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RNT PRAISE
    “그의 나라와 의를 꿈꾸면 모든 건 덤”
    MRNT PRAISE의 싱글앨범 덤(Bonus)가 지난 31알 발매됐다. 앨범 표지처럼 예수님과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드라이브를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트렌디한 사운드와 반복해서 나오는 ‘Like a bonus 이건 덤’이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마태복음 6장 33절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모든 걸 덤으로 주신다는 말씀의 기쁜 세계가 전해진다. MRNT PRAISE에서 ..
  • 로드웨이브
    “다음세대 예배자들이 새 문 여는 신호탄 될 것”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얼라이브 처치(생명이 넘치는 교회, 박대길 담임목사)의 예배팀 ‘로드웨이브’가 첫 싱글앨범 [MEDIATOR(중보자)]를 6일 발매했다. 히브리서 9장 15절을 바탕으로 쓰여진 [MEDIATOR (중보자)]는 어려운 시대를 지나고 있는 이 시대의 크리스천들에게 하나님의 영원한 약속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 곡을 만든 로드웨이브의 워십 리..
  • 김성진 교수
    “두 번의 큰 시련 통해 천국의 실재 깨달아”
    유산과 아내의 위중했던 순간도 지나게 하시고 2008년 생각지도 못하게 시험관 시술을 통해서 한번에 딸 쌍둥이를 만나는 기쁨을 주셨다. 이 때에도 아내가 많이 위독했는데 금방 건강을 회복했다. 가정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고 있다. 그리고 두 번의 중병을 얻었지만 비교적 초기에 우연히 발견하고 무엇보다 이 병들을 통해 신앙의 거품 많이 사라져 진정한 삶을 살게 된 것 같아 감사하다. 이 병..
  • 전하은
    “상처받고 지쳐 낙심할 때 함께하셨던 하나님”
    싱어송라이터 전하은 씨가 첫 작사, 작곡한 싱글 앨범 ‘주와 함께 이기네’가 3일 발매됐다. 세상과 사람으로 인해 어렵고 혼자가 된 듯 힘든 시간을 보낼 때 주님은 언제나 함께 계신다는 찬양의 가사의 내용이 한 편의 드라마처럼 다가온다. 이 찬양을 통해 세상에서 혼자라고 느껴질 때 손 내밀어 주시는 주님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길 기대한다. 싱어송라이터 전하은 씨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 러빔
    여름찬양 앨범 ‘It's okay, summer’ 발매한 러빔
    최근 음원차트에서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이 화제이다. 이렇듯 매년 여름이 되면 시원한 바닷가가 생각나는 곡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CCM에도 여름이 생각나는 찬양이 발매됐다. 계절찬양을 발매해 오던 러빔이 지난 31일 여름 찬양앨범 [It's okay, summer]를 발매했다. 바닷가와 산이 배경인 뮤직비디오와 함께 보면 더욱 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한번 들으면 따라부를 ..
  • 리컬러(Recolor)
    신선한 CCM을 찾나요? ‘아카펠라’ 어때요?
    ‘리컬러(Recolor)’는 3년 전부터 유튜브에 아카펠라 영상을 올리고 있는 4인조 혼성그룹이다. 학교에서 만난 4명이 테너, 베이스, 소프라노, 알토를 맡아서 4중주 합창곡을 악기 없이 목소리로만 녹화해서 꾸준히 올리고 있다. 듣는 이들도 은혜롭다는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 한수지 교수
    “우리와 동행하고 계시는 하나님을 바라보자”
    다음주에 나올 CCM음원은 ‘동행(Beautiful Journey)’ 이다. 드라마 OST 같이 하고 있는 후배가 작곡하고 내가 작사해서 부른 곡이다. 아르바이트를 하고 새벽에 퇴근하는 후배 이야기를 듣고 이 시대 힘들어하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위로를 전하고 싶었다. 우리가 걷는 길이 힘겹지만 하나님이 우리와 동행하고 계시기 때문에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다. 취업 준비로 힘든 분..
