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진 목사
    예배인도자의 멘트 노하우
    예배인도의 스킬 중에 가장 잘 사용해야 하는 스킬 중에 한가지는 멘트이다. 왜 그런가 하면 많은 예배인도자들이 멘트로 인해서 예배를 돕기보다 예배를 방해하는 경우들이 있기 때문이다. 많은 경우 회중들이 예배인도자에게 갖는 불만을 세가지 정도로 정리해보면 1. 너무 길게 하는 것에 대해서 2. 너무 개인적인 것을 말함으로 3. 멘트를 위한 멘트이기에 (감동부족=임팩트부족) 황금같이 주어..
  • 소향
    소향 “제 책 계기로 요한계시록 다시 한 번 보게 되길”
    CCM 가수로, 대중가요계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소향 씨가 ‘마라나타 일곱 교회 이야기’ 두 번째 책을 최근 발간했다. 소향 씨는 처음에는 말씀에 대한 호기심으로 연구를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님께서 이것을 책으로 펴내기를 바라시는 마음을 느꼈다고 한다. 이 시대에 요한계시록이 정말 필요한 말씀인데, 많은 이들이 그것을 보지 않기 때문이라고...
  • 부활절 칸타타
    2021 부활절 칸타타 영상, 17일 만에 조회수 1백만 돌파
    가비 아트홀에서 열린 2021 부활절 연합 칸타타 ‘증인들의 고백’ 유튜브 영상이 올라온 지 17일 만인 19일 현재 103만 조회수를 넘으며 기독교 영상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칸타타는 윤의중 예술감독이 합창단 지휘를 했고 배우 강신일, 윤석화 씨가 나래이션을 맡았다. 싱어로는 뮤지컬배우 정선아 씨가 송정미 씨와 함께 했고, 성악가로는 베이스바리톤 윤종민, 소프..
  • 임재
    “가까이 있는 소중한 사람 전도해 함께 천국 소망하길”
    성악을 전공하고 광명시립합창단에서 근무하고 지금은 성가대에서 지휘자와 찬양사역자로 활동하고 있는 임재(본명 임재화) 씨가 천국을 바라보며 제자된 삶을 살겠다는 마음과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사랑을 가득 담아 2집 정규앨범 ‘천국을 소망하며’를 최근 발매했다. 앨범에 수록된 곡 중 ‘엄마 나랑 예수 믿어요’는 일찍 세상을 떠난 엄마를 생각하며 복음을 전하지 못한 딸의 안타까움을 노래한 곡인데 ..
  • 소울싱어즈
    소울싱어즈, 부활 노래한 싱글 ‘Resurrection Trilogy’ 발매
    ‘Resurrection Trilogy’는 6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Four Gospels and For Gospel’(4복음서 그리고 복음을 위하여) 소울싱어즈 4집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다시 복음으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오직 성경말씀을 기반으로 만든 소울싱어즈 4집은 행복한 선교사 소울싱어즈가 노래로 전하는 ‘쉬운 성경이야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12월, ‘크리스마스..
  • 한웅재
    한웅재 목사, 미얀마 민주화 위한 곡 ‘살아갈 날들을 위해’ 발매
    찬양사역자 한웅재 목사가 미얀마 쿠데타를 반대하는 내용을 담은 싱글 ‘살아갈 날들을 위해’를 지난 13일 발매했다. 한 목사는 “꼭 미얀마라서 지지하는 것이 아니고 군인들이 벌이고 있는 잘못된 행동에 대해 반대하는 마음에서, 비록 잘 부를 수 있을지 또 곡에 누가 되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됐지만 그래도 해야할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번 곡을 번역하고 부르게 됐다”고 했다...
  • 어노인팅
    어노인팅, 39곡 담긴 예배캠프 2021 정규앨범 발매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어노인팅이 1월에 열렸던 예배캠프 2021의 라이브 정규앨범을 4개의 챕터로 나누어 14일 발매했다. 총 39곡이 실렸다. 챕터1은 박기범 대표간사가 인도하면서 불렀던 곡이 실렸고 챕터2는 전은주 전도사가 인도한 곡들이다. 챕터3은 최요한 대표, 챕터4는 소병찬 목사가 인도한 곡들로 구성됐다. 어노인팅 관계자는 이번 앨범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를 하면서 “기독교 역..
