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NE1 아이돌 시절보다 신학생이 더 좋다고 간증하는 공민지
    [간증] 2NE1 출신 공민지 “아이돌보다 신학생이 더 행복해요”
    아이돌 걸그룹 2NE1의 막내였던 공민지는 16살에 데뷔해 최고의 걸그룹으로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화려한 무대와 팬들의 뜨거운 환호 뒤에 찾아오는 공허함과 외로움이 컸다. 그 힘겨운 시간을 견디게 해준 것은 함께 해주시는 하나님의 사랑 그리고 가족의 기도였다. 세상의 인기가 채워주지 못한 행복과 평안함을 맛본 그녀는 이제 걸그룹과는 거리가 먼 신학생의 길을 가고 있다. 공민지가 자신의 이..
  • 하도현 주님 나를 사랑해 주세요.
    [CCM 인터뷰] 하도현 ‘주님 나를 사랑해 주세요’(Feat. 전한나)
    하도현, 주님 나를 사랑해 주세요 (Feat. 전한나)은 솔직한 고백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주님 나를 사랑해 주세요 주님 나를 꼭 안아 주세요 제게 이제 남아 있는 건 주님 밖에 없어요 이 곡을 만든 하도현 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 김지혜 주가 홍해를 가르시네
    [CCM 인터뷰] 김지혜 첫 싱글 ‘주가 홍해를 가르시네’(Feat. 강찬)
    찬양사역자 김지혜 씨의 첫 싱글 ‘주가 홍해를 가르시네’(Feat. 강찬)가 16일 발매됐다. 김 씨가 직접 이 곡을 작사·작곡했고, 강찬 목사가 노래를 불렀다. 강 목사 특유의 힘찬 보컬과 애니메이션 ‘이집트의 왕자’의 장면들이 떠오르는 듯한 곡의 구성이 인상적이다. 특히 김 씨는 ‘주사랑’이라는 예명으로 일반 가요계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아래는 김 씨와의 일문일답...
  • 유은성
    [CCM 인터뷰] ‘AMAZING KOREA’ 발표한 유은성
    한국을 대표하는 CCM 싱어송 라이터로 활동하며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주의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나는 믿네', '회복시키소서', ‘주님은 절대 포기하지 않으시죠’ 등 기독교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곡들을 발표하였고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주었던 찬양사역자 유은성!! 최근 공개된 첫 싱글 앨범에 수록된 코로나..
  • 유은성 코로나 코로나 극복
    [새 앨범] 유은성, 코로나19 극복 응원 ‘AMAZING KOREA’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주의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나는 믿네', '회복시키소서', ‘주님은 절대 포기하지 않으시죠’ 등 기독교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곡들을 발표하였고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주었던 찬양사역자 유은성 씨의 첫 싱글 앨범 AMAZING KOREA (부제 : 참 이상한 나라 korea)가 17일 발매됐다. 유은성 씨는 발매일에 앞서 SNS를 통해 뮤직비..
  • 찬양사역자 정연호 목사 부루쓰
    “짠내나는 사역자들의 생활밀착형 공감 노래”
    찬양사역자 정연호 씨가 최근 싱글 앨범 ‘목사 부루쓰’를 발매됐다. 신용카드 고지서, 아내의 눈물, 마이너스 통장 등 ‘짠내나는’ 사역자의 삶의 애환을 가사로 썼지만, 경쾌한 멜로디와 랩이 인상적인 곡이다. 정 씨는 “요즘에는 목사님들을 비롯한 사역자들에 대한 이미지가 예전에 비해 좋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사역자들이 화려한 삶을 산다거나 부정직한 방식으로 이득을 취한다는 편견이 있다. 하지..
  • 위러브 공감하시네 송스토리
    위러브의 ‘공감하시네’는 어떻게 세상에 나왔나
    ‘위러브크레에이티브팀’(대표 박은총)은 세월호 6주기인 16일 위러브의 대표곡 ‘공감하시네’의 작곡 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 곡을 작사·작곡한 김강현 씨가 입대 전 출연해 촬영한 영상이다. 김 씨는 “2014년 대학교에 입학해 신학을 공부한다는 뜨거운 마음과 설렘으로 입학하며 지내던 와중에 세월호 사건이 발생했다”며 “그 사건을 겪고 바라보면서 ‘하나님이 정말로 선하시다면 왜 ..
