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인도자를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워십리더 멘토링 출간
예배인도자를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워십리더 멘토링 출간 ©벧엘북스
교파를 뛰어넘어 40여 년간 예배인도자에 관한 수많은 강의를 해온 탐 크라우터가 다음 세대 예배 인도자를 길러내는 데 도움이 될만한 도서 ‘워십리더 멘토링’을 최근 출간했다. 이번 책은 전문 예배인도자로 활동해온 10명의 인도자들의 가르침을 모은 내용이다.

도서 관계자는 책 소개를 통해 “교회와 공동체는 새로운 예배 인도자가 필요하다. 하지만 기존의 예배인도자들은 대부분 우연한 기회에 예배 인도를 시작했기 때문에 어떻게 체계적으로 새로운 예배 인도자를 세워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새로운 예배 인도자를 세우는 방법을 멘토링으로 정의하고 10명의 예배인도자에게 각자가 겪은 다음 세대 예배 인도자 멘토링 이야기를 써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또 그는 “책에 나오는 10명의 예배인도자는 다양한 교단과 문화에 속했지만 다른 사람을 예배인도자로 세우는 데 익숙하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 책은 멘토링으로 다음 세대를 예배 인도자로 세운 실제 이야기이다”고 했다.

저자 탐 크라우터는 “하나님이 세우시는 다음 세대 예배자들은 누구인가? 어떻게 그들이 자리 잡도록 도울 것인가? 우리는 이 책에서 질문의 답을 찾을 것이다”며 “이 책은 다음 세대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능력으로 일어서도록 돕는 실제적인 삶과 실용적인 아이디어와 풍부한 영감을 제공한다. 우리는 당신과 함께하는 이들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에 강력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우리가 경험한 모든 것으로 돕고 싶다. 이 가슴 벅찬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기도한다”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