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예수교장로회 총회(GAWPC)가 현지 시간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뉴욕 퀸즈한인교회에서 제48회 총회를 개최했다. ‘새 시대가 주의 손에 있나이다’(시31:15)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총회는 가주노회를 비롯해 총 35개 노회에서 395명의 총대가 참석했다... 
개그우먼 정선희 집사 “주님과의 첫 만남, ‘사랑받고 있구나’ 확신”
개그우먼 정선희 집사가 지난 2일 주사랑교회(담임 최정도 목사) 저녁간증집회에서 간증을 했다. 정 집사는 힘든 시기, 하나님을 처음 만났던 이야기, 아버지와의 시련, 남편 이야기 등을 전했다. 그녀는 “‘금촌댁네 사람들’이라는 코미디 코너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 그 당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고, 이 코너는 제가 정점을 향해 달려 나갈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며 “그런데 금촌댁네.. 
“북한엔 종교 자유 없어… 대한민국 지킨 희생 기억하자”
2024년 제69주년 현충일을 맞아 교계 주요 기관들이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을 기억하고 그 정신을 후대에 계승할 것을 주문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아래는 각 기관 성명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다윗의 장막 예배 콘퍼런스’ 다음 달 16일 천안 백석대서 열려
‘다윗의 장막 예배 콘퍼런스’가 다음 달 16일부터 18일까지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콘퍼런스는 한국에서 ‘다윗의 장막’ 앨범 시리즈로 유명한 스캇 브래너 목사가 12년 만에 ‘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와 함께 기획한 행사다. 청장년을 대상으로 ‘하나님과의 대면, 첫사랑의 회복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주최 측은 이 콘퍼런스가 코로나19로 인해 한국교회가 잃어버린 신앙의 열정을 회복.. 
기감, 오는 8일 전국 어린이 찬양대회 개최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감독회장 이철 목사)의 전국 어린이 찬양대회가 올해로 50회를 맞이한다. 제50회 전국 어린이 찬양대회는 오는 8일 서울 중랑구 금란교회(김정민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기감 교육국이 주최하고, 기감 교회학교전국연합회가 주관하며, 주제는 ‘가르쳐 행하게 하는 교회학교’(잠 3:16)이다... 
요한복음(55)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나만 양의 문이다” “나만 선한 목자다”라는 말씀에 발끈한 사람들, 다시 분쟁이 일어난다. 귀신 들려 미쳤다며 그의 말을 들을 필요가 없다는 반응이 다수, 반면에 “귀신 들렸다면 귀신이 맹인의 눈을 뜨게 하냐” 반론을 펴는 반응은 단수 또는 극히 소수였던 것 같다(20-21절). 사실 예수님의 정체성에 대한 반응은 요한복음서에 계속 있었던 것이다. 귀신 들려 미쳤다는 것뿐만 아니라 유대인들.. 
세계 신학계의 거성 위르겐 몰트만 교수님 소천하시다!
20세기 후반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세계 신학계의 거성이셨던 위르겐 몰트만(Jürgen Moltmann) 교수님이 2024년 6월 3일 튀빙언(Tübingen)에서 소천하셨다. 한때 독일 개신교회의 총회장이었던 하인리히 벧포르드-슈트롬(Heinrich Bedford-Strohm) 목사님에 의하면, 몰트만 교수님은 “세계 교회의 위대한 스승”이셨다. 마음속 깊은 슬픔과 함께 깊은 애도의 뜻을 .. 
한기총 “모든 곳 전쟁 종식되고 평화 회복되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아히 한기총)가 2024년 제69주년 현충일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5일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모든 곳의 전쟁이 종식되고 평화가 회복되기를’이라는 제목의 이 성명에서 “나라와 국민을 위해 목숨을 바쳐 희생한 순국선열들을 기억하며,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긴다”며 “또한, 그 희생의 터 위에 안보와 국방이 강한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한동대-(사)복을나누는사람들, 2024 포항지역 B-CYCLE 캠퍼스데이’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와 (사)복을나누는사람들이 지난 1일 ‘2024 포항지역 B-CYCLE 캠퍼스데이’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다문화가정 자녀와 한동대학교 소속 멘토 22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 캠퍼스데이는 한동대학교 캠퍼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었.. 
<6월, 작가들의 말말말>
기독교 훈련이 세상 훈련과 근본적으로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즉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연마하는 것이 아닙니다. 헨리 나우웬이 말한 것처럼 어떤 것을 터득하는(master) 것이 아니고 오히려 성령의 지배를 받는(be mastered) 것입니다. 실제로 우리 주위에 은사는 탁월한데 사역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자신의 삶을 성령의 통제에 굴복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배야말로 .. 
두나미스영성치유상담연구원, 17일 목회자 노후 계획과 재정 세미나 개최
두나미스영성치유상담연구원(원장 이윤호 박사)은 오는 17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평 드림힐링하우스에서 목회자 노후 계획과 재정에 관한 공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윤호 박사가 ‘돈 걱정 없이 사는 50년 목회자 노후계획’과 ‘영적전쟁의 관점에서 본 재정 돌파’를 주제로 강의한다. 세미나는 목회자, 선교사, 신학대학원생, 평신도 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50명을 모집한.. 
인도 총선, 모디 총리 가까스로 과반 승리… “힌두 민족주의 약화 시사”
인도 총선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이끄는 인도국민당(BJP)이 주도하는 정치연합 국민민주연합(NDA)이 과반 승리했지만 애초 목표치에는 미치지 못했다. 이는 모디 총리의 페르소나와 힌두 민족주의의 매력이 줄어들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보도했다. 힌두 민족주의 이데올로기는 기독교인과 다른 소수자들에 대한 극심한 박해를 촉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