  • 엠마오 음악단 싱글 앨범 발매
    [새 앨범] 엠마오 음악단, 첫 싱글 ‘보고픈 사람들’
    엠마오 음악단의 싱글 앨범 ‘보고픈 사람들’이 14일 발매됐다. 이번 싱글앨범을 발매한 차성진 목사와 전화 인터뷰를 진행했다. 차 목사는 이번 싱글앨범을 쓰게된 계기에 대해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서 교회가 만남을 못하게 되면서 그동안 몰랐던 서로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게 됐다”며 공동체를 그리워 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라고 했다. 이어 “여러모로 힘든 시국 가운데 여러분의 귀와..
  • 레이블더가스펠 브솔 시내에서
    [CCM 인터뷰] 레이블더가스펠 ‘브솔 시내에서’(그 길 가는 이의 노래)
    ‘레이블더가스펠’의 싱글앨범 ‘브솔 시내에서’(그 길 가는 이의 노래)가 13일 발매 됐다. 이에 이 곡을 작사·작곡한 레이블더가스펠의 리더 오태웅(레니코웬) 씨와 전화 인터뷰를 진행했다. 우선 곡을 쓰게 된 계기에 대해 오 씨는 “처음에는 고난 중에 있었던 요셉의 이야기로 곡을 쓰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하나님께서 제 마음 속에 ‘너의 이야기를 해보는건 어떻겠니?’라는 마음을 주셨다. 그때..
  • 홀리원 멤버
    [CCM 인터뷰] 싱글 ‘사랑되어라’ 발매한 ‘홀리원’
    어쿠스틱 밴드 홀리원의 싱글앨범 ‘사랑되어라’(작곡 온맘다혜, 작사 김세미)가 10일 발매 됐다. ‘사랑되어라’는 잔잔하고 힘 있는 멜로디와 하나님의 사랑의 마음 느껴지는 감동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홀리원의 리더이고 이번 앨범에 작사를 맡은 김세미 씨와 전화인터뷰를 진행했다. 가사를 쓰던 당시의 상황에 대해, 김세미 씨는 “사랑이 감정으로 시작되어도, 지키는 과정은 오..
  • 류지광 주께 나오라
    [CCM 인터뷰] ‘미스터 트롯’ 류지광 등과 작업한 조이풀사운드
    조이풀사운드가 최근 ‘이런 나를-박미선’을 발매했다. 조이풀사운드 유경곤 대표는 이 앨범에 대해 “프로젝트성 기부앨범이다. 서울대병원 소아완화의료팀인 ‘꿈틀꽃씨’를 돕기 위해 제작했다”며 “피처링한 개그우먼 박미선, 권진영 씨는 재능기부로 참여했다”고 했다. 유 대표는 “박미선 씨가 참여한, ‘이런 나를’이라는 곡은 스스로에게 실망하고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느낄 때 내 모습 그 ..
  • psalm57
    [CCM 인터뷰] 싱글 ‘너와 함께’ 발매한 psalm57
    ‘psalm57’(삼오칠)의 싱글앨범 ‘너와 함께’(Feat. 하명석)가 10일 발매 됐다. ‘너와 함께’는 솔직하고 담백한 가사와 감각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Psalm57은 2년전 데뷔했고 팀장으로 실용음악 보컬을 전공한 DaG(본명 박성훈)와 클래식 작곡을 전공한 이주빈 자매 팀을 이루고 있다. 이주빈 자매는 대만으로 단기선교를 떠나 이번 인터뷰에 참여하지 못했다...
  • 에센스워십 나의주
    [새 앨범] 에센스워십, 첫 싱글 ‘나의 주’
    Essence Worship(에센스워십)의 첫 싱글 앨범 ‘나의 주’가 9일 발매 됐다. 에센스워십의 리더 류요섭 전도사(노량진 강남교회)는 “이번 싱글을 포함한 5곡의 싱글 앨범 필요 재정의 반은 텀블벅 펀딩을 통해 진행됐다. 5곡의 싱글 앨범은 상반기에 2곡, 하반기에 3곡이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라고 했다. 어떻게 에센스워십팀이 시작 됐는지 묻자, 류 전도사는 “성결대 신..