  • 팀룩워십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그날까지…” 팀룩워십, 싱글 ‘여정’ 발매
    팀룩워십(Team Luke Worship & Creative)은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Team Luke)’의 예배팀(Worship team)이자 크리에이티브팀(Creative Team)입니다.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은 2001년 부산에서 소수의 의대생과 간호대생들이 의료계에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기도했던 의료선교비전그룹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이후 여름 수련회와 겨울 해외의료단기선교 사역을..
  • 사랑의교회
    [신보 추천] 사랑의교회 쉐키나 찬양단 ‘Eternal Truth’
    사랑의교회 찬양단인 쉐키나 찬양단이 부활절을 맞아 창작곡으로 구성된 ‘Worship Collective “Eternal Truth: 영원한 진리”’를 최근 발매했다. 이번 앨범 ‘Eternal Truth: 영원한 진리’는 어둠의 사슬에 묶여버린 이 시대 앞에 오직 그분의 생명에서 솟아나는 부활의 기쁨을 노래한다. 찬양단 관계자는 “서서히 능력을 잃고 살아가는 이 땅의 성도들에게 ‘나는 부활이..
  • 씨엘로
    임창정 전국투어 밴드 씨엘로, 첫 CCM ‘호산나’ 발매
    리카C는 예원학교를 다니던 만 13세에 오스트리아로 유학을 가 17세(만)에 오스트리아 대학에 입학해 피아노와 작곡/음악이론, 미디어작곡/재즈어레인지먼트를 전공하고 학사, 석사 모두 만장일치 최우수졸업을 한 수재이다. 가수 임창정 씨 전국투어와 앨범제작에 함께 하고 있는 리카C가 남편 이하기 씨, 또 밴드 씨엘로와 함께 첫 CCM 싱글 ‘호산나’를 최근 발매했다. 씨엘로를 홍대 근처 사무실에..
  • 고아라
    [신보 추천] 고아라·안덕원·최베드로·LISA GO, ‘내 발에 닿는, 사랑’
    올포워십이 예전음악 프로젝트 두 번째 싱글로 ‘내 발에 닿는, 사랑’을 최근 발매했다. 예수님께서십자가를 지시기 전 제자들과 세족식을 하시는 거룩하고 경건한 분위기를 재현해 내었고 찬양을 듣고 있으면 세속의 찌든 마음들이 떠나가고 마음이 차분해지고 경건해진다는 평이다. 전체적인 음의 구성은 읊조리듯 말하는 구조로 표현되어 음의 이동이 많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내 발에 닿는, 사랑’은 세족..
  • 암미
    탈북민 포함된 CCM 아티스트 암미, 두 번째 싱글 ‘작은 아이’ 발매
    암미는 ‘하나님의 백성’이란 뜻의 히브리어로 남과 북(탈북민)이 함께 노래하는 CCM 아티스트입니다. 저희 팀은 남과 북 자매들이 예수그리스도 안에 하나가 되어 ‘복음통일’과 ‘희망’을 노래합니다. 영화 <폴란드로 간 아이들>의 배우 이송(이서야), 성악가 정지연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한별과 트롯 보컬 김소연이 함께 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은 아이’는 현대의 바쁜 크리스천들이 처음 주..
  • 위러브
    위러브 박은총 대표 “비신자들도 모여 함께 예배하는 것 꿈꿔”
    ‘회사원에게는 마커스, 젊은이들에게는 위러브’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국내 10~20대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위러브가 최근 미니앨범과 뮤직비디오를 마무리해가고 있다. 위러브 박은총 대표를 서울 광진구에 있는 위러브 카페에서 직접 만나 이번 앨범 소개와 위러브의 인기 비결, 앞으로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 김준영
    “‘그러나 아버지의 뜻대로…’ 이 믿음의 고백 있기를”
    마커스 설립자 김준영 디렉터가 예수님께서 어떤 고뇌와 마음으로 십자가를 지셨을 지에 관한 메시지를 담은 싱글 ‘가야할 저 언덕으로’를 최근 발매했다. 김준영 디렉터를 서면으로 만나 앨범 소개와 마커스와 관련된 궁금한 이야기에 대해 들어봤다. 김준영 디렉터 님이 예학당 심화반 수강생들과 함께 지난 사순절을 위한 첫 번째 싱글을 발매하셨는데요. 싱글 소개 부탁드립니다...