  • 청년 금식기도운동 ‘그리스도의 계절 시즌4’ 애국청년 모임
    나라와 민족을 위한 청년 금식기도운동 ‘그리스도의 계절’이 금일 오후 ‘팔팔 애국청년 토요벙개’ 1.2차 모임을 진행한다. 오후 3시 반 충무로 명보시네마에서 뉴욕국제영화제 본선 진출작 ‘김일성의 아이들’ 영화상영 및 김덕영 감독과 만남의 시간을 가진다...
  • 지선
    “한 명이라도 더 예수 믿게 하는 게 꿈”
    2012년부터 찬양 사역을 시작한 지선 전도사는 어릴 때 부모님이 이혼한 뒤 대전에 있는 친척 집에 내려와 살면서 지독한 외로움을 견디며 우울한 청소년 시절을 보내야 했다. 너무나 힘든 고난 앞에서 찬송가를 부르며 하늘에서 내려오는 힘과 위로로 삶을 살아낼 수 있었다. 그녀는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돌리고자 대전시립합창단에서 쌓았던 오랜 경력도 내려놓고 오직 하나님만을 찬양하는 삶을 살겠다고..
  • 블랙마운틴가스펠
    “평생 주님과 동행하며 그 분을 증거할 수 있길”
    코로나19의 여파로 기독교 공연, 찬양집회 소식이 드문 요즘이다. 이런 때 찬양 콘서트와 같은 앨범이 발매 됐다. 지난 29일 발매된 블랙마운틴가스펠의 첫 앨범 ‘JDMD LIVE SESSION 2018’은 10곡이 수록된 정규앨범으로 앨범명처럼, 블랙 마운틴 가스펠의 라이브 실황이 담겨 있다. 유튜브에 10곡의 라이브 영상 또한 게시되어 있어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를 보는 느낌을 준다. ..
  • 정윤선
    “어떤 고난이 닥쳐와도 하나님은 늘 옳습니다”
    윤선디자인의 정윤선 대표가 최근 ‘하나님은 늘 옳습니다’라는 제목의 싱글 앨범을 출시했다. 이에 인터뷰를 위해 정 대표가 있는 사무실을 찾았다. 사무실에 들어가 보니 처음 눈에 들어오는 것이 ‘예수’라는 글씨가 새겨진 여러 개의 탁상용 예수십자가였다. 이게 다 뭐냐고 물었더니 자신이 디자인한 상품을 처음으로 판매하게 됐다고 했다...
  • CCM차트
    [8월 첫주 CCM 차트] 마커스워십 ‘길을 만드시는 분(Way Maker)’ 1위
    CCM 차트를 일간으로 꾸준히 발표하고 있는 벅스에 따르면 8월 첫째 주 CCM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곡은 3일에 출시된 마커스워십 ON프로젝트 6집 미니앨범 수록곡 중에서 ‘길을 만드시는 분 (Way Maker) (인도 : 소진영)’이 2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ON 6집 앨범에 수록된 4곡 중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가 4위, ‘낮엔 해처럼 밤엔 달처럼’이 5위, ‘좋으신 하..
  • 호범
    “주님이 나의 목자임을 고백하는 음악”
    기독교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말씀 구절인 시편 23으로 새로운 찬양이 발매됐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찬양가사에 어울리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멜로디가 특징이다. 이 싱글이 ‘시인과 촌장’으로 활동한 하덕규 교수의 학과 수업과제로 지어졌다는 소개가 인상적이다. 첫 싱글앨범 ‘시편 23편’을 발매한 싱어송라이터 호범과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해주..
