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선
    [추천 새앨범] 찬양사역자 지선 ‘축복 받으라’ 外 1곡
    ‘성령이 일하시는 기도원’에서 기획하고 찬양사역자 지선 씨가 부른 싱글 ‘축복 받으라’가 15일, 신인 고우리 씨의 싱글 ‘나의 주 찬양’이 13일 발매됐다. ‘축복 받으라’는 성령이 일하시는 기도원에서 3번째 발매한 앨범이다. 이 앨범의 1집부터 지선 씨와 손경민 교수가 소속되어 있는 IBIG 밴드와 미디어 팀이 제작에 참여했고 1집과 이번 3번째 앨범은 지선 씨가 노래했다. 고우리 씨가..
  • 박강일
    갓스레터 박강일, 싱글 ‘일어나’ 발매
    갓스레터 박강일 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 했던 17살 여학생을 상담하며 있었던 놀라운 변화의 사건을 담아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싱글 ‘일어나’를 최근 발매했다. 박강일 씨는 그동안 대중음악 분야에서 VOS – 다시 만날까 봐, 이예준 – 미친 소리, 허각 – 바보야, 포맨 – 지우고싶다 등 80여 곡을 만들어 오다가 2017년부터 CCM 앨범도 발매하고 있다. 유튜브 선골(SUN..
  • 하다쉬뮤직
    하다쉬 뮤직, CCM 랩 장르 싱글 ‘곤한 내 영혼’ 발매
    ’HADASH MUSIC’은 ‘새로운 음악’이라는 뜻으로 ‘HADASH’는 히브리어로 ‘새로운‘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새 노래로 주님을 찬양하겠다는 다짐과 정체성이 담겨있는 이름입니다. 하다쉬뮤직에는 현재 대표인 ‘50kg’를 포함해 보컬과 프로듀서를 맡고있는 ’CarTa’와 랩과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Anandelight’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하다쉬뮤직은 제가 2018년..
  • 브라이터데이
    브라이터데이, EP 앨범 ‘Let’s Praise’ 발매
    저희 브라이터데이는 2006년에 만들어 진 팀이에요. 어두워져 가는 세상 가운데 빛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가는 삶은 어제보다 더 밝은 내일이 되리라는 믿음으로 ‘브라이터데이’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주님 주신 달란트로 찬양을 올려드리는 음악 전공자들입니다. 지역도, 출신도, 음악적 색깔도 다양하지만 한 성령님 안에서 한 곳을 바라보며 한 마음, 한 뜻으로 오직 하나님 아버지 한 분만 높이길..
  • 소울피치
    [추천 새앨범] 갓스레터 ‘일어나’ 外 1곡
    국악, 성악, 실용음악을 전공한 3명의 여성 찬양사역자들이 뭉친 소울피치가 첫 싱글 ‘Your are Special’을 최근 발매했다. 이번 찬양은 하나님 앞에 소중한 자신의 가치를 모른 채 사람들의 평가에 울고 웃는 우리들의 힘겨운 삶에서 벗어나 남들보다 부족해도 이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우리들을 사랑하고 올바른 길로 이끄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는 귀한 찬양이라는 평이다. 우리는..
  • R45
    R45, 힐송 메인 믹스엔지니어와 싱글 ‘기적이 일어나네’ 발매
    일산에 있는 기쁨이있는교회 워십팀 R45(알 포리파이브)가 힐송의 메인 믹스엔지니어인 Ben Whincop와 함께 코로나 시대 가운데 하나님의 반전과 기적이 일어날 것을 소망하고 선포하는 고백을 담은 싱글 ‘기적이 일어나네’를 최근 발매했다. 찬양도 그렇고 뮤직비디오도 거룩하면서도 정제되어 있고 깊이감이 있는 힐송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으며 우울한 모든 어두움의 세력들을 몰아내는듯한 큰 ..
