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스타
    [CCM 인터뷰] “새 피조물로 사는 것이 주님 기쁘게 하는 것”
    ’차원’은 고린도후서 5장 17절을 묵상하면서 만든 곡 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다는 것은 이제 완전히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는 것, 완전히 새롭게 태어나서 새사람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크리스천은 생각하는 것도 행동하는 것도 완전히 다른 사람들이고, 하나님에 대한, 이웃에 대한, 생활양식에 대한, 물질에 대한, 사랑에 대한 모든 기준이 완전히 새롭게 변화된 사람들입니다. 그..
  • 송형섭
    [신보 추천] 팝페라 그룹 아인스 ‘나의 고백’ 외 1곡
    수준 높은 연주실력으로 중년층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을 알토색소폰 찬송가 연주곡집이 나왔다. 공군군악대와 MBC관현악단, iTV초대관현악단장을 역임했던 송형섭 씨가 알토색소폰으로 연주한 연주곡 ‘나 같은 죄인 살리신-찬송가연주곡집’을 지난달 31일 발매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나같은 죄인 살리신’과 ‘선한 목자 되신 우리주’ ‘저 높은 곳을 향하여’ 등 총 15곡이 수록됐다. 4인조 남성..
  • 강하늘
    와이즈뮤직, 호산나음악사 인수합병
    교회음악전문기업 와이즈뮤직(와이즈성가)이 교회음악전문 출판사인 호산나음악사를 인수합병했다고 1일 밝혔다. 1971년 설립된 호산나음악사는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약 300여종의 교회음악 전문 도서를 출간한 교회음악 전문 출판사이다...
  • 김혜현
    김혜현·이상현, 첫 CCM 싱글 ‘빛’ 발매
    요한복음 11장의 나사로의 부활 장면을 읽으면서 나사로에게 나 자신을 투영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산다라고 믿으며 삶을 살아가지만 사실은 예수 그리스도 없이는 죽은 삶이라는 것,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기 전의 우리 삶은 아무리 화려하고 밝은 것처럼 보여도 어두운 밤일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모습을 예수님이 이름을 불러주시기 바로 전 깜깜한 무덤 안에 누워있었을 나사로와 연결..
  • 임은택
    [신보 추천] 임은택 싱글 ‘보혈’ 外 1곡
    목회자 가정에서 4남2녀중 넷째로 태어난 임은택은 어린 시절부터 노래하고 찬양하는 것이 익숙한 환경에서 성장했고 시간이 흐른 뒤 음악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성악가가 된 임은택이 죽을 수밖에 없었고 소망 없는 삶이 보혈로 말미암아 변화되었다는 메시지를 담은 세 번째 싱글 ‘보혈’을 최근 발매했다. 임은택은 서울모테트 합창단원으로 약 10년간 활동했는데, 음악성을 다졌던 그 기간 동안 ‘순수하고..
  • 브레이브소어
    브레이브소어·김소중, 싱글 ‘이기는 자’ 발매
    기타리스트이자 프로듀서,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브레이브소어(이효석), 보컬리스트이자 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김소중 부부입니다. 저희는 말씀을 묵상하며 주신 마음들을 곡으로 만들어 복음을 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브레이브소어’라는 이름은 ‘용감하게 씨 뿌리는 자’라는 뜻의 저의 활동명입니다. 연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반경을 넓히기 위해 브레이브소어라는 이름으로 6곡의 연주곡을..
  • 지선
    [신보 추천] 손경민 싱글 ‘복음밖에 없습니다’
    대표곡으로 ‘행복’ ‘주의 은혜라’ 등을 만들어 왔고 아이빅밴드에서 예배인도자로 활동하며 일본코스타, 중국코스타 등에서 예배찬양을 인도하였으며 혜천기념교회 음악목사로 사역하고 있는 작곡가 겸 예배인도자 손경민 목사가 최근 싱글 ‘복음밖에 없습니다’를 발매했다. 이번 곡은 어려운 과거를 극복하기 뛰어난 가창력으로 찬양사역을 하고 있는 지선 씨와 써드베이스의 이윤화 씨가 보컬로 참여해 깊이 있는..