  • 기도의 힘
    [리뷰] 영화 ‘기도의 힘’… “지금, 기도가 가장 필요한 때 아닐까요?”
    2015년도 미국에서 제작된 기독교 영화 기도의 힘(WarRoom)이 2019년 4월 9일 한국에서 개봉됐다. 영어제목은 전쟁의 방이다. 기도가 곧 전쟁이며 기도골방이 승리전략이라는 점을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일깨워준다. 윌리엄스 부인은 월남전에서 남편을 잃었다. 40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녀를 버티게 해준 곳은 작은 기도 골방이다. 그녀는 살아온 삶에서 응답받은 기도제목들을 벽장에 걸어둔다...
  • 데이빗(Daybeat)&여러모로(YeorMor)의 첫싱글 ‘에벤에셀(Ebenezer)’
    [새앨범 ] 데이빗(Daybeat)&여러모로(YeorMor), 첫 싱글 ‘에벤에셀(Ebenezer)’
    데이빗(Daybeat)&여러모로(YeorMor)의 첫싱글 ‘에벤에셀(Ebenezer)’이 3일 발매 됐다. 데이빗(Daybeat, 본명 이세영)은 서울장신대에서 신학전공을 하고 있다. 교회형들이라는 팀에서 2016년 1월 데뷔 했고 지금까지 20곡 정도를 발매 했다. 데이빗은 “크리스천 랩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모태신앙으로 어렸을 때 먼저 목사를 꿈꿨고, 중 2때부터 힙합 문화를 좋아하게..
  • 지푸 인터뷰
    크리스천 래퍼 지푸 “기독교와 힙합의 공통점은 사랑”
    최근 크리스천 래퍼 지푸(GFU)는 유튜브 채널 렙티비에 출연해 진행한 기독교와 힙합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지푸는 “이미지로만 보면 기독교는 선하고 착한 인상이 강하고 힙합은 반항적이고 일탈적인 이미지에 가깝다 보니 (그 둘을) 나누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쌍둥이 같은 느낌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힙합과 기독교는 어떠한 단면만 있는 게 아니라 유기체”라며 “여러 방향성과 면모..
  • 오늘의 찬송 아무 흠도 없고 악보
    [오늘의 찬송] 새찬송가 229장 아무 흠도 없고
    1. 아무 흠도 없고 거룩 거룩하신 주 하나님 어린 양이 죽임을 당했네 2. 이는 날 위하여 십자가 위에서 못박히사 깨뜨리신 주님의 몸일세 3. 이는 날 위하여 형벌을 받으사 주가 친히 대신 흘린 주의 보혈일세 4. 이는 주가 지금 나에게 주시는 영생하는 양식이요 마시는 잔일세..
  • 윤상은의 멀리 있는 사람들 싱글앨범
    [추천 새앨범] 멀리 있는 사람들 - 윤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랑하는 이들을 잃거나 격리되어 있는 이들을 위로하는 찬양이 최근 발표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양대 음악 동아리 징검다리의 멤버로 활동을 시작하여 2020년 본격적으로 미국 찬양 음악의 본거지 내쉬빌에서 현지의 베테랑 음악인들과 함께 크리스천 앨범을 준비하던 윤상은은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인한 많은 이들의 아픔과 걱정을 기도로 승화시키는 일에 작게나..
  •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작사가 엘리자벳 페이슨 프렌티스 여사
    [찬송가 이야기]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요즘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찬양들도 모두 하나하나 곡이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간증이 들어있겠지만, 우리가 부르는 찬송가에 수록된 찬양들은 알면 알수록 그 배경을 통해서 더욱 큰 은혜를 받게 됩니다.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엎드려 비는 말 들으소서 내 진정 소원이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찬송가 가사만을 보면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도 아주 복된 환경 속에서 주님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