  • 번개탄 TV
    번개탄 TV, 찬양사역자 위한 프로필 사진 촬영 이벤트 진행
    다음세대의 언어인 영상으로 다가가는 유튜브 방송을 하는 ‘번개탄 TV’에서 찬양사역자를 위해 프로필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번개탄 TV’측은 “코로나 19라는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도 변함없이 새노래로 주님을 찬양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에 싱글앨범을 포함해 새찬야을 발표한 모든 찬양 사역자 분들 중 프로필 사진이 필요한 다섯분에게 프로필 전문 작가의 프로필 사진을 찍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 알리다 미니스트리
    “상황이 어려울수록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자”
    “여러 고민들과 막막함, 두려움으로부터 오는 좋지 않은 감정들로 못 견디게 힘이 들 때 결국 주님을 찾고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게 되었다. 힘들 때 위로해주시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에 감사가 밀려왔고 두 팔 벌려 기다려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너무나 감사해서 하나님을 외면하며 살아오던 나임에도 불구하고 그 사랑을 표현하게 됐다. 코로나든 개인적인 어려움이든 앞이 보이지 않는 어둠가운데 계신 분들..
  • 마이크 펜스 부통령
    [간증] 美 마이크 펜스 부통령 “주님이 십자가에서 날 위해 하신 일”
    부통령은 눈물 없이 그 편지를 읽을 수 없었다고 했다. 왜냐하면 부통령도 그 날 밤을 기억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부통령은 “비가 오던 그날 밤 언덕에 앉아 저는 처음으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는 말씀을 들었다”고 했다. 그리고 그는 “지적 깨달음 때문이 아니라 내 심장이 그분이 십자가에서 나를..
  • cts 뮤직비디오 공모전
    CTS 뮤직비디오 공모전 31일까지
    기독교방송 CTS가 뮤직비디오 공모전을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찬송가 및 창작CCM을 활용하여 제작한 뮤직비디오를 CTS에서 요청한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조회수 및 좋아요 수를 종합해 심사위원단 평가 50%, 시청자 평가 50%로 평가가 이뤄진다. 상금은 대상 1팀에게 300만원이 지급되고, 최우수상 1팀은 10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50만원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공..
  • 소리숲
    “세상을 이긴 이의 사랑이 건내는 담대함 누리길”
    사랑하고 싶은데 사랑을 한다는 게 너무 어렵고, 소망을 나누며 살아가고 싶은데 현실은 소망을 품는다는 것이 막연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스스로에게 ‘사랑하며 살자’ ‘소망하며 살자’ 라고 이야기 하고 싶었다. 그런데 삶은 늘, 이 과정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도 평안을 선택하는 것도 순종하는 마음으로 인내하는 것도 쉬이 허락치 않는다고 느껴졌다. 그렇게 나온 가사가 후렴의 ‘찬양하라, 순종하..
  • 강동현
    “아픔을 가지고 주님 앞에 나아가 경배드립니다”
    첫 싱글 ‘내가 주께로 나아갑니다’는 내가 다니고 있는 교회의 정진호 집사님께서 2001년에 만든 곡이다. 내가 학창 시절 중고등부 수련회를 가면 항상 부르던 찬양이다. 이 곡은 나의 아픔을 가지고 주님 앞에 나아가며 주님을 경배한다는 내용의 찬양인데 부를 때마다 오히려 하나님께서 나를 위로하시고 안아 주시는 감동을 주셔서 눈물로 찬양하던 나의 최애 찬양이었는데 감사하게도 대표님이 데뷔할 기..
  • 오윤아
    배우 오윤아 “기도로 키운 아들… 연기의 비결도 기도”
    오윤아 집사는 연기를 잘하는 비결에 대해 기도를 꼽았다. 그녀는 힘든 역할을 맡거나 새로운 작품을 맡을 때마다 정말 기도를 많이 하고 들어간다고 한다. 그녀는 “촬영하기 전에도 계속 기도하다가 들어가고 마음에 불안이 있을 때는 찬송으로 위로를 받고 마음에 평안을 찾은 다음에 연기를 한다”며 “항상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겨야 한다. 내 직업이 마음과 영적으로 진심을 다 해야 하는 직업이라 멘탈..