  • 현욱
    가수 장나라 등 프로듀서 현욱, 첫 싱글 ‘예수 이름에’ 발매
    세상에 있지만 세상과 합하지 않은 아티스트 현욱입니다. 저는 1995년 프로젝트 그룹 ‘페이지’로 데뷔해서 그룹 ‘마로니에’의 리드 싱어로 활동하면서 가요계에 몸담게 되었고 이후 MBC 드라마 <신귀공자> <맛있는 청혼> <네 멋대로 해라> 등등의 드라마 OST를 부르면서 많은 분들께 가수로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손호영, 장나라, 김현정, 쿨, 버블시스터즈 등의 가수분들과 곡 작업을 하면서..
  • 홈워십
    홈워십, 두 번째 싱글 ‘주의 집에 늘 살게 하소서’ 발매
    “홈워십은 나지혜, 이요한의 프로젝트팀 입니다. 두 사람이 작사와 작곡, 편곡까지 함께 하고 보컬은 피처링으로 곡 분위기에 따라 다르게 편성되고 있습니다. 팀 이름처럼 가정예배의 느낌으로 담백하고 심플한 사운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선하신 주’는 나지혜가 곡을 쓰고 이요한이 기타 연주와 편곡을 했으며, 홍정호님이 피처링으로 함께 해주었습니다. 당장은 이해되지 않는 어려움이 찾아올 때에도 ..
  • G2G워십
    [신보 추천] G2G Worship ‘보라(다시 사셨네)’ 외 2곡
    GOOD TO GREAT(좋은 그리스도인에서 위대한 그리스도인으로)라는 의미의 G2G Worship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우리의 소망임을 찬양하는 싱글 ‘보라(다시 사셨네)’를 최근 발매했다. G2G는 앨범 소개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진리가 우리에게 넘치는 소망의 근원이 되고 “부활은 예수 그리스도가 다시 오는 날까지 교회가 믿음 위에 굳건히 설 수 있..
  • 코알라
    영화 <코알라>가 그려내는 청춘 예찬과 기독교의 소망
    영화의 엔딩 장면은 참 좋습니다. 성공이 보장되어 있지 않지만 꿈을 위해서 도전하는 청춘들의 모습, 지금은 비록 초라하고 궁색하지만 희망을 품고 달려가는 젊은이들의 모습이란 우리 모두를 미소 짓게 만들지 않나요? 영화는 푸드 트럭이 잘 될 거라는 보랏빛 미래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그저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이 주어졌음을 담담하게 보여줄 뿐이죠.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여기에..
  • 줄라이 프로젝트
    기타리스트 함춘호·유리상자 이세준, ‘어쿠스틱 워십’ 앨범 발매
    TBS 교통방송 <함춘호의 포크송>(오후 4시~5시반) 진행을 맡고 있고 서울신대 실용음악과 학과장을 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함춘호 씨와 KBS 라디오 디제이를 마치고 29일부터 네이버 나우 <이서방 발라드>(오후 5시~7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한 가수 유리상자 이세준 씨가 줄라이 프로젝트 3집에 이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워십곡 8곡을 기타와 보컬로 표현한 ‘어쿠스틱 워십’ 앨범을 최근 발매..
  • 빅이너
    빅이너, 첫 CCM 싱글 ‘Oh My Lord Oh My Love’ 발매
    저희 빅이너는 유리상자 이세준 선배님께서 처음으로 프로듀싱한 남성 3인조 보컬 그룹으로 2019년 말 ‘사랑.. 이울다’라는 곡으로 데뷔했습니다. ‘BIG INNER’는 음악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득 담고 있는 그룹이란 뜻인데요, 저희가 팀명을 말씀드리면 ‘Beginner(비기너)?’라고 묻는 분들이 계신대요, 시작하는 팀이지만(비기너) 큰 꿈을 내포하고 있다는 중의적 의미도 있습니다. (..
  • 프리퓨처
    프리퓨쳐, 싱글 ‘사도신경’ 발매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 선물 받은 믿음의 교의를 고백하는 글 ‘사도신경’의 내용으로 곡이 쓰였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점은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만왕의 왕이시고 하나님의 아들이며 우리를 구원하신 어린 양이시라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을 향한 이 고백을 할 수 있는 자들은 하나님과 그 아들과 성령님을 믿는 것이며 그 믿음의 선물로 죄 사함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받았음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우..
