼지고 있다...
  • 문재인 대통령
    文 대통령 “교회 방역 강화” 지시
    문재인 대통령이 교회에 대한 방역 강화 조치를 지시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14일 “일부 교회를 중심으로 한 집단감염으로 확진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다”면서 “그동안 질병관리본부를 중심으로 한 정부의 방역 노력과 국민 안전 및 건강이 일부 교회로 인해 일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