  • 신델라
    소프라노 신델라, 찬송가 ‘나의 사랑하는 책’ 등 뮤직비디오 출시
    유튜브에 ‘신델라의 델라벨라tv’를 만들었어요. 거기에는 ‘신델라의 크로스오버’ ‘찬송으로 드리는 고백’ ‘LIVE’ 등 채널을 만들었어요.작년 6월 찬송으로 드리는 고백이란 타이틀로 찬송가 음반을 만들었고 그 앨범에 수록된 8곡 모두를 뮤비로 제작했어요. 그 영상을 하나씩 제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는거예요. 처음엔 찬송은 따로 단독 채널을 만들어 영상을 올릴까 생각했어요. 아무래도 ..
  • 데이비트
    래퍼 데이빗, 붐뱁 트랙 싱글 ‘FOUR YEARS FREESTYLE’ 발매
    이번 싱글은 제가 4년 간의 신학교 생활을 마치면서 깨닫고 느꼈던 감정을 솔직하게 담았습니다. 처음 신학을 시작했을 때는 하나님을 알아가고 싶어서 이 곳에 왔다고 생각했지만, 그 마음을 들여다보니 남들보다 더 신학적으로 우세하고 싶었고 더 유식해 보이고 싶었던 솔직한 마음을 발견하게 되면서 이 싱글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교만한 마음으로 신학을 시작했던 저에게 결국 하나님을 알아간 만큼 더 ..
  • 남궁송옥
    [추천 새앨범] 남궁송옥 ‘위대하신 주’ 외 1곡
    2001년 ‘The Gift’로 데뷔해 2015년에는 가수 박진영 씨와 함께 ‘사랑이 제일 낫더라’를 불렀던 CCM 아티스트 남궁송옥 씨가 지난해 3집 정규 앨범 ‘By Faith’를 발매한 이후 1년여만에 이권희 프로듀서와 싱글 ‘위대하신 주’를 최근 발매했다. 찬양사역자 주애 씨가 두 번째 싱글 ‘마라나타’를 최근 발매했다. 주애 씨는 서울김포영광교회에서 찬양사역자로 섬기고 있으며..
  • 원스톤워십
    원스톤워십, 두 번째 싱글 ‘광활한 소망으로’ 발매
    소망을 노래하고 싶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정서적, 영적 어두움이 짙어져 왔던 현대 사회는 작년 초부터 창궐하기 시작한 전염병의 사태로 인해 더욱 절망을 가까이 하게 되었는데요. 그러한 절망의 시대에 흔들리지 않는 절대적인 소망이 존재함을 노래하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끊임없이 인류에게 그 소망을 이야기 하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이 찬양은 ‘완전하고 영원한 소망이신..
  • 이지순
    이지순, 첫 앨범 ‘호흡으로 드리는 오카리나 찬송가’ 발매
    음반을 준비하는 중에 아버지께서 하늘나라로 가셨는데 들려드리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네요. 엄마가 아버지 추모공원에 자주 가시는데 ‘아빠한테 가서 네 음반 틀어줘야겠다’ 하시더라고요. 천국에서 듣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음반을 내기까지 망설이는 저를 밀어주고 도움주신 김윤주 선생님께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고요. 우리 가족들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이지순 집사입..
  • 위러브
    ‘직장인에겐 마커스, 청춘에겐 위러브’
    유튜브 위러브 크리에이티브 팀 채널 구독자수는 9일 현재 14.7만명이다.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곡들을 살펴보면 2개월 전에 올린 ‘공급자’는 37만, ‘허망해 보이나’는 23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단 시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개월 전에 올린 ‘깊은 곳에 나아가 / 주 품에’는 37만, 4개월 전에 올린 ‘모든 상황 속에서’는 64만, 6개월 전에 올린 ‘주의 집에 거하는 자’는 24..