  • 이요섭
    [신보 추천] 밝은 리듬의 이요섭 싱글 ‘임마누엘’
    기쁠 때나 어렵고 힘들 때나 함께하시는 주님을 힘차게 고백하는 싱글 ‘임마누엘’이 최근 발매됐다. 신나는 반주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찬양하고 있다. 이요섭 목사가 기획과 프로듀싱을 맡았고, 이현우 목사가 작사, 작곡, 이종익 편곡, 박종섭, 김지현, 임선호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세션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SAY의 전은경, 최근 솔로음원을 발표한 김정, 그리고 작곡가 겸 가수 한길(..
  • 투피쉬브라더스
    투피쉬브라더스, 싱글 ‘주 사랑이 나를 덮네’ 발매
    ’주 사랑이 나를 덮네’ 라는 찬양은 이번 정규앨범의 1번 트랙으로 복음서의 핵심인 예수님을 노래하는 곡입니다. 이 곡은 스토리텔링의 형식보다는 약간 워쉽송처럼 만들고 싶었습니다. 복음서를 읽으면서 예수님이 무언가 어떤 일들을 행하실 때 종종 제 머릿속에 그려지는 장면이 있었는데 그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사랑이라는 것이 수많은 눈처럼 무언가가 되어 이 땅에 내려오는 모습이었습니다. 한 사람의..
  • 임선주
    찬양 버스커 임선주 씨, 첫 싱글 ‘내 인생은 주님의 작품입니다’ 발매
    “'내 인생은 주님의 작품입니다’는 ‘사람 살리는 교회’ 담임이신 라준석 목사님의 진솔하고 소박한 이야기이며 주님을 향한 고백의 시이기도 합니다. 김윤지 찬양사역자의 감성적인 곡으로 어려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살리는 찬양의 고백으로 불려지길 기대하며 만들어진 곡입니다. 처음에는 음원으로 나올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문화사역 비영리법인 ‘세상 살리는 사람’..
  • 소울피치
    국악, 성악, 실용음악이 만난 소울피치, 싱글 ’You are Special’ 발매
    “’You are Special’이란 곡은 엘림공동체의 태경미 자매가 써준 곡이에요. 엘림공동체는 1년에 2번씩 미자립 교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젼트립을 해요. 그때 중고등학생 아이들과 함께하며 경미 자매가 썼던 곡이죠. 우리는 누구나 사랑받기에 합당한 존재이잖아요. 누구나 특별한 존재이고요. 그런 메시지를 지금 가장 어둡고 힘들다고 하는 이때에 밝고 힘이 되는 노래를 하고 싶어서 또 누..
  • 이천
    이천 목사 “내 죄로 예수님 빼앗겼을 때, 금식해야”
    마태복음 말씀을 묵상하던 중에 주님께서 주신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내 안에 신랑이신 예수님께서 온전히 살아계신다면 기뻐하며 당당하게 살아가면 됩니다. 그러나, 내 삶이 예수님을 빼앗긴 것 같고, 예수님이 없는 것 같은 인생이 되었을 때 그때는 가만히 있어서는 안되고 바로 금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 죄, 내 욕심, 내 자아로 내 삶이 예수님을 빼앗긴 것과 같이 되었을 때 아무것도 하지..
  • 윤희정
    윤희정, 세 번째 싱글 ‘우리의 부르심(Feat. 강찬, 지선)’ 발매
    강찬 목사와 지선 씨가 피쳐링에 참여한 윤희정 씨의 세 번째 싱글 ‘우리의 부르심’이 16일 발매됐다. 지선 씨와 강찬 목사의 은혜로운 목소리가 힘든 상황 가운데 있는 이들에게 주님을 바라볼 수 있는 새 힘을 주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나에게 주어진 상황이 변하지 않더라도 낙심치 말고 믿음의 눈들어 소망되신 주님을 바라봅니다” (가사 중에서) 앨범을 발매한 윤희정 씨는 “2019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