  • NMN
    [신보 추천] 한뉴·다비드·애시 싱글 ‘blessed’ 외 2곡
    NMN 엔터테인먼트(대표 다비드) 한뉴, 다비드, 애시가 개성과 삶의 방식이 달라도 함께할 사람들 모두 환영하고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길 바라고 그런 아름다운 마음이 모여 주님의 뜻을 이뤄나간다는 내용의 크리스천 랩 디지털 싱글 ‘blessed’를 최근 발매했다. ‘예수 나의 치료자’로 알려진 텐트메이커스(텐메)가 싱글 ‘I will fly’를 최근 발매했다. 텐메는 이번 곡에 대해 “..
  • 멜론
    CCM 등 음원 1곡당 다운로드 가격 최대 700원으로 대폭 인상
    올해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의 음원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이 적용됨에 따라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사이트에서 CCM을 포함한 음원 다운로드가 사라지거나 가격이 1곡 당 최대 700원까지 최근 대폭 인상됐다. 이는 문체부의 2018년 개정안이 올해 1월 1일부터 적용됐기 때문이다. 2018년 음원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안에 따르면 문체부는 30곡 이상 다운로드 상품에 적용됐던 50~65%의 할인율을 단..
  • 리노
    “하나님의 우릴 향한 사랑 알고 나니 고난이 오히려 선물”
    미국의 권위 있는 드럼 스틱 회사인 ‘리갈팁’의 아티스트는 전 세계적으로 일만여 명의 회원이 있고 그 중 웹사이트에 등록된 월드 아티스트만 해도 천여 명 정도가 있다. 이 중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피쳐드 50인’에 등재된 드러머 리노 씨(박병기, 오륜교회 출석)가 이천시 관광홍보대사, 순천시 관광홍보대사, 제주올레 홍보대사, 드리미재단홍보대사, 십대의벗홍보대사, 31독립운동 유네스코등재 홍보..
  • 러빔
    러빔, 아홉 번째 싱글 ‘Zeal of GOD’ 발매
    이번 앨범의 주제 말씀은 ‘그의 왕권은 점점 커지겠고, 평화가 그의 나라에서 영원히 이어진다. 그가 다윗의 보좌와 다윗의 나라에서 다스릴 것이다. 그가 정의와 공평으로, 이제부터 영원토록 그 나라를 견고하게 세울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일을 이루실 것이다. 왜냐하면 주께서 자기 백성을 뜨겁게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이사야 9:7, 쉬운성경) 입니다. 먼저 이번 타이틀곡인 ‘하나님의 ..
  • 배우 윤여정. ⓒ후크 엔터테인먼트
    윤여정, 美배우조합상 여우조연상… 오스카 가능성↑
    배우 윤여정이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조연상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미국 오스카 트로피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국 배우조합(SAG)은 4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제27회 미국 배우조합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의 윤여정을 여우조연상 수상자로 발표했다...
  • 예학당
    "꿇었던 무릎 일으켜 아버지 뜻대로 발을 뗍니다"
    사순절을 맞이하여 마커스 전 대표인 김준영 디렉터가 자신이 운영하는 예학당 심화반 수강생들과 ‘J+a project’ 첫 번째 앨범 ‘가야할 저 언덕으로’를 1일 발매했다. 김준영 디렉터는 ‘부르신 곳에서’ ‘주님은 산 같아서’ ‘그가 오신 이유’ 등 많은 마커스의 곡들을 작사한 작사가이자 마커스 설립자이고 그가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이자 작사가로 오랜만에 참여한 작품이라 더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