  • 써드베이스
    써드베이스, 싱글 ‘자기 잔 비워’ 발매… “사람 살리는 유익한 고난”
    예수 그리스도의 언약을 홈베이스로 바라보며 3루(써드베이스)에서 홈에 도달할 때까지 전력을 다해 복음을 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써드베이스가 자신만을 위한 무익한 수고를 멈추고 사람을 살리는 유익한 고난을 찾겠다는 고백을 담은 싱글 ‘자기 잔 비워’를 최근 발매했다. 써드베이스 선교회는 80년대 중반, 프랑스에 있는 작은 유학생 성경공부모임에서 시작되었고 그곳에서 주님을 만난 유학생..
  • 헤븐 게이트
    헤븐 게이트, 첫 싱글 EDM 스타일 ‘나의 예수’ 발매
    ‘나의 예수’는 가사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인류의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못 박하신 예수님, 그리고 사망권세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찬양하고 선포하는 곡입니다. 2절에서는 길 잃고 방황하던 한 영혼이 주님을 만나고 천국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리고 있는데 이것은 저의 지난날에 대한 고백이기도 하고, 지금 시대에 동일한 고백을 하고 있거나 하게 될 수많은 영혼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고백과 ..
  • 여니엘
    “강하게 하사 거친 저 바다를 건너게 하소서”
    걸그룹 ‘쉬즈’의 메인보컬과 솔로로 활동해오던 이태연 씨가 ‘여니엘’이라는 이름으로 찬양사역자의 길을 걸어온 지 4년이 되어가는 가운데 서른 네 번째 싱글 ‘오라 하소서’를 최근 발매했다. 이번 찬양은 베드로가 “주여 만일 주님이시거든 나를 명하사 물 위로 오라 하소서”(마태복음 14:28) 라고 말했던 그 당시 상황과 우리의 상황이 비슷하다는 것을 깨닫고 만든 곡이라고 한다. 베드로가 갑자..
  • 최영천
    최영천 목사, 인순이 메인 코러스 김성환과 싱글 ‘Don't be’ 발매
    오륜교회에서 청년부와 찬양 사역을 감당하고 있고 2019년부터 싱글을 발매하기 시작한 최영천 목사가 세상 앞에 지혜롭고 담대하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는 마음을 담은 12번째 싱글 ‘Don’t be’를 최근 발매했다. 최 목사는 이번 싱글에 대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목회, 하나님께서 자랑스럽게 여기시는 사역 이전에 적어도 하나님을 부끄럽게 하는 사역..
  • 오벧
    [추천 새앨범] 오벧(O'Bed) 싱글 ‘예수 어린양 (feat. 송영주)’ 외 1곡
    3년 전부터 디지털 싱글을 꾸준히 발매해 온 부부 듀오 오벧(남편 정상원, 아내 김은주)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송영주 씨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정상원 씨가 노래한 사순절을 위한 싱글 ‘예수 어린양’을 최근 발매했다. 오벧은 사무엘하 6장에 나오는 오벧에돔의 약자로서 ‘하나님의 궤로 인해 복을 받은 집’을 뜻한다. 크고 화려한 무대가 아니더라도 진실함으로 주를 찾는 ..
  • 송솔나무
    송솔나무 “제 연주 통해 하나님 만나길”
    “이번 자작곡 ‘나의 영웅’ 외 2곡은 선교사님들을 위한 후원영상 제작 중 만들었던 음원입니다. ‘그 언덕’이란 곡은 힘들고 외롭고 고통스러워도 끝까지 그 십자가를 지고 올라가신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곡입니다. ‘나의 영웅’은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이 상황에도 현지에 끝까지 남아 이웃을..
  • 조형민
    “범사에 감사하라는 뜻 기억하고 늘 감사하는 우리 되길”
    이 곡은 제목에서부터 잘 아시겠지만, 데살로니가전서 5:18 ‘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씀을 주제로 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하나님의 뜻을 정말 많이 구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가 아니면 이렇게 하지 않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가 정말 고민하며 기도하며 주님 앞에 나아가게 되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하나님의 뜻을 구하면서도 정작 하나님께서 구체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